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모음방/기 도 방

[스크랩] 1월 4주일 대표기도 예문

에반젤(복음) 2022. 1. 20. 22:24

1월 4주일 대표기도 예문

 

  찬송과 존귀와 영광을 세세 무궁토록 홀로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아버지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오직 주님만 영광을 받으시고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알려지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아버지께 경배와 찬송을 드리게 하시오니 더욱 감사를 드립니다. 온 세상 만물을 통치하시는 아버지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허물을 참회 하오니 용서 하여 주시옵소서! 새해가 시작 된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1월 달도 며칠 남았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지난 한 주간 저희들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에 어긋나게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크신 사랑으로 용서하시고 능력을 씻어 주시옵소서.

 

 주님은 “네 원수를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지만 저희는 사랑할 만한 상대만을 사랑했습니다. 용서할 만한 사람만을 용서했습니다. 미움과 분노를 마음속 깊이 감추는 죄인들입니다. 우리의 잘못을 용서하여 주시고 크신 사랑으로 품어 주옵소서. 지난 한 주간의 삶을 돌아 볼 때에 우리들에겐 죄와 허물 밖에는 아무런 공로나 의로운 행위가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죄를 대속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우리의 사악한 죄를 깨끗하게 씻어주시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부족하고 믿음이 없는 저희들이오나 주님을 찬양하기 위해 예배 처소로 불러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님이 머리요, 우리는 지체입니다. 이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삶에 생명의 길이 환하게 보이게 하시며 저희의 생각과 마음이 고침을 받게 하옵소서. 아버지, 이 자리가 은총의 자리임을 믿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오니 주께서 나라를 통치하여 주옵소서! 주여! 남북한 문제가 이 어려움을 통하여 속히 북한을 통일 시켜주셔서 고통 하는 백성들에게 밝은 빛을 허락하옵소서! 북한의 성도들의 기도소리를 들으소서! 속히 통일을 허락하시여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고 온 세계가 놀라게 하옵소서! 북한의 미시일과 핵무기 도발과 위협이 자기의 머리로 돌아가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북한에 무너진 교회가 다시금 세워지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김일성의 우상에 빠져 있는 불쌍한 백성들을 구원해 주시옵소서!

 

 이 민족을 붙들어 주시는 하나님, 이 시대와 이 나라가 주의 손에 달렸사오니 이 나라를 귀히 여겨 주시며, 이 백성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탄식의 눈물을 닦아주옵소서. 정치와 경제와 사회윤리가 바로 서게 하시며 사람의 묘략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에 의하여 다스려지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민족은 사상적으로 둘로 나뉘어 서로 적으로 대결하고 있으니 이 불행을 거두어 주시고, 하루속히 평화와 자유와 기쁨이 넘치는 하나의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국민을 위해 일한다고 하지만 자기들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 나라의 어려움은 생각하지 않고 오직 자기들의 뜻만 옳다하는 무리들을 기억하사 저들의 꾀에 자기들이 넘어지게 하옵소서! 예레미야 48장10절 말씀에 "주의 일을 게을리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요 자기 칼을 금하여 피를 흘리지 아니하는 자도 저주를 받을 것이로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나라의 일을 맡겨놓았더니 자기들의 이익만 생각하고 싸움만 하고 자기의 일을 하지 않고 태만히 하는 무리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이번 기회에 저들을 걸러낼 수 있게 하옵소서!

 

 코로나19를 빙자하여 교회를 핍박하는 무리들을 기억하시고 오직 공의가 흐르게 하옵소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그것이 너희를 미워하기 전에 나를 미워한 줄 너희가 아느니라.”고 하셨으니 우리의 마음을 아니시는 주님께서 갚아주옵소서!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주님이 머리 되는 교회를 핍박하는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하시고 하나님 보시기에 바른 정치를 할 수 있게 인도하옵소서. 백성들은 우상을 버리고 주님께로 속히 돌아오게 하옵소서.

