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서 12장 하편
계15:2.-계15:4. 회복 체 (백성)
공중 휴거→ → → → → 첫째 부활자
↑ ↓ 천년왕국 생활
↑ 휴거기간 l
미운 ↑
절반 1260일 ↑ +30일 +45일 l
l-----------------ㅣ------------ ㅣ--- --- l------- l 천년후 백보좌 심 판
한때 두때 반때, 1290일, 1335일,
전 삼년 반 후삼년 반
[1].한때와 두때와 반때 와 그 이후 ?
1.천년왕국의 회복체 생활과 천년을 거친 후의 변화체
1)천년왕국 백성들의 회복체
이사야35:3.너희 약한 손을 강하게 하여 주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 하여 주며
아사야35:4.겁내는 자에게 이르기를 너는 굳세게 하라 두려워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수하시며 보복하여 주실것이라 그가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이사야 35:5.그때에 소경의 눈이 밝을 것이며 귀머리거의 귀가 열릴것이며
이사야 35:6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같이 뛸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하리니 라고 말씀해 주신 그세계이루어지는 것입니다 .
①휴거된 자들은 75일간의 휴거기간을 마치고 새로 창조된 지상(천년 왕국)으로 내려와 그나라에서 천년동안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라고 하셨습니다
② 이 나라는 사단이 무저갱에 갇혀 있고 미혹의 요소가 전혀 없으며 모든 죄악이 맑게 씻겨져 다시는 죄악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③죄의 저주에서 오게 된 인간의 신체상 결함이나 질병에서 온 연약함이나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노쇠 현상이 없기 때문에 죄의 저주에서 풀리게 됩니다 (회복체)
2).천년 왕국에서 (천년 끝난후) 천년왕국의 백성들의 몸은 변화체 로서
(천년 왕국에서 천년을 지내고 그후에 모든 살아 있는 성도들은 이때 홀연히 변화 받아 변화체가 되어 하나님의 흰 보좌앞에 서게 됩니다)
①고전15:50.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②고전15:51.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③고전15:52.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2.흰보좌와 그위에 앉으신이의 심판
1). 생명책이 기록과 심판
계20:11.또 내가 크고 흰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 없더라
계20:12.또 내가 보니 죽은자 들이 무론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자 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①이와같은 부활은 천년이 찼을때에 있게 되며 “책들이 펴져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는 말씀에서 성도들도 이때 부활 할것임을 말씀해 줍니다
②성도들이나 불신자들의 최종적인 부활의 심판은 천년의 기한이 찬 후에 있게 됩니다
③죽은 자들에 대한 상급과 심판에 대하여 분명히 천년왕국 이후에 있음을 밝혀 주고 있습니다
④그러므로 순교자들의 부활인 첫째 부활에서 누락된 모든 성도들의 부활의 시기에 대하여 “(그나머지 죽은자 들은 그 천년이 차기 까지 살지 못하더라)” 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⑤계20:4.성도들의 부활을 말할 때
우리는 고린도전서15:50-52.에 나오는 마지막때 있을 부활과 변화에 대한 말씀을 본문에 나타난 그대로 잘 이해해야 합니다
3.한이레 중 후 삼년반 인 한때 두때와 반때 과정속에
1)도표 참조
한때 두때와 반때(1260일)-- 70이레가 끝나는 시점
휴거기간 -- 75일 지나고
천년왕국 -- 천년이 지나면
흰보좌 심판 -- 모든 부활이 끝나는 시점
2).세나팔과의 관계 (나팔이 울리는 그 시점의 중요성)
큰 나팔 ------ 공중휴거 시키기 전 백성들의 집합 나팔---지구 멸망 바로 이전
하나님의 나팔 ------ 공중휴거가 이루어지는 나팔 ---지구 멸망 바로 이후
마지막나팔 ------ 부활체와 변화체의 나팔 ----천년왕국이 끝난후 (천년이 경과후)
3)한이레속에 7나팔
①전 삼년 반
첫째 나팔 ---- 두증인 사역기간 (전삼년 반에 끝나지 않고 한이레 기간동안 )
둘째 나팔
셋째 나팔
