***신구약 성경강해***/- 다니엘 강해

다니엘 7장 ,하편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와 .유대인에게 중요성과 한 이레 ?)

에반젤(복음) 2019. 12. 27. 17:15


   [1].다니엘서 7장 하편 (오 타 수정중)


                                                                                              글쓴이: 카이로스

1.단7장25절. 한때 두때 반때의 시간적 개념은 무엇인가?

한때 1년

두때 2년

반때 6개월

합하여 3년 6개월인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는 한이레 기간중 후삼년 반을 지목한 시대적 고유명사인 이유를 설명합니다

 

 

 

{1}.한이레 도표:69이레후 마지막 70이레 째 해당한 마지막 한이레.

 

                       

                       {1}. 한이레의 기간 7년 도표

 

         3년6개월              미운 물건 세울때          3년6개월

        전삼년 반             이레의 절반         후삼년 반

l------------------------l------------------------l

        일천 이백 육십일                            일천 이백 육십일

                                                          한때 두때 반때

                                                           42달

 

[1].한이레의 사역 기간은 7년.(전 삼년 반과 후 삼년 반)

1.전 삼년 반 : 3년6개월 기간 1260일. 한이레 전 반부 사 역

 

 

1).계11:3.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일을 예언하리라 (전삼년 반)

①계6:2.내가 이에 보니 흰말이 있는데 그 탄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드라

②“내가 나의 두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의 뜻은 예수께서 직접 두증인을 설정하시는 장면의 말씀이다

 

2.후 삼년 반 : 3년 6개월 기간 1260일 사역기간. 한이레 후 반부 사역

1). 단7장25.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것이며 그가 또 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 것이며 성도는 그의 손에 붙인 바 되어 한 때와 두때와 반때을 지내리라. (후삼년 반)

①이시대을 구원할 메시야 이며 통치자로서 나타난 그를  믿었던 유대인들은 그가 후 삼년에 들어서면서 전쟁을 야기 하며 자신이 하나님으로 변신하여 유대인들을 핍박하며 처음약속했던 평화정책대신 전쟁정책을 사용함으로 그때 서야  속은 것을 안 유대인들 1/3은 통곡과 회개가 이어진다

나머지는 그래도 그적그리스도를 메시야로 지지 하거나 회개 치 아니한다  

②유대인의 남은자들은 그의 손에 붙인바되어 한이레 후삼년반인 한때와 두떼와 반때 지내게 된다

 

2).단12:7.내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고 강물위에 있는 자가 그좌우손을 들으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깨어지기 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모든일이 다 끝나리라 하더라. (후삼년 반)

①계1:8.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고 장차 올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②하나님께 확정하신 인류종말은 후삼년 반인 한 때 두 때 반 때가 지나면 이모든일이 끝나리라 하더라

3).단12:11.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때 부터 일천구백 구십일을 지낼것이요. (후삼년 반)

①미운 물건을 세울때는 한이레의 절반이다 한이레절반인 후삼년 1260일이 이모든일 끝나지만 이어서 30일동안 할 일 이 계시므로 30일을 더 책정하였다

 

4).단12:12.기다려서 일천 삼백 삼십오일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후삼년 반)

미운 물건을 세울 때 한이레 절반이다 한이레절반인 후삼년 1260일이 모든일이 끝나지만

①단12:11에 30일과 45일동안 합계하여 75일동안 새로운 역사가 이룩하실일이 계시므로

②한이레 절반인 미운물건을 세울 때부터 마지막 후삼년반 1260일과 75일을 합하며 일천 삼백 삼십오일까지 모든 종말과 함께 새로운 메시야 창조할 시간이 된다

 

5).계11:2.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두라 이것을 이 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성을 42달동안 짓밟으리라. (후삼년반)

①성전 밖마당은 한이레 후삼년반의 기간인 42달동안 적그리스도의 활동무대을 의미한다

 

6).계13:5.또 짐승이 큰말과 참람된 말하는 입을 받고 마흔두달 일할 권세를 받으리라.

