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일 학 교 자료/어린이 설교

[스크랩] 새사람을 입자

에반젤(복음) 2020. 12. 31. 21:59

새사람을 입자
에베소서 4장 21-24절

<준비사항>
1. 어린이를 한명을 크게 그려서 오려 놓는다.
2. 어린이에게 입힐 T셔츠를 6벌을 그려서 오려 놓고 옷에다가 옛사람, 새사람, 거짓말, 분을품지 말자, 도적질, 더러운말 을 오려 놓은 각 옷에다 쓴다.
3. 설교시에 크려놓은 어린이를 칠판이나 융판에 붙이고 처음에 옛사람의 옷을 입히고 설명하며 설교를 한다. 차례로 거짓말, 분을품지 말자, 도적질, 더러운말의 옷을 입히며 말씀을 전한 후에 나중에 새사람의 옷을 입히고 말씀전한 후 마무리로 구름모양의 그림을 그린후에 그곳에 크게 엡4:24의 말씀을 쓰고 의와에서 의는 밑줄만 긋고 글씨는 안쓰고 진리도 마찬가지로 밑줄긋고 글씨는 쓰지 않고 나머지 말씀은 모두 쓴다.
4. 마무리로 구름모양의 성경말씀을 적은것을 가지고 엡4:24절 말씀을 외우도록 유도한다.

<말씀전하기>

어린이 여러분!
오늘도 예수님께서 여러분들이 교회에 온것을 기뻐하시며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새로운 사람으로 변화되기를 바라고 계세요. 오늘 성경말씀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예수님 안에서 새로운 생활을 하라고 말씀하고 계세요. 예수님을 믿기 전은 옛사람 이였고 예수님을 믿은 후엔 새사람이 된거예요. 여러분이 정말 예수님에 대해서 듣고 교회 나와서 예수님 안에 있는 진리대로 가르침을 받았다면 옛날의 생활방식과 거짓된 욕심과 부패했던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마음과 정신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의 모습대로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창조된 새사람이 되어야 해요.

목욕탕에서 깨끗하게 몸을 씻고 난 후에 씻기 전에 입었던 옷을 입기 싫지요. 당연히 깨끗한 몸에 어울리는 새 옷을 입고 싶을 거예요. 우리들은 예수님을 믿으면서 깨끗하게 목욕을 한 것처럼 새사람이 되었어요. 그러나 새 사람다운 모습이 되려면 목욕 전에 입었던 옷은 벗어 두고 새옷을 입어야죠. 그럼 우리가 벗어야 할 더러운 옷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한 번 생각해보기로 해요.

첫째 거짓말을 버리자.(엡4:25)
거짓말은 마귀가 잘 하는 거예요. 요한복음8:44에 보면 마귀는 거짓의 아비라고 했어요. 나쁜 거짓말이든 좋은 거짓말이든 거짓말을 하지말고 진실만을 말하세요.(엡4:25)

둘째 분을 품지 말자.(엡4:26)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엡4:26)라는 말씀을 보아서 분을 내는 것 까지는 죄가
아닌것 같아요. 그러나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라는 말씀을 보아서 분을 품는 것이 죄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게 해 주셔서 때로는 억울한 일 당해서 분한 마음이 일어나기도 하고 때로는 슬픈 마음도 들 때도 있지만 그런 땐 하나님께 기도로 털어 놓으세요. 하나님께서 다 들어 주실거예요. 그것이 새사람을 입는 거예요.

셋째 도적질 하지 말자.(엡4:28)
남의 것을 훔치거나 엄마나 아빠의 돈을 훔치거나 친구의 물건을 훔졌다면 앞으로는 그런일 하면 안되요. 이젠 어려운 사람을 도와 주고 새로운 사람으로 옷을 입으세요.

넷째 더러운 말을 하지 말자.(엡4:29)
예쁘지 못한 거친말을 하고 욕하는 사람들은 이제부터 예쁜 말과 욕을 하지 말아야 옛사람을 벗고 새사람을 입는 것이예요.
이 밖에도 다른 사람에게 심술 궂게 하고 성내고 싸우고 남을 멸시했던 사람들은 모두 친절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사람들을 대해야 새사람을 입는 거예요.

우리는 모두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 옛 사람의 모습을 벗고 새 사람이 되어야해요.
어린이 여러분!
내가 벗어야 할 옛 사람의 옷이 무엇인가 우리 한번 생각해봐요. 그리고 새사람의 옷으로 갈아입도록해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새 사람의 모습은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을 입는거예요.

기도: 하나님 우리 어린이들이 모두 옛 사람의 모습을 모두 벗어 버리고 새 사람답게 살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다음검색

출처: 주일학교사역자의모임(주.사.모) 원문보기 글쓴이: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