 

 오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실 말씀을 대언하실 목사님에게 성령의 충만함이 입게 하시고, 능력을 더하여 주셔서, 갈급한 심령으로 나온 우리들이 주의 말씀을 통하여 변화 받게 하시고, 주님 만난 기쁨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하시고 이제부터는 우리들이 참된 성도의 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는 중에 참 평안을 얻게 하시고 영육 간에 병든 자들이 고침을 받게 하시며, 죄 짐에 눌린 자들이 죄의 사슬에서 벗어나는 체험을 하게 하여 주옵소서. 연약한 자들이 새 힘을 얻게 하시고 상처받은 영혼들이 치유되는 은혜가 있게 하여 주옵소서. 찬양대의 찬양이 주님을 기쁘게 하는 찬양이 되게 하셔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성령 하나님께서 온전히 이끄시는 예배가 되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통하여 은혜와 기쁨이 넘치는 귀하고 복된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 홀로 영광 받으시는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코로나로 인하여 고통당하는 백성들을 푸른 초장으로 인도하시는 주님, 영혼이 주님의 생기로 소생함을 얻게 하시고, 깊은 어둠의 골짜기로 지난다 해도 아무런 두려움 없이 가게 하옵소서.

 

 주여! 우리의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께 예배하게 하옵소서! 그리고 큰 은혜를 사모하는 심령을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제는 믿음이 있노라 하지만 구원받은 것을 숨기고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만 갖고 살지 않게 하시고, 믿음의 주요, 완전하게 하시는 주님을 나타내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모인 우리들 중에 아직도 주님을 완전히 신뢰하지 못하고 의심하는 사람이 있다면 성령님께서 그들을 붙드셔서 마음 중심으로 주님을 영접하게 하시고, 새로운 천국시민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께서 주신 시간과 은사와 모든 힘들을 주의 영광을 나타내는데 사용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더 말씀 앞에 순종하여 말씀이 인도하는 대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능력 있고 생명력 있는 종으로서의 길을 걷도록 은총을 베풀어주옵소서.

 

 외로움으로 숨어 있는 성도들을 빛으로 나오게 하시고 원치 않는 아픔으로 입원한 성도들 치유하시며 물질적으로 힘들어 하는 이들에게 풍성함을 주시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하는 손길들을 기억하옵소서! 교회 주위에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주님과 만나는 예배의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피로 값 주고 사신 교회가 영생의 복음을 전하는 소망이 넘치는 신령한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십자가의 복음을 바르게 전함으로 이단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해 나그네 인생길을 걷고 있는 이 지역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나침반이 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영원한 생명으로 이끄는 구원의 복된 소식을 힘껏 전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들의 아픈 상처를 싸매주고 치료해 줄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고통의 방황으로부터 평안과 안식으로 초대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에 물들지 않는 주님께서 이끄시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세계에 흩어져 주의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을 기억 하소서, 역병과 강도의 위험에서 저들의 안전을 보장하여 주셔서 지켜주시고 능력 있게 주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환경을 열어 주옵소서! 많은 무리들이 모이는 교회가 되게 하심은 지역에 장자(長子)교회로 택하셨는데 물질이나 여러 가지의 것들을 작은 교회로 흐르게 하지 못하고 쌓아 놓고 우리만 배부르게 살았습니다. 참회 하오니 용서하옵소서! 물질이 부족하면 더하여 주시고 풍토병을 이기게 강건함을 주시길 원합니다.

 

 특히 공산권에서 선교하는 선교사들을 기억하시고 주님께서 저들의 안전을 보장하여 주옵소서! 온 세계를 괴롭히는 코로나의 원천인 중국에서는 교회를 폭파시키고 믿는 자들을 흩어버리고 선교사들을 강제 출국시키고 교회들을 박해하고 있으니 주여 기억하옵소서! 인터넷으로 복음을 전하는 목사의 가정도 기억하여주사 물질의 어려움이 없게 하여서 마음 놓고 주의 복음을 전하는데 전력을 다하게 하소서! 우리의 생명이시고 우리를 죽음과 죄에서 구원하신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