넷째 나팔
다섯째 나팔 ---- 첫째화 황충의 화 (전삼년 반기간 말)
②후 삼년 반
여섯째 나팔 ---- 둘째화 유브라데 전쟁 (후삼년반 초)
일곱째 나팔 ---- 셋째화 아마겟돈 전쟁 (후삼년반 말)
4.하나님의 나팔 (살전 4:16-17.)과
마지막 나팔 (고전 15:50-52.)의 두나팔 의 혼동에 대한지적
1). 살전 4:16-17.에 하나님의 나팔이 나오는 교회의 휴거를
고전 15:50-52절에 마지막 나팔이 나오는 백보좌 심판때와의
혼동으로 이 두성경구절은 서로 연결 시키고 있습니다
①하나님 나팔과 마지막 나팔의 부는 시기나 목적을 같이 묶어서 해석을 하며는 누가 되었든간에 너무나 큰 잘못된 견해임을 지적합니다
②성경말씀 그대로 해석하여 보면 아주 쉽게 알수 있고 확연히 드러난 두구절의 서로 분리된 말씀을 알수 있수 있습니다
2).고린도 전서 15:50-52.와 데살로니가 전서4:16-17의 1000년의 시기적 간격이 있습니다
①데살로니가 전서의 하나님의 나팔은 공중휴거의 의미 나팔이며 (회복체의 의미가 있고)
②고린도 전서의 마지막 나팔은 백보좌 심판의 의미 나팔입니다 (부활체와 변화체의 의 미가 있고)
3).데살로니가 전서 4:16-17.의 경우는
①주 재림시에 있을 교회의 휴거 문제요
②살전 4: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 그리스도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③살전4;17.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2].한때와 두때와 반 때와 이후의
1.나팔의 분류와 나팔의 속성
1).고대사의 전쟁의 나팔소리 의의
①수십만 대군들의 전쟁터에서 오열과 대열을 지어 일촉즉발에 맞붙을 불안과 공포속에 수많은 병사들은 칼의 전쟁을 시작합니다
②칼과 창 방패의 피가 범벅이된 군사들과 이러저리 밝히는 시체가 어지럽게 널려지진 전쟁터에 흙먼지는 하늘을 치솓고 혼탁함은 극치을 이루고 있습니다
③보병과 기병과 병거들이 나열되있고 어지러운 혼돈속에 그들은 항오와 대열과 전쟁의 방법의 작전 항오의 대열 은 각가지 방법으로 바꿔가며 일제히 움직입니다
④다이몬드 형 대열과 화살표 모양의 대열 과 망치 모양의 대열 활모양의 대열과
모아지는 듯하다가 가운데 길을 열어주면 일제 히 그사이로 기병들이 달려나가고
⑤후방의 화살부대가 수없이 화살을 날리는 가하면 그 수많은 사람들은 피차가 부딪히지아나하고 각기 자기의 길로행하며 병기를 충돌하며 나아가나 상치 아니하며 통일적으로 항오의 대열 움직임을 넓은 광야에 매운 많은 군사들을 나팔의 소리따라 이동합니다
⑥적과 아군이 엉키고 뒤죽박죽 엉망진창같은 전쟁터이지만 나팔소리에 모두들 일제히 움직입니다
⑦나팔소리는 통치자의 절대 명령입니다 모든 작전이 나팔의 소리에
따라 우측좌측이 움직이며 공격 후퇴가 이루어지며 철저한 나팔 소리에 모든 전쟁에
작전이 이루어집니다
⑧이러한 나팔의 지시가 시행되지 않으면 전멸 모두 함께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⑨나팔소리는 통치자의 절대 명령이며 나팔소리마다 모든 동작과 움직임 각각 다르며 나팔소리는 전쟁터에서 모든 사람의 목숨이 달린 절대적 위치에서 나팔 소리따라 사활을 다하여 지키며 나팔소리에 절대 복종합니다
⑩나팔소리 소리마다 각각 다틀리고 분명하고 정확합니다
⑪나팔소리의 혼동은 전멸과 죽음 뿐입니다
2)성경 구약사 기록의 시대상은 고대에 이루어진 사실입니다
① 성경에서도 역시 나팔의 의미는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합니다
②성경상 나팔소리는 시기와 시점과 목적과 상황과 모두 각기 다다르며 중요한 위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③성경상의 한이레와 그이후 나팔소리의 의미는 역시 상황이 인류종말인 비상사태이며 전시 사태에 맞물려 나팔소리 하나하나 가 아주 중요한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④고대 전쟁시 나팔소리도 소리 하나하 나가 확연히 틀린 임무와 행동의 복종은 수많은 군사을 통일적으로 항오와 대열 맞추는 큰 의미가 있듯
⑤성경상의 나팔 부는소리가 하나 하나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전쟁시 잘못 나팔소리을 판단하여 움직이며 우왕좌왕하면 그 결과는 전멸입니다
⑥성경상의 마지막때 세 종류의 나팔소리도 왕이신 그리스도의 명령이며 무조건 나팔소리에 따라 그 수많은 백성들이 복종하며 통일적으로 움직이여야 이 커다란 재앙을 피할수 있습니다
⑦모든 역사가 시작전에 나팔소리로 예고하며 알려주고 있습니다
{1}.큰 나팔과 하나님의 나팔과 마지막 나팔 분류
1.큰나팔 소리 (마지막때 지상에서 택한자을 모으는 나팔)