(후삼년 반)

①적그리스도나라와 적그리스도가 용의 권세을 받고 후삼년 반 동안 행할 사역을 말합니다

 

7).계12:6.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 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이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후삼년반)

①하나님의 교회가 후삼년 반 기간에 하나님의 예비처 가 있음을 말씀하여 줍니다

 

8).계12:14.그 여자가 큰 독수리 두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뱀의 낯을 피하여 한때와 두때와 반때 를 양육 받으매. (후삼년반)

①하나님의 교회가 용의 횡포을 피하여 후삼년반 동안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으며

 

{1}.단7:25,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한이레 후반기)의 중요성?

1.이 “때”에 관한 문제가 왜 중요할것인가 ?

1).이 “때”가 종말의 시기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①만약에 이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의 시기가 3년 반을 의미하거나 마흔 두 달을 의미한다면

②한 이레의 기간을 7년의 기간을 인정해야 할것이기 때문입니다

③한 이레에는 전삼년반과 후삼년반이 있으며 성경에서도 각기간의 사역을 분리하였습니다

④한 이레 기간이 7년이 정해지면 자연히 70이레는 490년으로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2). “7년 대환란” 이란 기간에 대한 표현법에 대한 고찰

①세대주의 종말론에서 는 이 7년의 기간을 통털어서 “7년 대환난” 기간이란 말로 나타내

냅니다

②그러나 이 말은 적절한 표현이 아닙니다 한이레의 전 삼년 반의 기간은 대환난 기간이 아닌 이유는 두증인에 의하여 영원한 복음을 전하지만 유대인들은 아무 관심조차 없기 때문입니다

③전반기에는 그리스도(적)로 가장한 통치자가 본색을 드러내지 않고 한이레의 언약인 평화조약을 지키며 후삼년 반에 전쟁을 일으키려고 도사리고 있을때 입니다

 

3).유대인들이 상관치 않는 한 이레 전 반기 영원한 복음 사역

①한이레의 전반기 에는 예언하는 사명을 가지고 하나님의 종들이 1260일간 영원한 복음인 “보라 신랑이 로다” 예언 사역 기간입니다

②계11:3.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일을 예언하리라 (전삼년 반)

 

2.전 삼년 반(한이레 전반기)의 두증인 사역기간

1).영원한 복음을 전하며 “보라 신랑이로다 ”

①마25:6.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나와라 하매

②계10:11.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③계11:3.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일을 예언하리라

 

2)두증인 의미

①계11:4.이는 이땅의 주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촛대니

 

3).영원한 복음을 전하는 시기에 두증인 권세

①계11:5.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찌니 누구든지 해하려하면 반드시 이와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②계11:6.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날 동안 비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3.후삼년 반 사역기간을 대환난의 기간이다

1)한이레의 절반에서 미운 물건을 세우는 그리스도에서 적그리스도로 바뀌는 시기

①한이레의 절반의 시기에서 언약인 평화의 조약을 깨며 유브라데 전쟁을 후삼년 시작과 함께 일으킨다

②전쟁은 순식간에 암흑과 같은 혼란은 혼돈과 고통과 끔직한 환경으로 상상할수 없는 세상이 되어버리므로 그때부터 자신이 통치 세력을 전쟁의 비상체제 강력한 통치속에 자신이 하나님으로 등장한다

 

③그러나 후반에 속한 마흔두달의 기간은 적그리스도에 의해 강압적으로 통치되는 시기로 이시기에 전쟁과 기근과 짐승의 표 등의 각가지 이변과 이변속에 재앙으로 큰 환난을 겪게 되기 때문에 이 기간을 대 환난 기간이라고 불러야 성경적입니다

 

 4.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는 시기적으로 얼마간의 기간을 의미하고 있다는 말입니까? (한때와 두때와 반때에 대한 중점적 해석)

1).“때”에 대해서 단 4:23. 4:25.에 일곱때란 말이 나옵니다

①이 일곱때는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와 곱이 된 수효로 계산이 되어야 합니다

②이에 대하여 70인역 성경에는 이 일곱때를 7년으로 현대인의 성경에도 7년으로 공동 번역에는 일곱해로 나와 있습니다

③그리고 이 한때와 두때와 반때의 시기에 대하여 그일자적 인 기간을 나타낸곳이 있습니다

 

