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약 성경강해***/- 다니엘 강해

다나엘서 12장 중편 (유대인 들의 구원의 역사) 재 정리

에반젤(복음) 2019. 12. 27. 17:04


      

다니엘 서 12장   중편  유대인들의 구원의 역사

 

[1].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란 ?

 

   한 때 와 두 때 와 반 때와 1290일과 1335일 관계 ?

 

 

  {1}.한이레 7년(마지막 한이레)

                    

 

 

                         매 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미 운 물건을 세울때 부터

                                       ⇧                                      1290일    1335일

                                                                     1260일  +30일    +45일

                                       ⇧                                   ⇧ㅣ   ⇧   ㅣ    ⇧       ㅣ

l----------------l----------------l----l------l   메시야 왕국

     전 삼년반                 ㅣ  후 삼년반. 절반의이레끝ㅣ합계.75일.연장일수 ㅣ     년  왕국

     1260일                             1260일

                                           42달

                                           한때 두때 반때

 

 

1.이기사의 끝이 어느때까지냐 ?

1). 答: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까지

①단12:5.나 다니엘이 본즉 다른 두 사람이 있어 하나는 강 이편 언덕에 섰고 하나는 강 저편 언덕에 섰더니

②단12:6.그 중에 하나가 세마포 옷을 입은 자 곧 강물위에 있는자 에게 이르되 이기사의 끝이 어느 때까지냐 하기로

 

 

2)."한때 두때 반때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깨어지기 까지" 에서는 이 모든일이 다 끝나리라

①단12:7.네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고 강물위에 있는자가 그 좌우 손을 들어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때 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깨어지기 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일이 다 끝나리라 하시더라

 

 

3).아무리 설명하여도 않되는 완악한 백성이니 마지막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하라

①단12:8.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가로되 내 주여 이모든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삽나이까

②단12:9.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찌어다 대저 이말은 마지막때 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이니라

 

 

4).한 때 두 때 반 때 기간에도 정결케 희게 되는자 와 악한자로 나누어지리라

①단12:10.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 것이나

②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 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2.이상이 성취될 시기 (“이기사의 끝이 난후  메시야 왕국. )

 

(한 때 두 때 반때 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깨어지기 까지)

(이 모든일이 다 끝나리라 하시더라)

(이러한 후삼년 반이 지나고 이어서 75일 지나고 메시야 왕국의 도래)

 

1).단12:5.나 다니엘이 본즉 다른 두 사람이 있어 하나는 강 이편 언덕에 섰고 하나는 강 저편 언덕에 섰더니

①다니엘은 종말의 이상을 지금 힛데겔 강가에서 인자와 같은 영광을 지닌 한 천사로부터 받고 있는데 그 천사와 다른 두 천사와의 대화를 통해서 아직 까지 다니엘에게

보여 주신 이상에 대한 최종적인 실현 시기에 대해 맹세적인 확인을 보여줍니다

 

 

2).단12:6.그 중에 하나가 세마포 옷을 입은 자 곧 강물위에 있는자 에게 이르되 이기사의 끝이 어느 때까지냐 하기로

①이대화에서 강이편과 저편 언덕에 선 두천사가 인자의 형상을 지닌 영광스런 천사에게 “이기사의 끝이 어느때까지냐” 하고 묻게 됩니다

 

3).단12:7.네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고 강물위에 있는자가 그 좌우 손을 들어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때 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깨어지기 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일이 다 끝나리라 하시더라

 

①이에 그천사는 하나님께 맹세하면서 “반드시 한 때 두때 반 때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 깨어지기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일이 다 끝이 나리라” 고 답변 해줍니다

 

  

4)적그리스도의 등장과 1260일동안 제사를 폐하는 그환란과 멸망한후 30일을 지내게 되는자 는

①단12:11.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때부터 일천 이백 구십일을 지낼것이요

 

5).일천이백 구십일에 이어서 45일의 새창조하는 복을 얻으리라

①단12:12.기다려서 일천 삼백 삼십오 일까지 이르는 그 사람을 복이 이

 

6).메시야 왕국의 업을 누릴것임이니라

①단12:13.너는 가서 마지막을 기다리라 이는 네가 평안히 쉬다가 끝날에는 네 업을 누릴것임이니라


 

 

 

3. 기사의 끝과  이상이 성취될 때 유대인을 향한 의미 ?