마24:29.그날 환난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마24:30.그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것을 보리라
마24:31.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끝에서 저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마24:32.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가지가 연하여 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니니
마24:33.이와같이 너희도 이 이모든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운 줄 알라
마24:34.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일이 다 이루리라
마24:35.천지는 없이지겠으니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마24:36.그러나 그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이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1).택하신자들을 사방에서 모으리라(공중 휴거의 준비의 나팔)
①일곱째 나팔이 불기전 인자가 구름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것을 보리라
②큰 나팔소리와 천사을 보내리니 택하신자들을 하늘 이끝에서 저끝에서 사방에서 모으리라
③이스라엘의 독립을 하면 멸망이 가까워 지느니라 재림이 가까운 줄알라
④천지는 없어지겠으니 그러나 그날과 그때는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2.하나님의 나팔 (공중휴거의 나팔)
살전 4: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 그리스도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4;17.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1).하나님의 나팔과 그리스도안에서 죽은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①그리스도 안에서 죽은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주님과 같은 첫째 부활자를 말씀합니다
②하나님의 나팔을 부니 하늘을 좇아 강림하시리라
2).저희와 함께 구름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시리니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주의 재림속에 공중휴거)
① “살아남 은자” 천년왕국에 들어갈 육체을 가진 백성들과 “저희와 함께” 첫째 부활자들과 함께 공중휴거 하여
②75일간의 휴거기간을 지냅니다
3.마지막 나팔(부활과 변화의 나팔소리)
고전15:50.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고전15:51.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전15:52.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1).마지막 나팔과 부활체와 변화 체 의 시기
①천년왕국후에 있을 성도들의 부활과 변화의 두가지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②즉 52절에 “나팔소리가 나매 죽은자들이 썩지 아니할것으로 다시 살고” 부활체을 말씀하며
③“우리도 변화하리라” 천년왕국의 백성. 육체을 가진 백성의 변화체를 말씀합니다
④이 모든 사실은 천년왕국인 천년이 지난후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⑤고린도 전서15장의 경우 분명히 죽은 성도들의 부활과 살아있는 성도들의 변화에 대한 비밀을 계시해 주고 있습니다
⑥이 성경 구절을 바르게 해석하려면 50절에 나와 있는 말씀을 읽고 그 말씀과 연결시켜야 합니다
⑦왜냐하면 51절 이하의 말씀은 바로 50절을 해석해 주고 있는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⑧종말에 가서 왜 부활과 변화가 있어야 하는가 하면 50절에서“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 고 밝혀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2).“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수 없고”
①그러면 이곳에서 말씀하고 있는 하나님의 나라는 천년왕국인가? 아니면 천국인가?
