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씀 : 롬10:6-10
제 목 : 믿음은 말씀의 고백
믿음의 말씀은 하나님의 능력을 풀어 놓는다. 막 7:24-30절
에 보면 예수님께서 두로와 시돈 지방에 가셨을 때 귀신들린
딸을 가진 어머님의 간청과 그 기도의 응답에 관하여 기록하고
있다. "여자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상 아래 개
들도 아이들의 먹던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 말을 하셨으니 돌아가라 귀신이 네 딸에게서 나갔느니라"
(본 론)
1. 말씀으로 성령님의 능력을 풀어 놓아라.
1) 찬송을 통하여 - 바울과 실라
2) 기도를 통하여
3) 말씀을 통하여(창1:2)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
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한 것에 이룰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막11:23)
2. 말씀으로 자기를 변화 시켜라
1) 언어 신경은 다른 신경을 지배한다.
2) 말씀의 지배력 (약3:1-6)
(1) 말과 입의 재갈
(2) 광풍에 밀려가는 배와 키
(3) 작은불이 많는 나무를 태움
3) 무리의 법칙과 말
(1) 동류는 동류끼리
(2) 십자가의 삼박자 구원
3. 믿음의 말씀속에 거하시는 예수님
1) 호텔에서 시중하던 부인께 전도 - 시간이 없어 교회에
못나간다.
2)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아 들이고 입으로 시인할
때 그 말씀의 위력으로 하나님께서 와서 거하신다.
(결론):"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 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
을 지어다"(히4:14)
여기에 믿는 도리란 헬라어로 "호모로기아"라고 하는데
즉 함께 말한다, 꼭 같이 한다는 뜻이다.
말 씀 : 행2:16-17
제 목 : 꿈 꾸는 사람
일생에 한 번도 꿈을 꾸어 보지 인은 사람은 없다. 사람들은
꿈속에서도 평시에 상상할 수도 없던 일들을 경험한다. 꿈에는
백만장자가 되었는가 하면 한푼없는 거지가 되어 보기도 하고
높은 하늘을 훨훨 날아 보는가 하면 자기의 장례식을 구경하기
도 한다. 그러나 깨어나 보면 한갖 정말 꿈에 불과한다. 그러
나 우리들이 깨어나 있을 때 마음 속에서 꾸는 꿈은 무시할 수
가 없다. 이 꿈속에는 창조적인 능력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위대한 인간의 성숙은 모두 꿈꾸는 사람에
의하여 이뤄졌다. 때문에 꿈이 없는 개인이나 민족은 망하고
만다. 하나님의 성령께서도 인간속에 들어 오시면 젊은이에게
는 환상을 늙은이에게는 꿈을꾸게 하시겠다고 했다. 하나님께
서 사용하긴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지혜나 지식이 탁월한 사람
들은 아니었지만 예외없이 모두 꿈꾸는 사람들이었다. 꿈은 내
일을 창조하는 근원적인 재료이다.
(본 론)
1. 꿈을 심고 믿음을 거둔다.
믿는다는 것은 꿈이 이뤄질 것을 믿는 것이다. 꿈이 없으면
믿음도 없다.
1) 아브라함의 생의 꿈
2) 이삭의 생애의 꿈
3) 야곱의 생애와 꿈
에서는 꿈이 없고 야곱은 꿈이 있었다.
2. 십자가 구원과 하나님의 꿈
1) 그리스도 안에서 꿈은 하나님의 꿈
2) 십자가를 통하여 새 꿈을 꾸어라
3. 꿈을 성숙시키려면
1) 목표를 분명히 하라
2) 그 목표를 주님의 제단에 내어 놓아라
3) 꿈이 이뤄진 모습을 강하게 지속적으로 바라보라
4) 감사하면서 기도를 계속하라
(결론):탐욕에 근원하지 않고 분수에 맞는 꿈은 항상 이뤄진다
오직 꿈이 있는 사람에게 성령께서 역사 하신다.
말 씀 : 엡3:20-21
제 목 : 생각하는 것에 넘치도록
하나님께선 우리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생각할 수 있
는 능력을 주셨다. 생각이란 삶의 운명과 환경을 변화시키고
창조하는 근원적인 힘이다. 하나님께서는 생각하는 것에 넘치
도록 능히 하시겠다고 말씀하고 계신다. 우리들은 공평하게 주
신 이 생각 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하여 삶을 찬란하게 이끌 수
도 있고 절망으로 이끌 수도 있다.