(인류의 종말에 유대인들의 구원과 함께 등장할 메시야 왕국을 가리키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

 



 

1).다니엘에게 이상을 준 천사에게 질문한 두 천사의 질문 내용은 기 기사의 끝이 어느때까지냐 ?

①여기서 말하고 있는 기사란 아직까지 다니엘에게 보여준 이상을 의미합니다

②즉 아직까지 다니엘에게 보여준 이상의 궁극적인 실현 시기가 언제나 질문입니다

③다시 말하면 다니엘에게 이상으로 보여준 이 모든 계시는 다니엘의 민족에게 언제 성취될 것이냐고 질문한 것입니다

④이질문은 다니엘서 해석에 매우 중요한 열쇠가 됩니다

⑤계시의 성취시기를 분명히 언급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⑥그런데 7절에서 계시자로 나타난 그 영광스런 천사는 이 이상의 성취시기에 대하여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 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따 깨어지기까지 라고 밝혀 주고 있습니다

 

 2),성도의 권세가 다깨어지기 까지인 한 때 두 때 반 때는 어느 기간을 의미 하고 있느냐 하는점 입니다 . 다음 두가지 중에 한가지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①(구약사 종말)이시기가 시리왕 안티오쿠스 에피파네스에 의해 예루살렘을 점령했고 그기간을 의미하는지 아니면

②(인류의 종말)종말에 적그리스도에 의해 맺어질 한 이레의 언약 기간중 후반부에 속한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의 기간을 의미 하든지 이 두가지중에 하나입니다 )

 

 

 

3).그런데 우리는 이 천사가 말한 한 때 두 때 반 때 가 어떤 기간을 의미 하는것인지?

단 7장25절 다니엘에게 보여준 이상의 내용에서 명백하게 밝혀지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할수 없습니다

 

①단7:25.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것이며 그가 또 때와 법을 변개 코자 할것이며 성도는 그의 손에 붙인바 되어 한때와 두때와 반때를 지내리라

 

②단7:26.그러나 심판이 시작된즉 그는 권세를 빼앗기고 끝까지 멸망할 것이요

 

③단7:27.나라와 권세와 온천하 열국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민에게 붙인바 되리라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라 모든 권세 있는 자가 다 그를 섬겨 복종하리라 하여

 

④한 이레의 절반인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는 7년환난중에 후삼년반을 의미 하는데

이기간은 유대인들에게 있어서 대 환난의 시기요 적그리스도에 의해 짓밟힘을 당하는 기간이요 또 민족적인 구원의 기회이기도 하며 최종적으로 메시야 왕국의 실현 시기도 되는 것입니다

 

 

⑤우리가 여기서 확신할수 있는 것은 다니엘이 본 이상 중에 하나님의 나라가 결코 신약시대의 하나님의 교회를 의미함이 아니요 인류의 종말에 유대인들의 구원과 함께 등장할 메시야 왕국을 가리키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3.내주여 이 모든 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삽나이까?

(봉함 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의 의미 !)

1).단12:8.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가로되 내주여 이 모든 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삽니이까?