2)일 곱 의 때

①단4:23.왕이 보신즉 한 순찰자 . 한거룩한 자가 하늘에서 내려와서 이르기를 그 나무를 베고 멸하라 그러나 그뿌리의 그루터기는 땅에 남겨두고 철과 놋줄로 동이고 그것을 들청초 가운데 있게 하라 그것이 하늘 이슬에 젖고 또 들짐승으로 더불어 그 분량을 같이 하며 일곱때를 지내리라 하더라 하시오니

 

②단4:25.왕이 사람에게 쫓겨나서 들짐승과 함께 거하며 소처럼 풀을 먹으며 하늘 이슬에 젖을것이요 이와 같이 일곱때를 지낼 것이라 그때에 지극히 높으신 자가 인간나라를 다스리시며 자기의 뜻대로 그것을 누구에게든지 주시는 줄을 아시리이다

 

3).후삼년 반으로 해석하는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계12:14.절에는 해 입은 여자가 하나님이 권능에 의하여 한 때와 두때와 반때를 양육 받는 모습이 나옵니다

 

4)일자로 표현한 한 때 와 두 때와 반 때와 양육기간

계12:14.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을

계12:16.는 “일천이백 육십일 동안의 양육”이라고 일자로 명시해 주고 있습니다

 

①계12:14.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②계12:6.그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 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③아래에 인용하는 성경구절은 같은 계12장에 나오는 말씀인데 다니엘서에서 언급해주고 있는 한때와 두때와 반때의 기간은 어떤 기간인가에 대한 해답을 주고 있습니다

 

④다니엘서의 한때와 두때와 반때의 기간에 있을 사건이 인류 종말기간에 있을 사건임을 암시해 줍니다

5).단12:7.한때 두때 반때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 깨어지기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일이 다 끝나리라 하더라

①한때와 두 때와 반 때 는 날수로 1260일을 말합니다 이날수가

달수 로는 마흔두달이요

②해수로는 기간중 후 3년 반에 속한 기간입니다 그 근거는 한때와 두 때와 반 때 직후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지기 때문입니다

 

 

5.한 때 와 두 때와 반 때의 한이레의 시대상 위치와 그 기간안에 일어나는 사역

1)그 시기안에서 적그리스도의 상황 (전쟁 상황의 돌입 )

① 단7;26.그러나 심판이 시작된즉 그는 권세를 뻬앗기고 끝까지 멸망할것이요

②단7:27.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열국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민에게 붙인바 되리니 그 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며 권세 있는 자가 다 그를 섬겨 복종하리라

 

2).다니엘서 중점을 둔 한이레의 후반기 한 때와 두 때와 반때.

그 때가 유대인 에게 속한 이유

 

① 다니엘서에는 한이레 7년기간중 후 반부기인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의 기간을 중점적으로 치중하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②전삼년 반에 속한 한 때와 두 때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다는 사실입니다

③그 이유는 한이레 7년기간의 전 반기 속한 한 때와 두 때와 반때는

유대인들의 종말적인 환난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④한 이레의 전 반기는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그리스도의 증거을 하는 두증인 복음 활약에는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절대 인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⑤전 삼년반의 복음사역은 유대인들 에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는 상관치 않을뿐더러

유대인들이 바라는 새로운 메시야만 기대하고 고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3).유대인들이 기대하고 고대하는 메시야의 등장.(한때와 두때와 반때의 시기)

①다니엘이 염원하던 메시야. 유대인들이 인정할수 없은 그들이 죽인 그러한 나약한 예수 그리스도가 아닌 궤율과 엄장함을 갖춘 막강한 통치력까지 영육간의 한왕의 메시야 같은

② 또한 유대인의 핏줄을 이어 받은 메시야는 하나님의 권세로 평화까지 유지하며 이슬람을 통치할수 있는 높은 이상을 수반한 메시야는 이스라엘을 구원하러 나타나리라는 염원에속에 한이레를 맞이 합니다

③작은 뿔로 등장하는 적그리스도는 처음에는 유대인들에게 그들이 기대하고 고대하던 메시야의 모습이 유대인들에게 그렇게도 바라던 메시야가 그들앞에 나타날것이기 때문입니다

 

④그리스도(적)의 주도하는 한이레의 언약이야 말로 중동의 위기 상황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는 평화 조약으로 나타나게 되며 이로 인하여 중동에 발생할 전쟁의 위기에서 이스라엘을 잠정적으로 건짐을 받게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⑤또한 적그리스도(적)는 그 혈통이 유대계 인물로 등장할 것이기 때문에 (요5:43.)