(본 론)
1. "할 수 있다" 마음의 자세
성경에 기록된 모든 믿음의 용사들은 하나같이 역경에 처하
여 할 수 있다의 마음 자세를 갖고 믿음으로 밀고 나간 사
람들이다. 그중의 아름다운 실례로 요한복음 6:1-15절의 이
야기를 해드리겠다.
1) 우리가 어디서 떡을 사서 이 사람들로 먹게 하겠는가?
(빌립을 시험코자 하심)
2) 두 제자의 생각하는 태도
(1) "할 수 없다"의 빌립
(2) "할 수 있다"의 안드레
가.예수님이 무한한 창조주이심을 앎
나.믿음의 씨앗의 법칙을 앎
(3) "할 수 없다"의 태도는 생각의 깊은 댐을 막아버림
할 수 있다는 태도는 창조적 생각에 날개를 달아줌.
2.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 81:10)
"할 수 있다"의 한계
1) 하나님의 뜻을 따라
여리고 성과 아이성에서의 이스라엘의 체험
(1) 여리고성은 외성이 6척, 내성 두께 12척 높이 18척.
(2) 아이성은 작은 성으로 백성 3000명이면 정복시킬 수
있는 성임
2) 믿음의 분량을 따라(롬12:3)
(1) 기도 중 마음의 생각이 잡힐 때
(2) 생각 중 불안치 않을 때
(3) 확신이 중심을 잡을 때
3. 창조적 생각을 파괴하는 요소들
1) 미움:미움은 분노를 갖고 오고 정신적 좌절을 갖고 오며
육체적, 생활적 파괴를 갖고 온다.
2) 공포:"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요1서4:18)
3) 좌절감:패배를 시인하고 받아들이는 마음
(결론):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주신 생각의 능력을 통하여
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함으로써 창조적이고 축복된 삶을 살
말 씀 : 마7:7-12
제 목 : 구하라 주실 것이요
인간은 태어나면서 부터 시작하여 죽을 때까지 구함을 계속
한다. 인간이 구하는 일을 그칠때 그는 살기를 그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이 구할것을 명하시고 계신다. 왜냐하면
오직 인간의 구함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응답하실 수 있기 때문
이다. 그리고 구하고 응답받는 관계속에서 신앙이 성장하기 때
문이다.
(본 론)
1.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가 정립된 중에 구하여야 한다.
1) 죄인과 하나님 사이에는
(1) 생명의 동질성이 없다:하나님은 생명이고 죄인에게
는 사망의 생명이 들어있다.
(2) 관계의 연결이 없다:심판주와 정죄받은 자의 관계
밖에 없다.
2) 올바른 관계
(1) 하나님께서 제시한 조건을 수락
(2)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셔서 영생 및 은혜 베푸
는 자와 받는 자의 관계를 정립
2. 구함의 순위를 깨달아 알라.
1)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천국의 영광(계21:1-7, 22:1-5)
2) 먼저 구할 것과 나중 구할 것(마6:33, 약4:1-3)
3. 하나님의 뜻을 따라 구하라(요일5:14-15)
1) 하나님의 뜻을 아는 길
(1) 일반적인 생활 중에서
하나님께서는 일반적인 생활에서 여러분과 나의 마
음에 소원하는 것을 하나님의 뜻대로 받아 주신다.
가.요14:13-14 나.시37:4 다.막11:24
(2) 특수한 일에 관하여:생의 중대한 문제를 결정할 때
가.성령의 말씀을 따르라.
나.마음의 소원, 말씀의 증거, 마음의 평안, 환경의
인도
4. 산 믿음으로 구하라
1) 의심치 말라(약1:6-8)
2) 겨자씨 믿음
믿음의 씨앗을 심는 것 즉 믿음을 가져야 한다.
