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자료실/구정(설날) 설교

* 설날 감사 예배 순서 *

에반젤(복음) 2021. 1. 15. 06:03

* 설날 감사 예배 순서 *

<인도는 연장자나 예배드리는 일에 익숙하신 분>

<시작의 말> 지금부터 설날 감사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묵도와 신앙고백>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합니다.(사도신경은 찬송가 안쪽에 있음)

<찬 양> 찬송가 26장, 또는 453장.

<성시교독> 교독문 (1)

<성경말씀> 역대상 4:9-10
야베스는 그 형제보다 존귀한 자라 그 어미가 이름하여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고로이 낳았다 함이었더라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원컨데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하라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오늘은 즐거운 설날입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한해를 시작하면서 온가족이 함께 모여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게 됨은 참으로 감사하고 즐거운 일입니다.
지난 한해도 우리 모두를 인도해 주신 주님께서 때마다 일마다 여전히 인도해 주실 줄 믿습니다.
오늘 성경말씀은 그 유명한 야베스의 간구입니다. 복에 복을 더하사, 우리가 열심을 다하지만 하나님께서 복을 주셔야 됨을 믿고 간구하는 기도입니다. 지경을 넓히시고, 한 해도 지식의 지경도 마음의 지경도 물질의 지경도 믿음의 지경도 기쁨의 지경도 넓어지기를 소원합니다.
환난과 근심에서 벗어나게 해 달라는 말씀은 정말 실감나는 말씀입니다. 환난없는 인생이 없고 근심없는 인생이 없기 때문입니다. 야베스의 간구가 정말 마음에 와 닿는 이유는 마지막,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입니다. 허락의 복입니다.
2008년 한해도 우리 모두가 구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선하게 허락해주시는 기쁨이 가득하기를 소원합니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올해도 즐거음으로 한해를 출발하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처럼 2008년 새해에도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주님의 지혜와 능력으로 허락해 주옵소서. 자신을 위하여 기도할 때는 물론이고 서로를 위하여 기도할 때에도 하늘의 좋은 것들로 허락해 주시는 기쁨이 가득한 새해가 되게 하옵소서. 한해 내내 모두에게 건강을 주시고 좋은 사람을 만나게 하시며 아브라함처럼 발걸음이 닿는 곳마다 복된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 양> 102장또는 488장
<주기도문> 주기도문으로 설날 감사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 예배가 마친 후에 웃 어른께 새배를 드리고,또 서로 덕담을 나누면서 예의를 갖추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설날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