작은 뿔은 처음에는 유대인들로부터 호산나 의 환영을 받게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⑥(살후2:4)그러나 이자는 한때와 두때와 반때가 되자 전쟁을 일으키며 그 혼란을 틈타 적그리스도의 본색을 드러내며 예루살렘에서 자신을 하나님이라 일컫고 

 

⑦(마24:15.)자신의 우상을 세워 그 우상앞에 경배하게 함으로 유대인들의 반발을 사게 될것입니다

⑧후반기의 혼란과 혼동의 암흑시대속에 이때부터 적그리스도에 의한 유대인의 대대적인 종교적 핍박의 자행될것입니다

 

4).한때와 두때와 반때의 시기에 적그리스도의 사역 (대 환란의 기간)

①요5:43.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치 아니하나 만일 사람이 자기 이름으로 오면 영접하리라

②살후2:4.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위에 뛰어나 자존하여 하나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③마24:15.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 달을 찐저)

④단9:27.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것이며 또 잔포하여 미운 물건을 날개를 의지하여 설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케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4).한이레 전반기인 1260일의 기간은 어떠한 사역기간인가 ?

①한이레 7년기간중 전삼년반(전반기) 기간은 유대인들과 왜 무관한 기간이라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②그러나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을 순종하며 믿는 이방인들의 있습니다

바울이 전도여행으로 이룩한 하나님의 교회가 오늘날까지 주님의 재림을 염원하며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그리도의 말씀을 증거하며 순교한 목베임자도 있으며 신부잔치에 신부들과

혼인 잔치에서 부르심과 빼내심을 얻은 진실한자들도 있습니다

③한이레 전반기의 짐승과 우상에 경배하지 아니하고 이마와 그의 손에 그의 표을 받지도 아니한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 합니다

④전반기는 하나님의 교회 를 위해 예비하신 기간이라는 말입니다

 

5).후반기는 유대인들은 주님이 오시는 세상끝까지 그들의 메시야를 십자가에 못박은 그 죄값을 민족적인 십자가를 지고 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①마23:39.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②마27:25.백성이 다 대답하여 가로되 그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릴지어다 하거늘

 

6).유대인들의 인류의 종말 시기 에 가서 민족적인 구원

①롬11:25.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있다 함을 먼저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하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것이라

②롬11:26.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기록된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 경건치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③롬11:27.내가 저희 죄를 없이 할 때에 저희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함과 같으니라

 

7).그러나 그것도 남은자 (선택받은자)만의 구원이 될것이며 (유대인의 남은자1/3)

①슥14:2.내가 열국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이 가옥이 약탈되며 부녀가 욕을 보며 성읍 백성이 절반이나 사로잡혀가려니와 남은 백성은 성읍에서 끊쳐지지 아니하리니

②욜 2:32.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자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8).유대인들의 인류의 종말에 크나큰 비극의 환난을 다시 한번 겪어야 한다는 사실

①슥14:1.여호와의 날이 이르리라 그날에 네 재물이 약탈되어 너의 중에서 나누이리라

②슥14:2.내가 열국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이 함락되며 가옥이 약탈되며 부녀가 욕을 보며 성읍 백성이 절반이나 사로잡혀가려니와 남은 백성은 성읍에서 끊쳐지지 아니하리라

③슥14:3.그때에 여호와께서 나가사 그 열국을 치시되 이왕 전쟁날에 싸운 것 같이 하시리라

④슥14:4.그 날이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⑤슥14:5.그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미칠찌라 너희가 그의 산골짜기로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을 피하여 도망하던 것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

 

9).유대인과 다른 하나님의 교회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①유대인들이 겪을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의 대환난 기간 동안에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이 예비하신 양육처에서 보내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②계12:6.그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 이백 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③계12:13.용이 자기가 땅으로 내어 쫓긴 것을 보고 남자를 낳은 여자를 핍박하는지라