②“혈과 육이 하나님의 나라을 유업으로 받을수 없는 나라” 라면 본문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는 천년 왕국이 아닙니다
③천년 왕국은 혈과 육으로 살아가는 육체을 가진 백성의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④우리가 성경에 기록되었다는 것만 가지고 쉽게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⑤마지막 나팔은 천년왕국의 시대가 지난후 백보좌 심판때 부는 나팔입니다
4. “기다려서” 의미 말씀
단12:11.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 때부터 일천 구백 구십일을 지낼 것이요
단12:12.“기다려서” 일천 삼백삼십오 일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1).“ 1290일까지 지낼것이요”
①“미운 물건을 세울때” 한이레 절반에서 적그리스도의 사역이 시작과 함께 끝이나는 1260일 이후 멸망하는 동안 30일의 휴거기간과
②1260일과 30일을 “기다려서” 새창조의 시간 45일 (1335일)이르는 그사람은
복(천년왕국에 입성하는 복)이 있으리라
2).11절과 12절에서는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지는 징조적인 연대의 계산의 나옵니다
①11절의 말씀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11절과 12절의 기다려서 라는 논법이
단 9:25절의 논법과 똑같다는 사실에 놀라게 합니다
3).단9:25.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때부터 기름부음을 받은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이레와 육십이 이레가 지날것이요 그 때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거리와 해자가 이룰것이며
①일곱이레을 기다려서 육십이레을 지날것이요
②결국 육십 구이레을 말씀합니다 (끝에 가서 합계의 계산법)
③1260일과 75일을 합계한 1335일과 논리법을 말씀합니다
4).이스라엘 고난의 역사는 곧 유대인들이 종말의 한이레의 기간중 절반 이후인 대 환난 은 후 3 년 반이 되는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의 기간으로 끝이 납니다 .
①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는 한이레의 절반으로 후 3년 반에 속한 1260일간의 기간입니다
②그러면 11절에 나오는 1290일은 무엇을 뜻한다는 말입니까?
③1290일은 1260일에 비하여 30일이 많은 날 수입니다
5).1260일은 유대인들의 대 환난 후삼년 반인 종교적 핍박 기간이 끝나면
곧 메시야 왕국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직까지 다니엘에게 보여주신 이상 이었는데
무엇 때문에 30일 추가되는 1290일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라는 말씀입니까?
①그런데 이 1290일을 계산할수 있는 시점을 이곳에서 분명하게 밝혀주었다는 점입니다
②반드시 한이레 기간중에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물건을 세울 때부터”계산해야 한다는 사실을 밝혀 주고 있는 것입니다
③여기서 말씀해주고 있는 이 내용은 단 7:25.단 9:27 . 말씀을 인용한 것으로 예루살렘에서 후 3년 반후 에 일어날 사건을 가리키고 있는 말씀입니다
④그러므로 이곳에 나오는 1290일은 한 이레의 절반인 1260일부터 계산해서 30일후를 말합니다
⑤이제 유대인들은 악몽같은 그 지긋지긋한 적그리스도의 핍박과 대환난에서 벗어났으며 지금 공중으로 이끌려 올려가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하는 놀라운 축복을 맛보고 있는 것입니다
⑥그런일이 있은후 30일인 1290일 까지 지낼것이라고 했습니다
⑦여기서 지낸다고 하신 말씀은 이 지상에서의 생활을 의미 하는 것이 아닙니다
⑧이미 그들은 공중휴거 상태에 있습니다 우리는 12절에 와서 또 한번 위와 같은 논법의 날수를 보게됩니다
6).“기다려서 1335일까지 이르는 그사람은 복이 있으리라”고 했습니다
①1335일 이라고 밝힌 것은 역시 1260일 로부터 계속 이어 오는 날수입니다
②그러므로 1260일부터 계산하면 75일이 되고 1290일부터 계산 하면 45일됩니다
7).그러면 매일 드리는 제사를 패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 때부터 1335일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고 말씀해 주는 것으로 족한데 왜 그 중간에 1290일 개입 시킨 것이라는 말씀입니까?