 

2).단12:9.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찌어다 대저 이말은 마지막때 까지 간수하고 봉함할것임이니라

 

①다니엘은 천사들 간의 대화를 들었지만 그 대화의 내용은 깨달을 수가 없었기에 그는 그 천사에게 내주여 이 모든 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습나이까“고 물었습니다

 

②다니엘이 내주라고 말한 그 천사는 다니엘에게 “다니엘아 갈지어다 대저 이말은 마지막때 까지 간수하고 봉함 할것임니니라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자 는 깨달으리라” 고 말씀하여 주었습니다

 

③천사는 다니엘에게 이 이상을 결론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천사의 말은 다니엘에게 자신이 받은 이상만은 족하게 여기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④만약 다니엘이 더 자세한 내용을 깨달아 알게 되고 이 책에 기록한다면

이 계시는 “마지막때까지 간수하고 봉함” 할수 없게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⑤여기서 이 천사가 다니엘에게 마지막때 까지 이책을 봉함하라는 명령을 두 번씩 내려진 사실에 대해

⑥이 다니엘서 말로 유대인들에게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에 이르기 까지 철저하게 봉함된 책이란 사실을 알수있게 됩니다 (단12;4-단12,9)

 

 

3). 다니엘에게 봉함하고 간수하라는 하나님이 명령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연단을 받아 정결케 하여 희게 될때까지)

①단121:4.다니엘아 마지막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②단12:5.나 다니엘이 본즉 다른 두 사람이 있어 하나는 강 이편 언덕에 섰고 하나는 강 저편 언덕에 섰더니

③단12:6.그 중에 하나가 세마포 옷을 입은 자 곧 강물위에 있는자 에게 이르되 이기사의 끝이 어느 때까지냐 하기로

 

④단12:7.네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고 강물위에 있는자가 그 좌우 손을 들어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때 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깨어지기 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일이 다 끝나리라 하시더라

 

⑥단12:8.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가로되 내 주여 이모든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삽나이까

⑦단12:9.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찌어다 대저 이말은 마지막때 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이니라

 

 

 

4.이스라엘의 구원을 위한 연단 

1).단12:10.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여 희게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①이스라엘의 최종적인 구원과 메시야 왕국에 참여하는 축복을 받기 위한 유대인들의 연단에 대해 10절에서 다시 한번 강조해 주고 있습니다

②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것이라고 했습니다

③이때 유대인들 중에 많은 사람이 이같은 혜택을 받을 것인데 이와같은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연단을 받아야 할것임을 밝혀 주고 있다

④이 연단은 이스라엘 적그리스도로부터 받을 한 때와 두 때 와 반 때 동안 받을때 대 환난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⑤이와같이 연단은 비록 이스라엘 민족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 성도의 연단-

⑥일반 성도들도 전 삼년 반 마지막 시점에 가서 적그리스도로부터 다섯달간의 황충이 화를 통한 연단을 받아야 합니다

⑦하나님께서는 이와같은 환난으로 성도들로 스스로 정결케 하며 회개 할 것입니다

 

 

3).유대인의 연단 (후삼년 반. 한 때 와 두 때와 반 때)

슥13:8.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온 땅에서 삼분지 이는 멸절하고 삼분지 일은 거기 남으리니

슥13:9.내가 그 삼분지 일은 불 가운데 던져 은 같이 연단하며 금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①유대인들의 연단은 성도들의 연단보다 더 혹독하고 환난의 도가 극심합니다

②그것은 유대인들이 그와같은 환난을 겪지 않으면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③이 일에 대하여 슥13:8. 슥13:9.절에 있는 말씀과 짝이 되는 말씀이다

 

④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온 땅에서 3분지2는 멸절하고 3분지 1은 거기 남으리니 내가 그 3분지1을 불가운데 던져 은 같이 연단하여 금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라 하리라 그러나 악한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⑤예루살렘에서 악한 자란 적그리스도에게 미혹 되어 그를 따르는 유대인들을 말합니다

⑥안티오쿠스 에피파네스가 예루살렘에 침입했을때도 많은 유대인들이 작은 뿔인 그자에게 미혹받아 같은 동족을 죽음의 자리에 내어주고 그 자의 앞잡이 노릇을 했었던 것처럼 종말에도 적그리스도 편에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무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⑦그런자들은 이 이상을 깨달지 못하기 때문에 그 악한 길에서 돌이키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짐승의 표를 받아 결국은 영원한 심판을 받게 됩니다

