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부의 방/장년부 설교

[스크랩] 새로운 피조물(被造物), (고후 5:17-21절)

에반젤(복음) 2020. 12. 31. 20:02

새로운 피조물(被造物)

고후5:17-21절, 204.206.210장. 3927 Bible 말씀연구소 박봉웅 목사.

 

본문은 새로움은 질적인 새로움에 속하는 것으로 성도들의 영적상태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새 해를 맞이하면서 이 새롭다는 말을 음미해 보면서 새 출발하는 새해가 되시기를 소망 합니다.

 

1.그리스도 안에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새롭게 되는 것은 교양을 쌓는다든가 짓을 익히는 것, 새 옷을 갈아입는 것으로 가능 한 게 아닙니다. 방법은 오직 하나, 예수 안에 있을 때만 비로소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다라서 누구든지 근본적으로 새롭게 되기를 원하면 우리에게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2.옛 생활(生活)을 버려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된 사람들은 첫째로 옛 생활, 둘째로 옛 습관을 버리고 주님의 법에 충실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개가 그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눕는 것처럼, 예수님을 만나고도 옛 생활을 버리지 못하는 사람들은 성도의 상급에 참예할 수 없습니다.

 

3.주의 뜻을 행해야 됩니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서 사는 것은 귀한 일이나 그 보다 더 귀하고 우리가 지향해야 할 것은 주님의 뜻을 좇는 믿음과 신앙의 생활입니다.

 

이것은 위대한 업적보다 중요하고 최고의 명예보다 값진 것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주신 새 해의 하루하루를 주님의 뜻을 행하는 것으로 채워 나가도록 힘써야만 하겠습니다. 영원히 서는 것은 주님의 뜻뿐입니다.

 

4.말씀을 정리(整理) 합니다.

매년 새 해 때마다 결심만 하고 실행하지 못하여 주님으로부터 책망만 받아온 삶에서 오늘 이 시간 결단함으로 새롭게 변화를 받아 인정받는 삶이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 생명을 얻은 자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새로운 피조물이면 주님의 뜻을 좇아 사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주 안에서 나의 죄를 이기고 이 세상을 넉넉히 승리하여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성도의 복된 삶이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자료출처 3927bible 말씀연구소

 

다음검색

출처: 3927Bible 말씀연구소 원문보기 글쓴이: 박봉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