①이문제는 위에서 본것같이 비슷한 례가 있습니다
②단9:25절 말씀에서와 같이 초림의 메시야의 등장 시기를 말할 때 69이레라고 말하지 않고
③일곱이레와 62이레가 지날것이요 라고 하신 말씀처럼 깊은 의미가 부여되어 있는것입니다
④일곱이레는 예루살렘중건 완료의 시기를 의미한것이요 그후 나오는 62이레 후면 초림의 메시야가 나타날 것이라고 하는 뜻이 됩니다
⑤이렇게 1260일부터 1290일 이르는 30일간에 다른 특별한 사건이 있고 그로부터 기다려 1335일에 이르게 되면 메시야 왕국의 성취를 보게 될것이라고 하는 의미가
됩니다
8).그러면 1290일에 이르기까지 30일간의 기간은 무슨일이 일어나는 기간이며
그로부터 45일이 지나기까지는 어떤 사건이 진행되는 것일까?
①하는 것은 우리의 관심이 됩니다
②이문제는 대단히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할 문제 이긴 하지만 다니엘에게 이상으로 보여주신 다니엘서 전체의 내용과 성경에 나타난 모든 종말적인 계시로 볼 때 쉽게 그 매듭을 풀수 있도록 문제를 제시해 주었습니다
9).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가 지난후 30일과 45일의 역사
①처음 30일간은 이 세상을 불로 심판하여 소멸해 버리는 마지막 심판기간으로 보여주신 이상이며 45일간은 기다리는 기간은 천년왕국의 새하늘 과 새 땅을 이루는 하나님의 창조기간(물론 그 안에서 거주할 수 있는 모든 준비 과정도 포함해서 )으로 볼수 있습니다
②1335일이면 이 모든과정이 마쳐지게 됨으로 1335일에 이르는 그사람을 복이 있다고 말
씀해 주신것입니다
③이 복이란 메시야 왕국에 들어갈수 있는 축복 중에 축복을 말합니다
5,한이레 절반 후삼년에서 1290일의 일곱째 대접 심판
계6:12.내가 보니 여섯째 인을 떼실 때에 큰 지진이 나며 해가 총담같이 검어지고 온 달이 피같이 되며
계6:13.하늘의 별들이 무화과 나무가 대풍에 흔들려 선 과실이 떨어지며
계6:14.하늘은 종이 축이 말리는 것같이 떠나가고 각 산과 섬이 제자리에서 옮기우매
계6:15.땅의 임금들과 왕족들과 장군들과 부자들과 강한자들과 각종과 지주자가 굴과 산 바위 틈에 숨어
계6:16.산과 바위에게 이르되 우리 위에 떨어져 보좌에 앉으신 이의 낯에서와 어린양이 진노에서 우리를 가리우라
계6:17.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 하더라
1).셋째화 아마겟돈 전쟁
①7년환난 중 발생하는 세 가지 재앙중에 마지막 재앙은 셋째 화입니다
②셋째 화만 일곱 대접 심판을 의미 합니다 (인류종말 심판)
③요한계시록 6:12.-17절까지에 걸쳐 나오는 여섯째 인이 이에 해당하며 16장에 나오는 전 사건이 일곱 대접 심판입니다
④이 일곱 대접 심판중에 여섯 번째 대접 심판의 주의 재림 사건입니다
⑤이 심판은 아마겟돈에서 적그리스도의 군사들을 무찌르고 적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포로로 붙잡아 산채로 둘째 사망에 던져 버립니다
2).주님은 예루살렘 동편 감람산에 재림하실 것입니다
①"그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동편 감람산에 서실것"이라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슥14:4)
②이 재림 사건은 그리스도를 믿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결정적인 구원의 순간이 될 것인데
③어느것이 먼저일지는 구별하기 어렵지만 주의 재림과거의 동시에 하나님의 교회는 한명의 누락자도 남기지 않고 공중으로 휴거 될것입니다 ,
④그리고 아마겟돈 전쟁을 치르시고 그의 백성들을 맞이하려고 공중에 있는 그의 백성들 앞에 나타나실 때 모든 성도들은 그때 공중에서 영접하게 될것입니다 (살전4:17)
⑤성도들에게는 그들의 공중휴거로써 이 땅위에서의 모든 수난의 역사는 끝나게 되고 7년간의 종말기간을 마치는 것입니다
⑥일곱 대접 심판중에 맨 나중에 나오는 일곱 번째 대접 심판이 하나님이 내리시는 마지막 인류 최후의 심판입니다
⑦그러나 이 심판은 성도들과 아무런 관계가 없은 사건입니다
⑧이미 그들은 이 지상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⑨그러므로 일곱때 대접은 7년환난 중에 속한 사건인 것이 아니라 7년 환난이 지난 직후에 ⑩내려지는 하나님의 최종적인 심판이 됩니다
3). 이 일곱째 대접 심판의 모습(계16:17-21.)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계16:17.일곱째가 그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으매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 가로되 되었다 하니
계16:18.번개와 음성들과 뇌성이 있고 또 지진이 있어 어찌 큰 지 사람이 땅에 있어 옴으로이같이 큰 지진이 없었더라
계16:20.각 섬도 없어지고 산악도 간데 없더라
계16:21.또 중수가 한 달란트나 되는 큰 우박이 하늘로부터 사람들에게 내리매 사람들이 그 박제로 인하여 하나님을 훼방하니 그 재앙이 심히 큼이리라
4).일곱 번째 대접을 가진 천사가 그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을 때 어떤 재앙이 일어났는가?