④계12:14. 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을 양육 받으매

 

10).한이레 전반기에는 하나님의 종들과 성도들의 타작마당 (알갱이와 쭉쟁이 )

①하나님이 전삼년 반 기간을 하나님의 종들로 성도들의 신부의 단장을 위해 다시 예언하는 기간 으로 작정하셨습니다

②이기간에 성도들은 두 증인의 예언을 듣고 회개하여 신부의 단장을 갖추게 된다는 말입니다 (마25:6. 마25:7)

 

11).한이레의 전반기와 후반기

①전삼년 반은 하나님의 교회를 대환난에서 건지시기 위한 성도들의 회개 기간이요

②후삼년반은 대환난 가운데서 유대인 의 남은자를 구원하시 위한 유대인의 회개 기간입니

 

12).다니엘서에서 후삼년의 기간만 등장시킨 이유

①그러므로 다니엘서는 후삼년반에 속하는 한때와 두때와 반때의 기간만이 종말 계시의 환란의 중심기간으로 등장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사건은 후에 일이기에)

 

13).한이레의 전반기 과정속에 유대인들

①한이레 기간은 유대인들에게도 이해 되는 기간이며 이 한이레을 시발점으로 유대인 들의 구원과 그들이 바라는 하나님의 나라는 카운트 다운에 들어갑니다

 

14).하나님 교회 의 구원

①교회의 경우는 전삼년 반기간이 지난후 큰독수리의 날개에 얹혀 하나님이 예비하신곳

후삼년 반 기간의 보호를 위한 예비처로 인도함을 받습니다

②계12:6.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 이백 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이 예비 하신 곳이 있더라

③계12:13.용이 자기가 땅으로 내어 쫓긴 것을 보고 남자를 낳은 여자를 핍박하는지라

④계12:14.그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⑤계13:10.사로잡는 자는 사로잡힐것이요 칼에 죽이는 자는 자기도 마땅히 칼에 죽으리니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여기 있느니라

⑥눅21:36.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

 

15).한이레 전반기에 대한 사역 에 대한 세대주의

①세대주의에서는 한이레 후반기 유대인의 심판임으로 하나님의 교회는 요한계시록과는 우리에게 해당된 상황(한이레)이 아니고 모든 유대인과의 상관이다

 ②그이유로는 계4:1.이일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소리같은 그 음성이 가로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후에 마땅히 될일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③하나님의 교회에서 선택 받은자는 한이레가 시작되자 계4:1.을 통하여 모두 공중으로 휴거함으로 요한계시록은 우리와 관계없음으로 공부할필요가 없다

④ 요한계시록은 유대인의 환란이므로 7년 대환란이다

 

16).요한계시록의 전반기 상황

계4:1.은 요한이 하늘에 환상을 보러 올라가는 상태입니다

 

②계시록에서는 세 화가 있습니다 그중에 첫째 화인 황충의 화는 전반기 말 무렵의 사건이며 믿는자의 심판입니다 (타작 마당)

 

계9:3.또 황충이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매 저희가 땅에 있는 전갈의 권세와 같은 권세를 받았더라

 

계9:4.저희에게 이르시되 땅의 수풀이나 푸른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아니한 사람들말 해하라

 

계9:5.그러나 그들은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달 동안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계9:7.그날에 사람들은 죽기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리로다

 

③휴거와 동시에 천년왕국에 들어갈 자격 자들

계20:4.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자들이 있어 심판하러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하나님이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이마의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 하니 (짐승의 표받지 아니한자들이 한이레 동안에 살아서 )

 

 

④짐승의 표.(거짓 선지자의 한이레의 사역 짐승의 표를 받게 하여 사망길로 )

계13;11.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나 새끼양 같이 두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계13:12.저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거하는 자들로 처음짐승에게 경배하나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계13:13.큰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계13;14.짐승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계13:15.저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 다 죽이게 하더라

계13:16.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자나 종들로 그오른손에 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계13:17.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이름의 수라

 

계13:18. 지혜가 여기 있으나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육백 육십 육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