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13

[스크랩] 예수님의 가정 모임(9)

예수님의 가정 모임(9)마태복음 26장17-20절 / 이동원 목사 ➤마태복음 26장 17-20절 “17. ¶ 이제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님께 나아와 그분께 이르되, 선생님께서 유월절 어린양을 잡수시도록 우리가 예비하려 하오니 어디에서 하기를 원하시나이까? 하매 18. 그분께서 이르시기를, 도시로 들어가 이런 사람에게 가서 그에게 이르되,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 때가 가까이 왔으니 내가 내 제자들과 함께 네 집에서 유월절을 지키겠다, 하시느니라. 하라, 하시매 19.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자기들에게 정해 주신 대로 행하여 유월절을 예비 하니라. 20. 이제 저녁이 되매 그분께서 그 열둘과 함께 앉으시니라.”(KJV) ➤마태복음 26장 26-30절 “26. ¶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님께서 빵을 집..

[스크랩] 예수님 거룩한 터치(8)

예수님 거룩한 터치(8)마태복음 8장14-17절 / 이동원 목사 ➤마태복음 8장14-17절 “14. 예수님께서 베드로의 집에 들어가사 그의 아내의 어머니가 열병으로 앓아누운 것을 보시고 15. 그녀의 손에 손을 대시니 열병이 그녀에게서 떠나고 그녀가 일어나 그들을 섬기더라. 16. 저녁이 되매 그들이 마귀 들린 많은 자들을 그분께 데려오거늘 그분께서 자신의 말씀으로 그 영들을 내쫓으시고 병든 모든 자를 고쳐 주시니 17. 이것은 대언자 이사야를 통해 말씀하신 것을 성취하려 하심이라. 이르시되, 그가 친히 우리의 연약함을 담당하고 우리의 질병을 짊어졌도다. 하였느니라.” ➤마태복음 17장6-8절 “6. 제자들이 그 음성을 듣고는 얼굴을 대고 엎드려 심히 두려워하더라. 7. 예수님께서 나아와 그들에게 손을 ..

[스크랩]예수님 제자 삼기(7)

예수님 제자 삼기(7)마태복음 9장 35-10장1절 / 이동원 목사  이번 달 추천도서인 존 올트버그의 책 “우리는 만나면 힘이 됩니다.”의 제1장의 제목은 ‘고슴도치 딜레마’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고슴도치를 외로운 동물이라고 말합니다. 고슴도치는 떼로 다니는 법이 없습니다. 늑대와 양, 코끼리, 까마귀마저 떼로 다니지만 고슴도치는 무리를 짓는 일에 익숙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고슴도치는 늘 홀로 다닙니다. 그러나 고슴도치가 언제나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외로움을 타는 계절이면 그는 이웃에게 다가섭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웃들과 함께 있기 시작하는 순간 그는 이웃들에게 상처를 입히기 시작합니다. 북 미산 고슴도치는 약 3만개의 가시를 몸에 지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웃들에게 다가서지만..

[스크랩] 예수님가족 돌봄(6)*이동원목사

예수님가족 돌봄 (6)요한복음 19장25-27절 / 이동원목사 ➤“25. ¶ 이제 예수님의 십자가 곁에는 그분의 어머니와 그분의 이모요 글로바의 아내인 마리아와 막달라 마리아가 서 있더라. 26.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자기 어머니와 자기가 사랑하던 제자가 곁에 서 있는 것을 보시고 자기 어머니에게 이르시되, 여자여, 당신의 아들을 보소서! 하시고 27. 그 뒤에 그 제자에게 이르시되, 네 어머니를 보라! 하시니 그때부터 그 제자가 그녀를 자기 집으로 모시니라.”(요19:25-27 KJV)  우리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만나고 나서 어떤 가족관의 변화를 겪게 되었을까요? 그것이 궁금합니다. 이 질문의 대답을 위해 우리는 이 땅에 오셔서 우리와 동일한 인간으로 가족들 사이에서 인생을 사신 예수님의 가족관을 들..

[스크랩] 죽음의 의미*이동원목사

죽음의 의미(意味)디모데후서 4장 1-8절 /이동원 목사   “1. 그러므로 내가 [하나님] 앞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곧 친히 나타나실 때에 자신의 왕국에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분 앞에서 네게 명하노니 2. 말씀을 선포하라. 때에 맞든지 맞지 아니하든지 긴급히 하라. 모든 오래 참음과 교리로 책망하고 꾸짖고 권면하라. 3. 때가 이르리니 그들이 건전한 교리를 견디지 못하며 귀가 가려워 자기 욕심대로 자기를 위해 선생들을 쌓아 두고 4. 또 진리로부터 귀를 돌이켜 꾸며 낸 이야기들로 돌아서리라. 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서 깨어 있고 고난을 견디며 복음 전도자의 일을 행하고 네 사역을 온전히 입증하라. 6. 이제 내가 내 자신을 헌물로 드릴 준비가 되었고 나의 떠날 때가 가까이 이르렀도..

[스크랩] 예수님 거룩한 용서(15)

예수님 거룩한 용서(15)누가복음 11장1-4절 / 이동원 목사  우리 시대의 명화 글래디에이터 중에서 검투사 막시무스와 더불어 또 한명의 주인공이었던 황제의 아들 코모두스가 절규한 대사가 생각납니다. 황제 아버지의 사랑과 인정을 갈구했지만 그것을 얻지 못한 황제의 아들, 아버지를 용서하지 못한 아들 코모두스의 절규 말입니다. “아버지는 저에게 언제나 네 가지 덕목을 가르치셨습니다. 지혜, 정의, 용기, 절제를 가르치셨습니다. 저는 아버지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라면 이 모든 것을 지키고 싶었고 신이라도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제가 정말로 필요로 했던 사랑을 그리고 인정을 주시지는 않았습니다.   아버지가 저를 안고 따뜻한 말 한마디만 주셨더라도 그 말은 저에게 태양과 같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