계16:19.큰 성이 세갈래로 갈라지고 만국의 성도들도 큰 성 바벨론이 하나님 앞에 기억하신바 되어 그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을 받으매
벧후3:7.“이로 말미암아 그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벧후3:10.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고 했다
①큰성이라 상징된 지구가 세갈래로 가라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지구의 최후는 지구안에 있는 불로 불태워 집니다
②지구 내부에는 “맨틀 ”
이라고 불려지는 불못이 있는데 이 부분의 면적은 지구 전체의 98.5%나 됩니다
③지구의 하나의 거대한 불덩어리며 이 불덩이는 하나님 지정된 시간에 폭팔하는 하나님의 시한 폭탄과 같습니다
④이지구가 바로 일곱 번째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는 그 시간에 이같은 폭발이 이 있을것인데 지구의 폭발은 이 지구가 세갈래 로 갈라지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⑤그날에 땅은 마치 불붙는 역청(불에 녹은 아스팔트)같이 되고 공중의 티끌은 다 유황불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이사야 34:9)
⑥사34:9.에돔의 시내들은 변하여 역청이 되고 그 티끌은 유황이 되고 그땅은 불붙는 역청이 되며
5).그날에 이 온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심키우게 될것이며 모든 거민을 놀랍게 멸절시킬 것입니다
습1:18.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심키우니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놀라게 멸절할 것임이라
6).그 날에 지상의 인류는 공기 대신 불로 호흡하게 되고 불에 굽는 흰돌같이 불에 사름이 될것입니다(사33:11,12).
사33:11.너희가 겨를 잉태하고 짚을 해산할것이며 너희의 호흡은 불이 되어 너희를 삼킬것이며
사33:12.민족들은 불에 굽는 흰돌 같겠고 베어서 물에 사르는 가시나무 같으리로다
7).그날에 하나님은 땅을 만져 녹게 하시며 온 땅으로 하수의 온땅으로 하수의 넘침같이 솟아오르게 하시며 애굽 강같이 낮아지게 하심으로 거기 거하는 자들로 애통하게 할것입니다
암9:5.주 만군의 여호와는 땅을 만져 녹게하사 무릇 거기 거한 자로 애통하게 하시며 그 온땅으로 하수의 넘침같이 솟아오르며 애굽강같이 낮아지게 하시는 자요
8).그날에 땅이 깨어지고 깨어지며 땅이 갈라지고 땅이 흔들리고 흔들리며
땅이 취한 자같이 비틀 비틀하며 침망같이 흔들리며 그 위의 죄악이 중하므로 떨어지고 다시 일지 못할것이다
사24:17.땅의 거민아 두려움과 함정과 올무가 네게 임하였나니
사24:18.두려운 소리를 인하여 도망하는 자는 함정이 빠지겠고 함정속에서 올라오는 자는 올무에 걸리니 이 는 위에 있는 문이 열리고 땅의 기초가 진동함이라
사24:19.땅이 깨어지고 깨어지며 땅이 갈라지고 땅이 흔들리고 흔들리며
사24:20.땅이 취한자 같이 비틀비틀 하며 정말 침망같이 흔들리며 그위의 죄악이 중하므로 떨어지고 다시 일지 못하리라
9).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보이지 아니하리로다 고 말씀해줍니다
계18:21.이에 한 힘센 천사가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가로되 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보이지 아니하리로다
①역사상 유례없는 대지진으로 지상에 있는 모든 것들이 지구 안 깊은 맨틀 속으로 빠져 버리게 됩니다
②이와 같은 놀라운 최종적인 재앙이 이 땅위에 내려지기 직전 에 지상에 있는 어린양의 신부들은 공중으로 이끌려 올려가야 합니다
③그리고 이 심판은 모든 성도들이 공중으로 휴거된후 일어나는 재앙이기 때문에 일곱 대접 심판에 속한 재앙이면서도 7년환난의 시기를 넘어서게 됩니다
④7년환난 기간중 맨 뒤에 있는 일곱째 대접 심판은 순식간에 짐승의 표를 받은 전 인류를 불로 소멸해버리게 됩니다 .