3) 불퇴진의 믿음을 가져라(히10:37-38)
(결론):예수님을 믿지않는 사람은 자연 환경과 자원 속에서 구
한다. 그러나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깨
달은 사람에게는 갑자기 하나님께서 모든 삶의 요구에 대한
무한한 자원으로 등장하시게 된다. 그리고 하나님은 자신의
말 씀 : 마6:9-15
제 목 :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인간 창조의 시초에는 악이 없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나님께
서는 동방에 에덴을 창설하시고 그 곳에 보기에도 아름답고 먹
기에도 좋은 나무 실과가 나게 하셨다. 그리고 인류의 조상 아
담과 하와를 두어 그 동산을 가꾸게 하셨다. 그러나 거기에 사
탄 즉 악마가 나타나 아담과 하와를 꾀어 하나님을 반역케하고
악의종이 되게 만들고 말았다. 그 이후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인간은 악한 자 사탄과 그 악의일로 괴롬을 당해오고 있다. 오
늘 읽은 주기도문에서 주께서는 우리들의 매일의 기도에 악에
서 구하여 주옵시기를 구하라고 가르치고 있다.
(본 론)
1. 악한 자 즉 마귀와 그 종자들은 어디에서 온 것인가?
1) 마귀의 처음 상태(겔28:13-14)
2) 마귀가 된 이유(겔28:15-17, 사14:12-15, 딤전3:6)
3) 마귀의 종자들
(1) 악의 천사(계12:3-4) (2) 귀신들
2. 악한자의 하는 일(요10:10)
영적으로는 하나님을 반역케 하며 도덕적으로는 부패케 하
며 정신적으로는 불신케 하며 경제적으로는 멸망받게 한다.
1) 더러운 귀신(마10:1)
2) 악신(삼상16:14)
3) 거짓말하는 영(대하18:21)
4) 미혹케하는 영(딤전4:1)
5) 점하는 귀신(행16:16)
6) 미치게하는 귀신(마8:16)
7) 눈 멀고 벙어리되게 하는 귀신(마12:22)
8) 귀먹은 귀신(막9:25)
9) 병마 영(행10:38)
10)성경외 경고
(1) 구약 - 아담의 타락, 욥의 패가망신, 다윗의 시련
(2) 신약 - 예수님의 시험 및 가롯 유다에게 팔리심
(3) 사도들의 경고
가.베드로 - 벧전 5:8-9
나.바울 - 엡6:12 다.야곱 - 약4:7
3. 악에서 구하옵소서
1) 예수님의 승리(골2:14-15) 2) 우리는 승리자(요일4:4)
3) 예수님께서 주신 권세(눅10:18-20)
(결론):옛말에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이긴다고 했다. 그러
므로 원수 마귀의 정체를 알므로 언제나 경성하고 끊임없이
말씀과 성령으로 무장하게 될때 악한 자를 물리치고 하나님
말 씀 : 마24:1-3
제 목 : 다시 오실 예수님
"주의 강림하심과 세상 끝에는 어떤 징조가 있사오리까?"
이 질문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감람산에서 아름다운 성전을 내
려다 보며 던진 질문이다. 이 질문에 대하여 예수님은 대략 이
와 같은 대답을 하셨다.
1. 거짓 선지자의 출현
2. 전쟁 및 국제적 불안, 온역, 핍박, 기근, 지진
3. 복음이 온 천하에 증거 됨
우리는 오늘 또다시 제자들이 한 질문을 주님께 물어 보고자
한다. "주님, 주님의 강림하심과 세상 끝에는 어떤 징조가 있
사오리까?" 이질문에 대한 성서적인 해답을 이제 여러분에게
제시하고자 한다.
(본 론)
1. 역사적인 증거
(1) 느부 갓네살의 신상(단2:36-45)
가.서로마 서기476년 나.동로마 서기1553년
(2) 10왕국의 출현
(3) 하늘에서 뜨인 돌 - 그리스도
2) 다니엘의 예언(단2:31-43)
벨사살왕 원년
(1) 독수리 날개 가진 사자 - 바벨론
(2) 한쪽으로 기운 곰 - 메데.파사
세 갈비뼈 - 리디아, 바벨로니아, 애굽
(3) 4개의 날개가진 표범 - 헬라
(4) 열굴가진 사나운 짐승 - 로마
(5) 가. 엣 로마
나. 부활한 로마 - 10뿔, 작은 뿔 - 적 그리스도
(6) 인자의 왕국(단7:9-14)
2. 현실적인 실현
1) 이스라엘의 독립(마24:32-33)
2) 부활한 로마 - 구주 통합
(1) 경제적 통합
(2) 군사적 통합
(4) 구주 통합국과 이스라엘의 7년 언약(단9:27)
3. 미래 교회의 상태
1) 믿음에서 떠남(딤전4:1) 2) 성령 운동(약5:7-8)
(결론):주 예수의 강림이 불원하니 저 천당 복 얻을 자 회개하
라.(롬13:11-14)
말 씀 : 마6:9-12
제 목 :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옵시며
교회에 들어온 연후로 우리들은 시험이란 말을 많이 듣게되
고 또 하게된다. 그런데 이 시험이란 뜻은 헬라어로 두개가 있
다. 첫째는 페이라죠 이고, 둘째는 도키마죠 이다. 첫째번의
의미는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상을 받게하기 위하여 더욱 좋
게하기 위하여 좋다는 자격을 증명하고 인정받게 하는 시험이
다. 즉 연단이다. 둘째번의 뜻은 고난과 시련 또는 환난을 가
져오는 시험이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시험에 들지말게 해 달
라고 기도하라는 시험이 바로 이 시험이다. 이를 통해 볼때 우
리는 우리의 잘못으로 고난이나 시험이나 환난으로 파국에 이
르기를 원치 아니하시는 하나님이시다.