⑧그러나 지혜 있는 자는 계시된 이 이상에 나타난 말씀을 깨달아 악한 길에서 돌이키게 되며 많은 유대인들을 옳은 대로 인도하게 됩니다

⑨하나님의 교회에도 미련한 처녀로 비유된 회개치 못한 성도들은 후 삼년 반에 떨어져 적그리스도의 치하에서 유대인들보다 더욱 무서운 환난을 겪게 될것입니다

 

 

5.일반성도의 연단과 사역 (전 삼년반 기간 )

1).첫째 화 황충이화 (일반성도들의 환난시대에 연단)

 

계9:5.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달 동안 괴롭게 함과 같더라

계9:6.그날에는 사람들이 죽기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리리로다

 

①이 황충이 황충이화에대한 괴로움에 대하여 (계9:5.6.)“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고 다섯달동안 괴롭게만 하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그날에는 사람들이 죽기를 구하여도 얻지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리로다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②이런 연단을 통해서 그리스도인들은 신부의 단장으로 흰옷을 입게 됩니다

 

③연단을 통한 흰옷입은자들 (전삼년 반)

계7:13.장로 중에 하나가 응답하여 내게 이르되 이 흰옷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뇨

계7:14.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2),전 삼년반 사역자들

①열처녀의 등장

마25:1.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더라

마25:2.그중에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 지라

 

②기름을 가진 슬기로운 다섯처녀와 기름이 없은 미련한 다섯처녀

마25:3.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러 아니하고

마25:4.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 갔더니

마25:5.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

 

③보라 신랑이로다

마25:6.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마25:7.이에 그 처녀들이 다 일어나 등을 준비 할새

마25:8.미련한 자들이 슬기 있는 자들에게 이르되 우리 등불이 꺼져가니 너희기름을 좀 나눠 달하 하거늘

마25:9.슬기있는 자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우리와 너희의 쓰기에 다 부적할까 하노니 차라리 파는 자들에게 가서 너희 쓸것을 사라하니

 

④혼인 잔치 들어간자와 못들어간자

마25:10.저희가 사러 간동안에 신랑이 오므로 예비하였던 자들은 함께 혼인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힌지라

 

마25:11.그후에 남은 처녀들이 와서 가로되 주여 주여 우리에게 열어주소서

마25:12. 대답하여 가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하였느니라

마25:13.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날과 그 시을 알지 못하느니라

 

하나님은 우리들로 이와 같은 후 삼년 반의 대환난에서 유월시키기 위해 두 증인으로 다시 예언케 하시며 첫째 화의 환난을 통해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하여 흰옷을 입히시는 것입니다

 

 

 

6.이스라엘을 구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유대인의 구원) ?

1).1260일과 30일을 지나고 다시 45일을 지난후에 메시야왕국에 입성하는 유대인의 구원

단12:11.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할 미운물건을 세울때부터 일천이백구십일을 지낼것이요

단12:12.기다려서 일천 삼백 삼십오 일까지 이르는 그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2). 이스라엘의 구원에 대한 성경적인 조명

①교회나 유대인이나 주의 재림시에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메시야 왕국에 들어가느냐

②인류대한 하나님의 최종적인 심판은 일곱째 대접으로 내려집니다

③그리고 마지막 대접인 일곱번째 대접 심판으로 현재의 지구는 완전히 불사름이 되고 새 하늘과 새땅으로서 의 새로운 지질이 형성됩니다

④마지막 한이레 즉 한때 두때 반때가 완전히 끝난후 심판시 30일과 창조시 45일은 구원을 받은자들에게 중요한 시간입니다

 