⑤지상의 모든 생명체와 그 밖에 지상에 있는 모든 존재물(산이나 섬까지도)을 하나도 남김없이 맨틀 속에 던져 넣게 됩니다
⑥인간의 죄악으로 더러워진 땅을 정결하게 태우시려면 아마 30일간의 기간은 걸릴 것입니다
⑦그리고 그리스도와 함께 모든 성도들이 천년간의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새로운 세계의 창조 역사가 시작된다는 사실입니다
⑧지금 지구상에 있는 모든 보석 보물들 금이나 은이나 보화들은 땅속에 있는 맨틀 속에서 솟아난 것들입니다
⑨셋째 날에 하나님께서 뭍이 드러나라 고 하시는 명령과 함께 맨틀 속에 있는 용암들과 각종 보물들과 보석류 금.은 . 동. 철류의 광물질을 땅위로 솟아나게 하심으로 오늘의 지구위의 땅과 지하자원을 형성하게 된것입니다
⑩그 때 하나님께서 다시한번 뭍이 드러나라 는 명령을 내리실 때 조금만 더 많은 량의 금 은 보화를 땅으로 솟구쳐 나오게 하신다면 아마도 이 지상은 희한한 보석과 보물들로 가득할것이며 우리들이 거처하는 집이나 주변의 모든 건축물은 호화로운 보석으로 단장하여 눈이 부실것입니다
6.다니엘에게 주신 축복
단12:13.“너는 가서 마지막을 기다리라 이는 네가 평안히 쉬다가 끝날 에는 네업을 누릴 것임이니라“
1). 단12:13절은 다니엘서의 마지막 구절입니다
①다니엘은 자기 인생의 마지막 길을 가야 했습니다
②그의 길은 하나님이 예정하신 길이요 야곱처럼 하나님이 다니엘과 함께 하시어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허락하신 것을 다 이루시기까지 그를 떠나지 아니하셨습니다
2).다니엘은 딤후 4:7.-8.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 예비 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날에 내게 주실 것” 이라고 말한 사도바울의 생애처럼 장래 나타날 상급을 바라보고 그의 생애를 살아왔습니다
①지금 인자의 모습으로 다니엘에게 마지막 이상을 보여 주시는 주님은 다니엘에게
그를 위해 예비하신 의의 면류관을 소망으로 삼고 기다리라고 격려하고 있습니다
②끝날에 다니엘이 받은 면류관에 대하여 “네 업을 누릴것이라” 고 하였습니다
다니엘이 누릴 업은 무엇이라고 말씀입니까?
③다니엘은 여러번의 순교의 고비를 넘긴 믿음의 용장입니다
④그는 마지막 끝날 .이땅위에 새로운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질 때 순교자들에게 주시는 첫째 부활의 면류관을 받아 천년왕국에서 이 계시를 주신 인자. 바로 그분과 더불어 왕 노릇하는 왕권의 축복을 받는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⑤다니엘서는 인류 마지막 때를 명확하게 밝혀주는 하나님이 계시오 또한 우리가 어떻게 영적 생활을 해야하는 것에 대한 열쇠와도 같은 생명의 말씀입니다
⑥그러므로 다니엘서를 모르는 요한 계시록의 말씀이 열려지지 않고 또한 마지막 때를 분별하지 못하는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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