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모음방/기 도 방

[스크랩] 기도의 응답

에반젤(복음) 2021. 8. 29. 11:01



기도의 응답



16:24



지금까지 나는 몇 번의 기도응답을 받았습니까?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은혜를 함께 나눠 봅시다.
기도가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나의 기도생활은 어떤가요?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이며, 영적인 (호흡)입니다. 또한 기도는 (기술)입니다.
계속 연마를 해야 실력이 길러지는 기술입니다. 끊임없이 시간을 투자하고 몸을 투자해서 기도를 배워야 합니다.
기도는 (축복)을 받는 최고의 (기술)입니다.




1.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①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신 (특권)이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1:12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4:14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② 또한 예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되 더 (풍성)히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10:10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③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91:15저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 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2. 기도할 때 일어나는 일들은 무엇입니까?
① 우리가 기도하면 (성령님)이 역사하십니다.
11:13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8:26-27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② 성령님이 역사하시면 하나님의 (천사들)이 동원되어 구원받은 성도를 수종들게 됩니다.
1:14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③ 우리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보여 주십니다.
33:3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3. 기도하면 하나님은 세 가지 종류로 응답하십니다.
① 기도하면 즉시 응답하십니다.
② 반면에 손해가 되거나 (불필요)한 것은 응답하시지 않습니다. 이것이 응답입니다.
③ 또한 하나님은 항상 우리의 (기대)보다 더 좋은 것으로 (풍성)하게 응답하십니다.
3:20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결국,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4. 그런데 왜! 우리의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을까요? 무엇이 잘못되었을까요?
우리가 기도 응답을 받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① 하나님 앞에 (무지함)으로 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4:2너희가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고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나니 너희가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정욕)으로 잘못 구하기 때문입니다. 4:3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
③ 기도하면서 (의심)하기 때문입니다.
1:6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④ 또한 우리의 (죄악) 때문입니다. 66:18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⑤ 그리고 사단의 (방해)가 있기 때문입니다.
10:12-14그가 내게 이르되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케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들으신 바 되었으므로 내가 네 말로 인하여 왔느니라.
그런데 바사국 군이 이십일 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 바사국 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더니
군장 중 하나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 주므로 이제 내가 말일에 네 백성의 당할 일을 네게 깨닫게
하러 왔노라 대저 이 이상은 오래 후의 일이니라


5. 올바른 기도의 방법과 자세는 무엇일까요?
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16:24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② 하나님과 나 사이에 ()로 인한 막힌 담이 없어야 합니다.
59:1-2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③ 그래서 (회개)해야 합니다. 나의 계획이 아니라 하나님의 ()에 따라 기도해야 합니다.
19:21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이 완전히 서리라
④ 또한 끝까지 믿음으로 (인내)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18:1-8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 것을 저희에게 비유로 하여 가라사대 어떤 도시에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고
사람을 무시하는 한 재판관이 있는데 그 도시에 한 과부가 있어 자주 그에게 가서 내 원수에 대한 나의 원한을
풀어 주소서 하되 그가 얼마 동안 듣지 아니하다가 후에 속으로 생각하되 내가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고 사람을
무시하나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 주리라 그렇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괴롭게 하리라
하였느니라. 주께서 또 가라사대 불의한 재판관의 말한 것을 들으라.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⑤ 결코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1:6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⑥ 언제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해야 합니다.
벧전2:2갓난 아이들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⑦ 응답의 (징조)가 보일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왕상18:44일곱 번째 이르러서는 저가 고하되 바다에서 사람의 손만한 작은 구름이 일어나나이다 가로되 올라가
아합에게 고하기를 비에 막히지 아니하도록 마차를 갖추고 내려가소서 하라 하니라




결론,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의 살아계신 (증거)이자, 우리에 대한 (사랑)의 증거입니다.
① 영육이 잘 되는 것이 하나님의 ()입니다.
요삼1:2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② 하나님은 우리에게 아낌없이 (주신) 분이십니다.
8:32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염려)하지 말고 주님이 하시도록 맡겨야 합니다.
4:6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④ 주님은 우리의 삶을 (열매) 맺게 하십니다.
15:4-5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날마다 응답의 열매를 맺는 복된 삶을 주님 안에서 누리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