 3). 메시야 왕국(천년왕국)을 의미하는 (이사야 서) 새하늘과 새땅에 대하여

①이사야 65:17.보라 내가 새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②이사야65:18.너희는 나의 창조하는 것을 인하여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영원히 기 뻐하며 즐거워 할지니라보라 내 예루살렘으로 즐거움을 창조하며 그 백성으로 기쁨을 삼고

③이사야65:19.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④이사야65:20.거기서 날수가 많지 못하여 죽는 유아와 수한이 차지 못한 노인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 곧 백세에 죽는자는 아이 겠고 백세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받은 것이리라

⑤이사야65:21.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것에 거하겠고 포도원을 재배하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⑥이사야65:22.그들의 건축한데 타인의 거하지 아니할것이며 그들의 재배한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린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자가 그 손으로 일한것을 길이 누릴것임이여

⑦이사야65:23.그들이 수고가 헛되지 않겠고 그들의 생산한것이 재난에 걸리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여호와의 복된 자의 자손이요 그 소생도 그들과 함께 될것임이라

 

 

5.천년왕국(메시야 왕국)

1).메시야 왕국 곧 천년왕국에 입성할 백성들은  회복체가 되여 육체로 살아가는 나라입니다

2).천년왕국의 왕은 그리스도로 더불어 첫째 부활자들이 천년동안 왕노릇하는 나라입니다

 

계11:15,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나라가 우리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①아담의 죄로 저주 받은 이땅의 처음 것들이 하나님의 진노의 불로 모두 불사름이 된후

 ②하나님의 창조적 권능으로 그 자리에 범죄 이전의 에덴동산을 다시 세우시는데 하나님의 창조적 역사 를 새하늘과 새 땅의 창조라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③그러나 이나라는 영적인 나라도 아니며 천국은 더 군다나 아니고 오직 이나라에서 살수 있는 백성은 제한적이라는 사실입니다

④천년왕국은 기름 부음을 받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왕으로 통치 하십니다 (더불어 그리스도와 그의 붙은자들 즉 목베임자들)

⑤이 나라에서 왕이 되실 그리스도에 대하여 세상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리라 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천년왕국의 백성으로서는 육체을 가진 회복체들 즉 한때 두때와 반때를 지낸 유대인들과

전삼년에 일반성도들로 황충이화를 통과한 흰옷입은자들 은 모두 천년왕국의  백성들로 천년왕국에 입성하게 됩니다

 

 

 

3).천 년 왕 국에 대한 성경적 말씀

계11:15,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나라가 우리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②다음에 이 왕과 함께 천년왕국을 다스릴 왕권자가 있습니다

③천년왕국에는 여러층의 계급이 있을 것입니다

그 가운데 선망의 대상이 되는 영광스런 계급이 왕권 자들입니다

④그러면 누가 그나라의 왕권자가 되어 그리스도와 함께 천년왕국을 다스리는 축복을 받게 되는가 하면 이에 대한 해답이 계20:4.-5절에 나오는데 그들이 첫째 부활자들입니다

 

4),천년왕국의 왕권자들은 첫째부활자이다

계20:4.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 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 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하니

계20:5.(그나머지 죽은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5).주안에서 죽은 자금 이후 일반성도들의 영적 생명은 낙원에서 새로운 안식의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계14:13.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기록하라 자금 이후로 주안에서 죽는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너희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저희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①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다른 성도들과 이 첫째 부활자들은 구별됩니다

②일반 성도들은 죽은 영적 생명이 지금 낙원에서 새로운 안식의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③그들은 천년왕국에 내려오지 않습니다 천년왕국은 육신으로 살아가는 지상 이기 때문에 부활한 몸이 살아가는 곳이 아닙니다

 

(잘못된 세대주의적 해석에 대한 지적)

④많은 사람들이 그 때까지 살아 있는 성도들은 변화 받은 몸으로

(변화체는 부활체와 동일한 몸입니다) 공중으로 휴거 되었다가 천년왕국으로 내려와 그 나라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줄 알고 있습니다만  성경적 해석에 있어서 얼마나 엉뚱한 해석이며 오차 범위가 무한정입니다