(본 론)
1. 시험의 종류(페이라죠, 도키라죠)
1) 하나님이 주시는 페이라죠의 시험
(1) 거짓과 참을 가려내는 시험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당한 시험
(진실로 믿느냐, 믿지 않느냐)
(2) 순종이냐 불순종이냐의 시험
아브라함과 이삭의 제물
2) 악마의 페이라죠 시험
(1) 신앙을 멸하려는 시험(히11:36-38, 계2:10)
(2) 올무에 빠뜨리려는 시험
아담의 시험, 예수님의 시험
2. 시험의 원인
1) 하나님 앞에서
(1) 불신앙 (2) 탐심(약1:14-15)
2) 마귀에게
(1) 신앙이 약해질 때
말씀, 기도, 성령 충만, 봉사가 식어질때
(2) 정욕이 들러올 때
가. 육신의 정욕 - 식욕, 성욕, 지물욕
나.안목의 정욕 - 허영, 자랑
다. 이생의 자랑 - 권력
3.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옵시며
1) 말씀에 대한 지식을 가져라 2) 믿음으로 살아라
3) 하나님께 충성하라 4) 인내하라
(결론):하나님은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이 고난, 시련, 환란을 통하여 상처입고 파탄에 이르
기를 원하시지 않는다. 그 때문에 항상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옵시고 라고 기도 하기를 명하셨다. 하나님은 우리들의
말 씀 : 마6:9-12
제 목 :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죄를 헬라원어로는 "하말티아"라고 한다. 그 뜻은 과녁을 빗
나갔다는 뜻이다. 우리 조상 아담이 범죄한 것은 하나님의 명
을 어기고 사탄의 유혹을 따라 빗나간 행동을 하므로 범죄한
것이다. 이와 같은 잘못을 고치기 위해서는 이제 빗나간 행동
의 댓가를 지불하고 또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길밖에 없다. 그
런데 하나님의 명을 어기고 빗나간 죄의 값은 사망이다. 우리
대신 사망의 값을 치뤄주실 분이 필요한데 그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이 분은 아담의 혈통을 통해서 태어난 자가 아
니요 천사도 아니다. 우리는 이 분을 통해서만이 죄에서 구함
을 받을 수가 있다.
(본 론)
1.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1) 하나님의 응답
(1) 동정녀 탄생(요3:16) (2) 죄의 청산(롬4:25)
2) 하나님의 응답인 예수님을 받아들여라(히10:14-18)
2.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것같이
우리는 하나님께로 부터 받은 응답을 계속 누리기 위해서
해야만 할 일이 있다. 용서의 빚을 갚아야 한다.
1)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니이까?(창4:9)
하나님은 함께 살도록 만드셨다.
2) 인간 관계와 죄
(1) 완전한 인간은 아무도 없다 - 성격의 차이
(2) 감정의 부딪힘 - 자아중심,교만,자기주장,야심 등
(3) 과거의 원한(불행,상처), 현재의 미움.
3) 응답해 준것같이
1) 마6:14-15
2) 요한 웨슬리의 교훈
우리는 누구나 죄를 짓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
다른 사람의 허물을 용서해 주어야 한다.
3. 용서와 3십자강
1) 용서에는 나의 죽음이 따른다.
