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자료실/- 기도의 삶

[스크랩] 2월 4주 대표기도 예문

에반젤(복음) 2024. 2. 22. 21:17

2월 4주 대표기도 예문

 

 찬송과 존귀와 영광을 세세 무궁토록 홀로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오직 주님만 영광을 받으시고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알려지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창조주 아버지께 경배와 찬송을 드리게 하시오니 하나님 홀로 영광 받으시는 예배가 되게 하여 주소서. 온 세상 만물을 통치하시는 아버지, 이 시간 예배를 성령님께서 온전히 이끄시는 예배가 되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통하여 은혜와 기쁨이 넘치는 귀하고 복된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우리의 허물을 참회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지난 한 주간 저희들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에 어긋나게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크신 사랑으로 용서하시고 능력을 씻어 주시옵소서.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창조주께서 재앙을 거두소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간 우리의 죄를 대속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우리의 사악한 죄를 깨끗하게 씻어주시니 진심으로 찬송합니다. 부족하고 믿음이 없는 저희들이오나 주님이 머리요, 우리는 지체입니다. 주님을 찬양하기 위해 예배 처소로 불러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오니 주께서 나라를 통치하여 주옵소서! 이 나라 이 민족이 어둡고 고통스러운 죄악의 사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사오니, 긍휼을 베풀어 주사 주님의 구원하시는 은혜가 이 민족 위에 충만히 나타내 주소서, 악에서 돌이켜 주님 앞으로 돌아와 유일하신 하나님만 경배하는 복된 민족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민족을 붙들어 주시는 하나님, 온 세계가 주의 행하심에 놀라게 하옵소서! 이 시대와 이 나라가 주의 손에 달렸사오니 이 나라를 귀히 여겨 주시며, 이 백성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탄식의 눈물을 닦아주옵소서.

 

 북한의 핵전쟁 위협과 미시일 발사 속에 유엔으로 하여금 더욱 통제 당하여 경제가 더욱 힘든 가운데도, 쉬지 않고 군사 페레이드를 하는 등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북한의 도발과 위협이 자기의 머리로 돌아가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북한에 무너진 교회가 다시금 세워지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김일성의 우상에 빠져 있는 불쌍한 백성들을 구원해 주시옵소서! 주여! 오히려 이 어려움을 통하여 속히 북한을 통일 시켜주셔서 고통 하는 백성들에게 밝은 빛을 허락하옵소서! 북한의 성도들의 기도소리를 들으소서! 속히 통일을 허락하시여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게 하옵소서!

 

 정치와 경제와 사회윤리가 바로 서게 하시며 사람의 묘략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에 의하여 다스려지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나라를 사랑하는 자가 있고 나라를 혼란으로 이끌고 가는 자가 있습니다.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그것이 너희를 미워하기 전에 나를 미워한 줄 너희가 아느니라.”고 하셨으니 우리의 마음을 아니시는 주님께서 갚아주옵소서! 생명과 진리의 영이신 아버지, 주의 창조질서를 거역하는 것을 용서치 마옵소서!

 

