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창/- 믿음의 사람

[스크랩] 당신의 사명을 확립하라 -릭웨렌 목사-

에반젤(복음) 2019. 7. 1. 08:50


      당신의 사명을 확립하라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자신의 평생을 두고 추구해나갈 사명은 한번도 세워본 적이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목표란 단기간에 성취하고 싶은 자신의 경력, 재산, 가정, 은퇴 등과 같이 특정한 삶의 일부분에 관련된 것입니다. 반면에 사명이란 인생의 방향을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명이란 커다란 그림과 같습니다.

당신의 사명을 생각하고 사명선언문을 작성해볼 때 다음과 같은 4가지 유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 명료하고 효과적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당신은 날마다 선택해야만 하는 복잡한 일에 직면합니다. 만약 당신이 인생의 구체적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어떤 대안이 가장 좋은것인지를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갖게 될 것입니다.

* 동기를 부여해 준다.
당신이 올바른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매일 아침마다 영감을 받을 것이고, 포기하고 싶은 기분이 들 때마다 견딜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비전이 없으면 사람은 쉽게 무너지고 맙니다.
"계시가 없으면 백성은 방자해지나, 율법을 지키는 사람은 복을 받는다." (잠언 29:18, 표준새번역)

* 집중할 수 있다.
성공은 대개 하나의 일에 집중하여 그 일을 잘 해냈을 때에 얻어지는 결과입니다. 댄 래더(Dan Rather)는 그의 책상에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방송프로에 유익한 것인가?"라고 써 놓았다고 합니다. 사명을 확립할 때, 당신은 시간, 에너지, 자원들을 당신의 사명에 집중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함께 할 사람들을 얻는다.
당신이 인생의 사명을 분명하게 확립하게 될 때, 많은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 그 길을 가려고 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누구인가를 잘 파악하고 있고 왜 여기에 와있는가를 분명하게 이해하고 있는 지도자를 따라갑니다.

이번 주에는 혼자만의 시간을 내고, 조용한 장소를 택하여 당신의 사명을 생각해보십시오.
다음에 있는 3단계와 함께 시작해 보십시오.


1. 나의 재능/은사를 확인하라.
- "내가 능숙하게 해내는 일이 무엇인가?"와 "내가 자신있게 잘 할 수 있어서 기쁨으로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를 자문해 보십시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당신을 독특하게 만드셨습니다. 당신만의 독특한 성품과 능력을 당신에게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받은 은사대로 사역하기를 원하십니다.

2. 나 자신의 경험을 회고해 보라.
- "내가 배운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해보십시오. 우리에게 가장 큰 교훈이 되는 것은 우리의 아픔과 고통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3. 무엇이 참으로 중요한지를 결정하라.
- 긴급한 일이라고 해서 항상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윌리암 제임스(William James)는 "인생을 최대로 활용한다는 것은 오랫동안 기쁨으로 계속할 수 있는 일에 인생을 투자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당신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내가 기쁨을 가지고 가장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일은 어떤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