⑤그러나 이것은 큰 오해인데 성도가 변화 받았다면 그몸은 부활체와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천년왕국의 육체로서 삶을 살수으므로  즉 천년왕국의 백성으로는  살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와 같은 부활체의 몸으로 그리스도와 동일한 몸으로 천년왕국에 입성한다는 말이 앞뒤가 뒤틀어져 버립니다  (변화체에 대한 개념이 불충분하다고 봅니다   이후에 상세히 설명드립니다 )

 

⑥만일 반성도가 변화체(부활체)로 왕같은 제사장으로 천년왕국에 들어간다 치드라도

천년왕국에 그리스도와 함께 왕 같은 제사장은 어느 부류인가를 확실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계20:4.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 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 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하니 

 

 

 

 

6).부활체와 변화체는 동일한 몸입니다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하니)

①부활체는 죽은 몸이 다시는 죽지 아니하는 몸으로 살아나는것을 의미하고

②변화체는 살아있는 성도들이 죽지 않고 영화로운 몸으로 홀연히 변화 받는 것을 의미 하는 것으로 그 몸은 부활체와 동일 합니다

 

 

7).천년왕국에서는 변화체나 부활체는 육체로 살아갈수 없는 몸이다

①그리스도인 들은 주의 재림시에 변화체로 홀연히 변화 받아서는 안됩니다

②왜냐하면 부활체가 천년왕국에서 살아갈수 없는 것처럼

③변화체 역시 천년왕국에서 백성으로서는  살아갈수 없는 몸이기 때문입니다

 

 

 

8).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육체가 회복하여  회복체의 몸으로  천년왕국에 백성으로 들어가서 천년동안 살아가야 성경적입니다

①세대주의 종말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이나 전통적인 종말론을 주장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유대인들은 육체로 천년왕국에 들어가서 자손을 번성 시킨다고 말합니다  

②그러면 유대인의 수효는 얼마 않되는데 유대인들이 백성이 된다면

③모든 변화체가 된 일반성도들까지 천년왕국에 들어가 왕노릇한다면

④천년왕국에는 왕노릇하는 수십억 제사장같은 성도들이 차지 할것이며

천년왕국의 백성은 수십만 혹은 수백만의 유대인 들이라는 말이 됩니다

⑤다같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는데 왜 유대인들은 육체의 몸으로 천년왕국에 들어가고 성도들은 변화체로 들어가게 되는 것일까요 ?

 

과연 그리스도와 같은 부활의 몸으로 이땅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그리스도의 증거로 순교하는 마음으로 살았을까요?(아직은 부활의 몸이 아니라는 뜻이지요 )

 

여기서 아주 중요한 대목입니다

 


천년왕국후에 백보좌의 마지막 심판에서 부활자은   새하늘과 새땅에 바로 갈수 있지만

변화체는 백보좌심판을 지나 다시 부활체로 부활하게 됩니다

모든 성경은 아주 논리 정확합니다

 

억지로 짜매서 해석함은 이리저리 뒤틀리게 되는것을 요한계시록을 상징적으로 풀으면 결국 인위적으로 푼다는 말씀이 됩니다

 

육체를 가진 천년왕국의 백성은 천년이 끝난후 백보좌 심판을 생명책에 기록된되대로 받게 된다는 결론입니다

 

 

 

9).다같이(유대인과 일반성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는데

왜 유대인들은 육체의 몸으로 천년왕국에 백성으로 들어가고

 

모든 일반 성도들은 변화체로 들어가게 되는 것인가? 에 대한 잘못된 지적

 

(7년환난전에 휴거론에 대한 지적)

①이에 대한 세대주의 이론은 성도들이 7년 환난 전에 휴거됨으로 변화 받게 되고(성도와 심판과는 관계없음으로)