 미국의 흑인 대통령이었던 이슬람인 오마바로부터 시작된 양성평등(兩性平等)이라는 미명하에 추진되고 있는 동성연애와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한 시도가 무산되게 하시고 주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의 질서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국민의 대표로 뽑았는데 나라의 거치는 자들이 되지 않고 나라를 위하는 일에는 오직 한목소리 내게 하옵소서! 나라의 법을 발의하는 국회의원들을 기억하시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제정하여 기독교를 억압하려는 속셈이 있습니다. [교회 폐지법]을 발의한 민주당을 기억하옵소서!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기도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보호하소서! 주님께서 그런 법을 만드는 자를 대대로 기억하옵소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하여 기회만 있으면 들고 나오는 악한 것은 버리게 하시고 지금 시험과 환난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피할 길을 내시고 감당하지 못할 시험은 하나님께서 결코 허락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확신하게 하옵소서. 나라의 일을 맡겨놓았더니 자기들의 이익만 생각하고 자기 것 아니라고 막 퍼주기만 하다가 나라의 경제가 어려움을 주며 싸움만 하고 자기의 일을 하지 않고 태만히 하는 무리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아버지, 오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실 말씀을 대언하실 목사님에게 성령 충만케 하시고, 능력을 더하여 주셔서, 갈급한 심령으로 나온 우리들이 주의 말씀을 통하여 변화 받게 하시고, 주님 만난 기쁨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하시고 이제부터는 우리들이 참된 성도의 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과 목적과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께 예배하게 하옵소서! 그리고 큰 은혜를 사모하는 심령을 주시옵소서. 우리가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듣는 중에 참 평안을 얻게 하시고 영육 간에 병든 자들이 고침을 받게 하시며, 죄 짐에 눌린 자들이 죄의 사슬에서 벗어나는 체험을 하게 하여 주옵소서. 찬양대의 찬양이 주님을 기쁘게 하는 찬양이 되게 하셔서 주님을 영화롭게 하여 주옵소서. 이제는 믿음이 있노라 하지만 구원받은 것을 숨기고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만 가지고 살지 않게 하시고, 믿음의 주요, 완전하게 하시는 주님을 나타내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게 하옵소서!

 

 연약한 자들이 새 힘을 얻게 하시고 상처받은 영혼들이 치유되는 은혜가 있게 하여 주옵소서. 무엇보다 더 말씀 앞에 순종하여 말씀이 인도하는 대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능력 있고 생명력 있는 종으로서의 길을 걷도록 은총을 베풀어주옵소서. 오늘 모인 우리들 중에 아직도 주님을 완전히 신뢰하지 못하고 의심하는 사람이 있다면 성령께서 그들을 붙드셔서 마음 중심으로 주님을 영접하게 하시고, 새로운 천국시민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외로움으로 숨어 있는 성도들을 빛으로 나오게 하시고 원치 않는 아픔으로 입원한 성도들 치유하시며 물질적으로 힘들어 하는 이들에게 풍성함을 주시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하는 손길들을 기억하옵소서! 우리 모두 주님과 만나는 예배의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속히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기게 하시고 기쁨으로 주의 일을 하게하옵소서! 예수님의 피로 값 주고 사신 교회가 영생의 복음을 전하는 소망이 넘치는 영적인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십자가 복음을 바르게 전함으로 이단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교회 공동체 안에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들의 아픈 상처를 싸매주고 치료해 줄 수 있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시고, 고통의 방황으로부터 평안과 안식으로 초대할 수 있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에 물들지 않는 주님께서 이끄시는 교회들의 모임이 되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인하여 교회 공동체를 떠난 성도들을 기억 하소서!

 

 병마로 힘든 가운데 세계에 흩어져 주의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을 기억 하소서. 저들의 안전을 보장하여 주셔서 지켜주시고 능력 있게 주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환경을 열어 주옵소서! 물질이 부족하면 더하여 주시고 풍토병을 이기게 강건함을 주시길 원합니다. 전쟁 중인 나라와 지진 피해를 입은 나라들을 돌보아 주옵소서!

 

 특히 공산권과 이슬람 지역에서 선교하는 선교사들을 기억하시고 주님께서 저들의 안전을 보장하여 주옵소서! 인터넷으로 복음을 전하는 목사의 가정에도 물질의 어려움을 해결하소서! 중국에서는 교회를 폭파시키고 믿는 자들을 흩어버리고 목회자들을 구금하고 교회에서 예배를 못하게 하고 선교사들을 강제 출국시키고 있으니 주여 기억하옵소서! 저들이 하는 일에 강력한 징계를 내리셔서 하나님이 살아 계심을 알게 하시고 사람이 계획한 바벨탑을 무너지게 하오소서! 예배를 성령님께서 주장하고 운행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죄와 죽음에서 구원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