(1) 예수님의 모범
(2) 내중심의 생각, 교만, 분노, 자기주장
2) 용서와 자유
(1) 옛 상처에서 치료받고 현재의 미움에서 놓여난다.
(2) 기도와 믿음의 자유가 온다(마5:23-24)
(결론):우리 모든 사람들은 영원히 하나님께 구원의 빚을 진
사람들이다. 우리는 일생을 살면서 최선을 다하여 구원의
빚을 갚으면서 살도록 노력하자.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말 씀 : 마6:9-15
제 목 :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지상에 사는 인간에게 제 1의 관심은 의식주의 문제이다. 오
늘날의 모든 정치 이념도 근본에 있어서는 어떻게 빵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는가에 놓여 있다. 이 근본적인 문제에 관한 하나
님의 생각은 어떠한 것일까? 예수님은 우리가 기도할 때 "오늘
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라고 빵문제에 관하여
기도하라고 말했다. 일용할 양식이란 밥만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 밥을 얻기 위한 모든 부대적 일들도 그 곳에 포함된다. 예
로서 일용할 양식을 얻기 위해서는 직장이 있어야 되고 직장을
얻기 위해서 교육이 있어야 되고 또 옷이 있어야 되며 신발을
신어야 되고 교통 수단이 있어야 되고 등등 ... 우리가 살아가
는데 필요한 일체의 것이 일용할 양식에 포함되기 때문에 하나
님께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것이 얻어지게 되기를 원
하시고 계심을 알 수 있다.
(본 론)
1. 물질세계를 예비하신 하나님
1) 창조의 6일 동안
2)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2. 기적으로 물질을 제공하신 역사
1) 이스라엘의 광야 40년
(1) 만나, 물, 메추라기
(2) 옷이 낡아지지 않고 신이 떨어지지 않음(신8:4)
2) 예수님이 행하신 기적
(1) 오병이어, 오천명 12광주리(마14:16-21)
(2) 7병이어, 4천명 7광주리(마15:32-38)
(3) 베드로와 함께 고기 잡으신 예수님
(4) 부활하신 후 고기 잡게하심(요21:5-6)
3. 물질 축복에 대한 약속
1) 신 8:18절 기록
2) 신 28:1-6절 기록
3) 잠 3:9-10절 기록
4.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1) 먼저 구할 것과 나중 구할 것(신8:3, 마6:3)
2) 십일조를 꼭 시행하라(말3:10-12)
3) 부족함이 없이 주신 것을 믿으라(시23:1-2, 빌4:19)
4) 항상 감사하라(빌4:6)
(결론):햇빛과 비를 주시고 오곡백과를 주시는 하나님은 우리
들의 아버지가 되신다. 믿고 순종하는 자녀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주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도록 담대히 기도 드리자.
말 씀 : 마6:9-10
제 목 : 나라이 임하옵시며
오늘날 우리는 신문의 사회난을 보기가 두려워지고 있다. 너
무나 끔찍한 범죄들이 하루가 멀다고 큼직한 활자로 신문난을
채우고 있다. 터졌다면 수십 억대에 달하는 경제사범, 몰인정
하고 야수적인 살인강도, 살인엘레베터, 살인 뺑소니차, 가짜
상품, 극독약 묻은 식품 등 ...
어느 소녀는
왜 하나님께서는 이와 같은 세계를 만드셨느냐?
왜 하나님께서는 이와같은 일을 방관만 하시느냐?
고 자못 항의에 찬 편지를 보내어 왔다. 과연 이와 같은 일들
이 왜 우리들 세계속에 가득하게 일어나고 있을까?
(본 론)
1. 하나님께서 만드신 세계
1) 하나님께서 지으신 아름다운 세계
(1) 천지와 만물 (2) 에덴의 낙원
2) 인간이 그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원치 아니했다.
(1) 롬 1:28-32 (2) 말세의 세계 상태(딤후3:1-5)
2. 나라이 임하옵시며
1) 예수님이 갖고 오신 천국
(1) 죄를 이하신 천국(마4:17)
(2) 병을 고치시는 천국(마4:23-25)
(3) 귀신을 쫓으심 (눅11:20)
(4) 가난한 자에게 복된 소식(고후8:9, 갈3:13-14)
(5) 믿음으로 영생을(요3:14-15)
출처: CCM 부르는소리 글쓴이: 카리스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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