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모음방/기 도 방

[스크랩] 금식의 능력 '하나님을 움직이는 기도'

에반젤(복음) 2021. 8. 29. 10:59



금식의 능력  '하나님을 움직이는 기도' 





주님과 함께 걸어온 지난 34년의 신앙 경험을 바탕으로 나는 이번 장에서 금식에 대한 몇 가지 내용을 함께 나누고 싶다.
 
 
 
금식의 목적
 
....
따라서 금식은 중대한 영적 유익을 얻기 위해 일정 시간 동안 먹는 즐거움을 절제하는 의지적인 결정인 것이다. 진정한 금식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따른다
 
 
하나님을 구함
금식할 때 우리는 하나님께 "나의 기도와 응답을 기다리는 마음은 먹는 즐거움보다 더욱 간절합니다"라고 말씀드리는 셈이다.
 
하나님을 첫자리에 모심
금식은 우리가 오직 하나님만을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그분이 주시는 것'이 아니라 '그분 자신'을 원하는 것이다.
 
기도를 위한 환경을 마련함
 
사람들을 위해 도움을 구함
 
 
 
금식의 힘
 
우리의 본질은 영혼이지만 우리는 몸 안에 살고 있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몸은 우리를 통제하려 든다. 그런데 금식할 때 우리의 영은 몸에 대한 통제권을 키워가게 된다. 금식으로 우리의 몸은 적절히 훈련되어 주님의 뜻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우리의 몸은 충동과 습관으로 움직이지 않고 영에 복종하기 시작할 것이다.
금식이 하나님의 뜻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바뀌는 것은 우리 자신이며 특히 우리의 기도가 변화된다. 금식을 통해 어떠한 힘이 흘러나오는지 살펴보자.
 
하나님의 음성을 들음
첫째로, 금식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지혜, 교훈, 그리고 지식을 얻는다. 모세가 시내산에 올랐을 때, 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하나님의 뜻을 구했으며 하나님은 그에게 40일 금식을 명하셨다. 마지막 날 하나님은 그에게 강력한 계시를 주셨다. 많은 국가들이 사회적인 기초로 삼게 된 십계명이 포함된 율법이었다. 우리들의 모든 형법 체계는 모세가 40일 금식 기간에 받은 율법에 기초하고 있다. 이것이 금식의 위대한 힘이다. 금식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다른 방법으로는 받지 못했을 계시를 이때 받는다.
금식을 시작했다면, 먹는 데 썼던 시간은 기도와 성경공부하는 데에 사용해야 한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바를 들을 수 있다. ........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남
둘째로, 금식을 통해 사역에 충만히 부어지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런 종류는 기도와 금식 없이는 나가지 아니하느니라"(마 17:21, KJV).
이렇게 생각해본 적은 없는가? "난 10년 동안 믿어왔지만 하나님은 저 멀리 계신 것 같아. 공허하고, 사막에 있는 느낌이야. 영적인 뜨거움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들고, 나에겐 왜 하나님을 향한 열망이 없는 걸까?" 그렇다면 이런 질문을 해 보겠다. "당신은 구원받은 게 확실한가?" (그렇다.) "성령님은 여전히 당신과 함께 계시는가?" (그렇다.) "그렇다면 당신은 왜 그런 공허함과 메마름을 느끼는가? 교회에 가서 성경을 읽고, 기도하거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서로 나누는 것은 어떤가?"
이런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예수님은 어떤 삶을 사셨는지 살펴보자. ..... 예수님은 금식하신 후에 성령님을 받지 않으셨다. 그분 안에 내주하시던 분께서 금식 이후에 새로운 능력으로 나타나신 것이다. ......
이와 비슷하게, 우리도 거듭날 때 성령님을 받았지만 금식함으로 우리 안에 있는 그분의 능력에 불이 붙는다. 금식할 때 그분과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갈망이 더욱 커져 성령의 역사가 우리의 삶에 능력 있게 나타난다. 아버지를 향한 우리의 사랑도 새로워지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다른 사람에게 증거하는 것이 기쁨이 된다. 우리가 전혀 예상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다.
 
어려운 상황의 돌파구가 열림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돌파구가 보이지 않을 때, 인생에서 별다른 일이 일어날 것 같지 않을 때 ..........
우리는 오랜 시간 어떤 일을 놓고 기도하며 하나님을 신뢰해왔을지 모른다. 이제 그 기도에 금식을 더해보라. 나의 어머니는 금식을 자주하셨다. 어머니는 우리 형제자매들에게 "너희들은 모두 구원받을 거야. 모두를 위해 금식하고 있거든" 하고 말씀하곤 하셨다. 자식들에게 힘든 일이라고 생기면 "어려운 일이 생겼구나. 금식하러 가야겠다"고 말하셨다. 그리고 그것을 "아이를 위해 대가를 치른다"고 표현하셨다. 어머니의 11명의 자녀들은 모두 거듭난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었다. 돌아가시기 전에 우리들 모두가 구원받는 것을 보셨다. 어떤 아이들에게는 기도보다 더 깊은 것이 필요하다. 그들의 구원을 위해서는 금식을 통하여 좀더 깊이 들어가야 할 필요가 있다.
혹시 가족이나 친구들, 그리고 지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 위해 수년 동안 하나님께 기도해 왔다면, 그 기도에 금식이 더해지기 전에는 그들을 붙잡고 있는 악한 영들이 물러나지 않을 수 있다. ........ 우리가 이처럼 기도와 금식으로 '대가를 치를' 때 하나님은 응답하신다.
 
 
 
올바른 금식법
 
... 금식할 때 하나님을 구하고 그분께 순종하지 않고 "자기 편한 대로" 금식한다면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실 것이다.
"나를 이렇게 대하면서 기도 응답을 바라느냐. 이것은 재미로 하는 놀이가 아니다. 네가 진지하게 금식하는 게 아니라면 다이어트 하는 것이나 다르 게 무어냐. 다이어트 중이라면 TV를 보거나 컴퓨터 게임을 해도 괜찮다. 그렇지만 네 스스로를 나에게 거룩히 구별하였다면 자신을 따로 세우고 너의 흥밋거리보다 나를 찾으렴."
"네 빛이 새벽같이 비췰 것이며 네 치유가 급속할 것"이라고 하신다. 금식할 때 치유에 대한 믿음이 활발히 생겨난다. 우리가 오랫동안 치유를 위해 기도해 왔다면, 그런 우리에게 하나님은 "네가 나에게 스스로를 구별하였고 다른 이들을 위해 자신을 겸비하게 했으니 너를 신속히 치유하겠다"고 하신다.
이사야서 58장 8절은 "네 공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라고 말씀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지키신다. 사람들이 우리에게 덫을 놓으려 해도 하나님은 "이는 내 구별된 성도들이다. 그들을 만지지 마라"고 하신다. 이런 축복들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을 통해 온다.
 
 
 
하나님의 채우심을 바라라
 
기도는 해봤는데 응답받은 것이 없어서 지쳤는가? 금식을 시작하라. 하나님이 응답하실 것이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