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자료실/- 기도의 삶

[스크랩] 3월 2주 대표기도 예문

에반젤(복음) 2024. 3. 8. 16:00

3월 2주 대표기도 예문

 

 세상을 창조하시고 시작하신 이가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는 아버지! 주의 크신 이름을 찬양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통하여 영광과 위엄과 권력과 권세가 창세전부터 이제와 세세에 있을지어다. 하나님 아버지 것을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세상의 모든 것을 넘겨주시고 통치하게 하시고 우리의 왕이 되게 하셨으니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오직 주님만 영광 받으소서!

 

 우리를 육체에서 행방 시켜서 천국에 데려가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사 세상의 모든 죄를 대신 지시고 옛 아담의 육체를 죽이시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살아나셔서 죄를 없게 하신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하는 믿음을 선물하시고 성령님으로 임하셔서 함께 하시며 자녀 삼아주신 아버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 시간 온 세계의 모든 성도들이 같은 마음으로 함께 예배하고 기도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성령님께 함께 올리는 예배가 주님을 기쁘게 하는 예배이기를 소원합니다. 오직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생각과 분주한 마음을 내려놓습니다. 먼저 우리의 삶속에 그리스도인답지 못한 것들의 허물을 참회합니다. 우리의 악한 말들과 더러운 생각들을 참회합니다. 맡겨주신 주의 일들을 잘 감당하지 못한 것도 참회합니다. 거짓과 죄악을 긍휼을 베풀어 주사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은혜로우심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 공동체에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는 처소를 주심을 감사합니다.

 

 십자가의 복음이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을 삶 속에서 날마다 경험하게 하옵소서. 건강한 자에게는 의사가 쓸 데 없고 병든 자에게 쓸데 있다고 말씀하시며 의인을 부르러 오신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오셨다고 말씀하신 예수님께 우리 모두 함께 나아가게 하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모든 죄가 사해진 것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너희가 거하는 나라와 성읍의 평안을 구하라하신 말씀대로 나라를 위해 기도하오니 북한의 핵으로 미시일로 전쟁을 한다고 위협하고 있으며 북한이 다시 옛 모습으로 돌아갔습니다. 북한은 유엔으로 하여금 더욱 통제 당하여 경제가 더욱 힘든 가운데도, 쉬지 않고 군사 페레이드를 하는 등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북한의 도발과 위협이 자기의 머리로 돌아가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나라의 안보에 주의 손이 나라를 지켜주심을 감사를 드립니다.

 

  북한을 비롯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 때문에 박해를 하는 나라들을 기억하시고 특히 중국을 기억하소서! 주님을 믿는 성도들과 예배처소의 건물을 폭파하고 교회당에 십자가를 내리고 믿는 성도들을 박해하며 선교사들을 강제 추방하오니 주님께 그것을 기억하옵소서!

 

 이제 신앙의 자유를 침해하는 세력들을 물리쳐주시고 주를 대적하는 동성애와 신앙자유에 족쇄를 채우는 차별금지법을 상정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이슬람의 확장과 이단들의 득세에 성도들의 평안을 위하여 기도가 필요할 때입니다. 이 나라 민족이 일찍이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믿는 성도들이 있는 나라인데 이슬람과 전쟁을 하게 되었습니다. 힘주시고 함께 하사 물리치게 하옵소서! 각종 이단들과 사이비들이 날뛰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적절하게 강한 손의 지팡이로 치시기를 원하고 원하옵나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중에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며 주변 국가와 경제적인 문제가 결려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쟁이 조속히 끝나기를 원하오며 저들의 어려움을 기억하시고 불의한 자 제거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강단에서 말씀을 대언하실 목사님에게 함께 하사 오직 살아계신 주님의 복음만 전하여서 듣는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새 힘과 위로와 치유가 있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죄악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해방하신 하나님! 주님이 머리되신 교회들이 서로 대적하지 않고 너그러운 마음을 갖게 하시고 말씀을 선포하는 주의 종들에게 새 힘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찬양대의 준비된 찬양을 받으소서! 우리의 마음도 같은 마음으로 주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언제나 우리를 의로운 길로 인도하시는 아버지 하나님!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천상천하에 유일하신 하나님이심을 다시 고백하게 하시고 인간의 손으로 만든 모든 우상들이 우리를 구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어떤 평안과 능력도 주지 못하는 허무한 것임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누구든지 주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고 하신 말씀을 따라 가게 하옵소서. 일시적이고 순간적인 땅의 것들에 소망을 두지 않게 하옵소서. 영원한 하늘의 것에 가치를 두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을 믿기로 작정한 이방인들에게 아무런 짐도 지우지 않도록 초대교회에서 판결하도록 역사하신 하나님! 주님은 영이시기에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 함이 있음을 믿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주의 종들을 기억하시고 어려움을 통하여 주님의 살아계심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이 백성이 생수의 근원이 되시는 주님의 말씀을 버린 것과 스스로 생수를 얻기 위하여 웅덩이를 판 죄악에서 떠나 영원한 생명이신 주님 앞에 다시 돌아오게 하옵소서.

 

 주님의 한 몸인 교회 공동체가 물질로 풍요하면 어려운 교회 공동체를 돕는 것은 당연한데 생색내지 않게 하시고 기쁜 마음으로 돕게 하옵소서! 어려울 때 부자가 곡간을 열게 하시고 초대교회에 예루살렘교회가 오랜 가뭄으로 어려울 때 여러 지역에 교회들이 모금(연보捐補)하여 도운 것을 기억합니다. 작은 교회모임들의 고통을 외면하고 물질을 쌓아놓고 그것으로 인하여 분쟁이 일어나는 덩치만 큰 교회공동체들을 참회하게 하옵소서! 힘들고 어려운 고난의 한 가운데서도 십자가의 주님을 생각하며 믿음으로 잘 이겨낼 수 있게 하옵소서.

 

 주의 복음을 위하여 해외에 나가서 자기의 것과 가정과 자녀들까지 회생하면서 주의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을 기억하시고 안전을 보장하여 주시고 필요를 채우시고 능력과 주님께서 은혜주시며 돕는 마음을 주셔서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도우소서! 인터넷으로 복음을 전하는 목사의 가정에도 같은 은혜를 내려주옵소서! 이 땅을 주의 말씀으로 변화시키며, 민족을 들어 주의 도구로 삼아주소서, 세계의 모든 민족이 주께로 돌아오게 하는 교회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육신의 질병으로 사고로 입원중인 성도들과 마음의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성도들, 물질적인 어려움으로 고통 하는 형제들과 각가지의 어려움을 주님 앞에서 해결되어지는 시간되게 하옵소서! 출타중인 성도들을 지키시고 그곳에서 주님을 예배하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주의 복을 바라는 이에게 복을 내려주시고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당하는 사업장과 직장과 가정 위에 풍성함으로 내려 주옵소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수고하는 이들과 봉사의 손길을 기억하시고 예배의 봉사자들에게도 함께 하옵소서!

 

 예배를 주관하시는 성령님께 오늘의 시간을 맡기오니 주께서 영광 받으시고 영적으로 예배를 주관 하시며 우리의 예배를 받으소서! 무엇보다 우리의 허물로 인하여 우리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우리 자신이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않고 우리의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내주지 않으며 언제나 하나님의 영광과 교회 공동체의 유익을 위해 거룩하게 사용되는 의로운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위하여 십자가에서 심장이 창에 찔리시고 물과 피를 흘리시고 죽으셔서 죽음을 이기시고 삼일 만에 썩지 않을 새로운 몸으로 부활하사 죄에서 구원하신 우리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