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일 학 교 자료/어린이 설교

[스크랩] 8. 새 출발에 승리해요(새해)

에반젤(복음) 2020. 12. 31. 21:58

새 출발에 승리해요.

 

성경말씀-창32:28

 

사람은 누구나 새것을 좋아해요. 새물건으로부터 시작하여 새집, 새차, 새 장난감, 새 친구 새옷, 새 교회를 좋아해요. 어떤 어린이는 엄마도 좀 새엄마로 바꾸면 좋겠다고 한대요.

그래서 새 물건 사기를 좋아해요.

어린이들도 모두 새것 좋아하지요? 헌것을 좋아하는 어린이 있으면 손들어 보세요.

한명도 없군요 모두 새것을 좋아하는 가봐하요. 어떤 어린이들은 새것 좋아하여 교회도 일년에 몇번씩 바꾸어 가며 다녀요. 그러나 사람은 오래 사귈수록 좋고 교회도 오래 다닐수록 좋아요. 친구도 새 친구보다는 옛친구가 좋아요.

이렇게 새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가지는 새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있어요. 무엇일까요? 새로운 마음 새로운 생활입니다. 마음도 새마음을 좋아하고 생활도 새생활을 좋아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 출발에 승리해요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드리겠어요.

새해를 맞이하여 새출발을 해야 하는것은 상식입니다. 그러나 새해가 되면 새출발을 결심하지만 실천을 못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새출발에 승리해야 합니다. 오늘은 새출발에 승리한 야곱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리도 새출발에 승리할수 있기 바랍니다.

 

1. 아버지 집에서의 야곱의 옛생활

야곱의 옛생활은 어떠했나요? 아는 어린이 있나요? 형에서는 배고픔을 참지 못하는 사람이였어요. 그약점을 이용하여 어느날 사냥하고 배가고파 힘없이 집으로 돌아올때 야곱은 팥죽을 쑤고 있었어요.

형 에서가 동생에게 배가고파 죽겠으니 팥죽 한그릇을 달라고 하였어요. 그때 야곱은 장자의 명분을 나에게 팥죽 값으로 주면 주겠다고 하였어요. 그래서 에서는 장자와 팥죽 한그릇과 바꾸어 먹었어요. 세상에서 제일 비싼 죽을 사먹은 셈이지요.

이렇게 야곱은 야비했어요. 그후 아버지의 축복기도를 가로챈 사건이 있었어요.

옛날 구약 시대때는 아버지가 늙어 하나님나라에 가기전에 자식에게 축복을 빌었어요.

이삭은 에서에게 사냥한 고기로 요리를 맛있게 만들어 오면 내가 먹고 축복을 빌겠다고 하였어요. 이말을 어머니 리브가가 듣고 야곱을 불러 사실을 말하고 엄마가 짐승을 잡아 아버지가 좋아하시는 요리를 맛있게 만들어 줄터이니 네가 들어가 축복기도를 받으라고 하였어요. 야곱은 엄마의 이야기를 듣고 에서는 털이 많고 나는 매끈매끔한데 아버지가 나를 만저볼터인데 내가 아버지를 속이는 자가 되면 축복은 커녕 저주를 받을가 두려워요. 엄마는 걱정말아라 저주는 내가 받을터이니 너는 내말만 들으라고 하였어요.

엄마의 마음은 어떤 엄마나 마찬기지입니다.

야곱이 짐승 한마리를 잡아오자 엄마는 맛있게 요리를 만들고 야곱에게 에서의 좋은 옷을 꺼내 입히고 팔과 목에 염소새끼의 가죽으로 감았어요. 눈이 어두운 아버지에게 에서로 변장을 시켰어요. 이렇게 하여 형의 축복을 가로채는데 승리 하였어요. 조금후에 이사실을 알게된 에서의 화를 피하여 삼촌네 집으로 도망하여 20년을 살게 됩니다.

야곱은 축복받는 일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수단꾼이 였어요. 야곱은 이중 성격을 가졌었고 자기만 아는 이기주의 자였고 교만하고 사기성이 많아 남을 속이기를 잘하는

 

 

다음검색

출처: 신정의 목사의 어린이사역 원문보기 글쓴이: 신정의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