②유대인들은 7년 대환난을 통과하게 됨으로 유대인들만이 천년왕국에 육체로 들어갈수 있다는 세대주의 종말론 주장에서 나온 그릇된 해석은

③즉 모든 성도들은 공중휴거때 변화체의 몸으로 천년왕국에 들어간다는 주장이 됨으로

변화체나 부활체나 동일의 조건임으로 천년왕국에 모두 왕같은 제사장이 된다면

④천년왕국의 육채의 삶이며 천년왕국의 백성으로서 왕국에 의미가 없게 됩니다

 

⑤천년왕국은 육채의 삶의 의미가 들어 있는 메시야 왕국입니다

⑥하나님의 교회의 모든 일반성도들은 휴거때 변화하여 천년왕국의 왕같은 제사장이 된다면

천년왕국에는 몇십만이 않되는 유대인들 만을 위해서 메시야 왕국을 만드셨다는 말씀이 됩니다

 

⑦모든 일반성도들만 특별히 변화받고 천년 왕국의 영체로 살정도로 훌륭한 사역을 과연 남겨놓았는지 ?

( 육체로 천년왕국에 입성하는 유대인과 같은 백성의 자격으로 일반성도들도 회복체로 모두 휴거 대상자입니다)

 

⑧유대인들은 그선조들이 예수님을 죽인 죄의 댓가와 받아들이지 않은 죄악은 이미 통회하며 회개하고 1/3의 남은자 돌아왔으매도

그 댓가가 이어져 천년왕국에서 유대인만이 백성으로 살아야 한다는 대한 지적에 대하여 잘못된 해석이라 봅니다

⑨모두 동일한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공평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일반성도는 회복체로서 예비처에서  42달을 지나고  육체로 공중휴거와 함께 75일 지나고 천년 왕국의 백성으로 입성합니다

 

계12:6.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 육십일 동안 그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예비하신곳이 있더라

 

계12:14.그여자가 큰 독수리 두날개를 받아 광야 가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때 와 두때와 반때를  양육받으매

 

⑩이원화 된 주장에 대한 이것은 종말에 하나님이 일곱째 대접으로 지구가 불가운데 체질이 풀어지며 녹아내리고 세 개로 깨어지는 말씀을 외면하고 있는 증거입니다

 

 

10).새하늘과 새 땅은 새로운 창조입니다 .

(새로운 창조을 위한 기간인 75일까지 선택된 계시)

 

①이사야 65:17-23.의 새하늘과 새 땅의 창조는 마지막 대접후에 새롭게 일어나는 역사입니다

②그 이유는 새 하늘과 새 땅의 창조는 이 기존의 세계의 완전한 파멸을 전제하지 않고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1).그와같은 천재지변때 . 유대인들은 어느 곳에서 피신하고 있다가 천년왕국으로 걸어 들어가는 것인가?

 

(살어 남은자의 조건은 유대인도 일반성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대인이라 해서 뜨거운 땅모퉁이에 서있다가 천년왕국에 들어가고 일반성도라 해서 특별히 그들만 공중휴거한다는 주장에 대해 하나님께서는 공평하신 하나님이십니다 )

 

 

①마지막 일곱 대접 환난 때에서 땅에서는 누구도 살아남지 못합니다

 

②새로히 등장한 종교단체에서는 자신들의 장막이 있기에 지구상 어느 땅에 그 지정한 곳만이 장막이 가려진다 합니다

 

③주위가 다 전멸되는데 설사 그 자리만 괜찮다고 살아남을까요

불더미 인한 재해로 인한 공기오염이나 강물을 땅속의 물등주위가 다 쑥물로 못쓰게 되는데 몇일을 버틸수는 있을수는 있겠지만 살어남은 의의가 없지요

 

