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일 학 교 자료/- 설교 & 공과

스크랩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에반젤(복음) 2020. 12. 13. 18:15

유초강단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사무엘상 16:7 >김재진 목사<

 

 

 

주제: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준비물:X-레이 사진

 

어린이 여러분, 자기 손 다 볼 수 있죠? 각자 자기 손을 한 번 보세요.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손은 하나님께서 손에 살을 덮어서 만드신 걸 보는 거예요.

 

어린이 여러분, 살 안에 뭐가 있는 지 다 알죠? 그래요, 뼈가 있어요. 그리고 근육이 있어서 우리가 움직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우리가 혹시 다치거나 긁히면 살에서 피가 나는 걸 알 거예요. 그건 살 안에 피가 흐르고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살을 제외한 모든 것들이 살 안에 있기 때문에 우린 그것들을 볼 수 없어요.

 

어린이 여러분, 사진 많이 찍어 봤죠? 사진을 자주 찍는 건 참 좋은 일이에요. 나중에 사진을 보면, 그때 일이 기억나고, 옛날 일을 생각나게 해 주기 때문에 아주 좋아요.

 

하지만, 그런 사진 말고 선생님이 얘기할 사진은 자주 찍으면 별로 좋지 않아요. 그건 일반 사람들이 그냥 집이나 야외에서 찍을 수 있는 게 아니고, 병원에서만 찍을 수 있는 거예요. 그게 뭔지 알겠죠? 그래요, 바로 X-레이에요.

 

X-레이는 살 속에 있는 뼈를 바로 찍을 수 있게 해 주는 기계예요. X-레이는 뼈가 혹시 어디 부러졌나 아닌가를 알기 위해 우리의 몸을 찍는 거예요. 물론 하나님의 돌보심과 도우심으로 별 사고 없이 잘 지내면 그럴 일이 별로 없지만, 우리가 실수로 다치거나 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병원에서 X-레이를 찍게 될 거예요. 그러나 병원에서 X-레이를 찍는다고 해서 몸의 이상이 생긴 것을 전부다 볼 수는 없어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뼈가 어디 있는지, 어디가 아픈 지 더 잘 알고 계세요. 그리고 그것 뿐 아니라,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는 모든 것들도 다 알고 계세요.

 

신약성경 사도행전에 보면, 아나니아와 삽비라라는 부부의 이야기가 나와요. 그들은 땅을 팔아서 가난한 사람들을 돕겠다는 마음으로 그 돈을 교회에 헌금하기로 결심을 했어요. 그러나 땅을 팔고 난 돈의 얼마를 자기들이 가지고 싶어 했어요.

 

사도 베드로에게 가서 땅을 팔고 난 모든 돈을 교회에 바치기로 했다고 말을 하자고 했어요. 하지만 그들은 자기들이 숨긴 돈에 대해서는 거짓말을 하자고 얘기를 했어요. 그래서 아나니아는 숨긴 돈을 놔두고 나머지 돈을 가지고 사도들의 발 앞에 놓았어요.

 

그는 베드로에게 땅을 판 모든 돈을 가져왔다고 거짓말을 했어요.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게 거짓말이라는 걸 아셨어요. 그래서 아나니아는 벌을 받아서 그만 죽고 말았어요.

 

한 세 시간 뒤에 아나니아의 아내인 삽비라가 베드로에게 왔어요. 아무 것도 모르는 삽비라에게 베드로는 아나니아가 가져온 돈이 땅을 판 돈 전부가 맞느냐고 물었어요. 그때 삽비라는 남편 아나니아가 가져온 돈이 땅을 판 돈 전부가 맞는다고 남편 아나니아와 같은 거짓말을 했어요.

 

하나님은 삽비라의 마음을 또한 보셨어요. 하나님은 삽비라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걸 아셨고, 아나니아와 마찬가지의 벌을 주셨어요. 그래서 삽비라도 죽고 말았어요. (생략) 1월호에서 만나요

 

다음검색

출처: 교사의벗 원문보기 글쓴이: 교사의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