④모든 의식주가 기업이 없이는 해결될수 없는 사회구조속에 모든 환경이 무너져 버린 상태 최악의 상태에 자신들의 땅면적(장막) 조금만 괜찮으면 살수 있다는 위험한 발상이 오늘의 신흥종교의 생각입니다 (하늘이 종이 장처럼 말리는 종말입니다 .그러한 말씀을 왜 슬쩍 피하는지 요 )

 

12).성도들 이 공중휴거로 올려 간후.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하게 된다고 말씀해 줍니다

①유대인들은 이같은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에는 일반 성도들과 하등 의 차별이 있을수 없습니다

②그들도 그리스도를 영접한 이상 이제 늦게나마 하나님의 교회의 일원이 되었고 이방인의 성도들과 똑같이 교회의 성도들이 되었습니다

③그러므로 그들도 일곱째 대접 심판시 하나님의 교회의 일원으로 공중으로 함께

끌어 올려 가게 되는것입니다

④인류 종말에 주님이 그의 천사들을 보내어 땅에서 그의 택하신 자들을 불러 모으시고 일에 대하여 (공중휴거를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친히 이처럼 말씀해 주셨습니다

 

 

⑤마24:29.그날 환난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⑥마24:30.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으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⑦마24:31.저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끝까지 사방에 모으리라 고 하셨습니다

 

 

 

6.큰 나팔 소리와 천사들 (모든 택하신자들을 부르시다 )

1).택한자들

①마24:31.저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끝까지 사방에 모으리라 고 하셨습니다

 

②그의 택하신 자들이란 생명책에 기록된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로 그 가운데는 이방인의 교회나 유대인의 구원받은 무리들이나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7.공중 휴거

1).일곱천사의 일곱재앙 곧 마지막 재앙후

①계15:1.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②땅은 불덩어리로 파멸되고 쪼개지고 없어지는 가운데 70이레가 끝난후 새창조의 역사로

 

 

2).공중 휴거하기 위한 택한자들을 모으는 큰 나팔

①마24:29.그날 환난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②마24:30.그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것을 보리라

 

마24:31.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끝에서 저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④마24:32.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가지가 연하여 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니니

⑤마24:33.이와같이 너희도 이 이모든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운 줄 알라

⑥마24:34.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일이 다 이루리라

 

⑦마24:35.천지는 없이지겠으니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⑧마24:36.그러나 그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이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

①왕하.2:11.두 사람이 행하며 말하더니 홀연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사람을 격하고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 하더라

②왕하2:12.엘리사가 보고 소리 지르되 내 아버지여 내 아버지여 이스라엘의 병거와 그 마병이여 하더니 다시 보이지 아니하는 지라 이에 엘리사가 자기의 옷을 잡아 둘에 찢고

하나님께서 구원해 주시기 위하여 공중으로 끌어 올리시는 것입니다

 

 

4).공중휴거와  하나님의 나팔

 


살전 4: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

그리스도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4;17.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3). 공중 휴거 기간 와 1290일과 1335일과의 관계

①매일 드리는 제사를 페하며 멸망케 할 미운물건을 세울때부터 1290일이란?

한이레 절반인 1260일(한때 두때 반때)이 끝난후 30일이 늘어났고

②기다려서 1335일까지 이르는 그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

30일하고 또 45일이 늘어났습니다 결국은 합하여 75일이 늘어났음을 말합니다

③한마디로 한이레가 끝난후 30일과 45일이 각각 연장되였음으로 이해하시면 빠릅니다

 

 

4).한이레가 끝나면 일곱나팔로 지구땅이 불덩어리 되어 심판의 기간동안 30일과

새하늘과 새땅이 창조되는 45일동안 휴거자들이 유리바닷가에 서서 하나님께 경배을 드리는 광경입니다

①계15:2.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바다같은것이 있고 짐승과 그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자들이 유리바닷가에서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②계15:3.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어린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③계15:4.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오리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④70이레가 완전히 끝난후 새로운 창조의 역사로 30일과 45일이 나누어 선택되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