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부의 방/성탄절 설교

스크랩 어린이빈방 있어요

에반젤(복음) 2020. 12. 6. 03:58

마태복음 5장 3절 말씀
심령(마음)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여러분 저번주 말씀 제목을 아는 사람 있어요
네 저번주 말씀 제목은 "하나님은 약속을 꼭 지키신다"였어요.
예수님께서 세상에 오실 것도 바로 하나님의 약속이였어요.
예수님께서 오시기전 많은 선지자들이 예수님께서 오실 것이라고 예언을 하였어요.
그런데 정말 오셨을까요?

 




가브리엘 천사가 마리아에게 나타났어요.
"하나님께 은혜를 받은 자여 평안할 지어다"
마리아는 놀랐어요.
다시 가브리엘 천사가 마리아에게 말하였어요.
"너가 아이를 나을 터인데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 예수님은
이 세상을 구원할 자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다"
라고 이야기 하는 거였어요.

 



(천사는 따로 만들어 압정과 실을 이용하여 날개가 움직이도록 만든다)

 

마리아는 깜짝 놀랐어요.
왜냐하면 마리아는 요셉이란 사람과 결혼 하기로 되어있는데
결혼도 하기 전에 아기를 낳을 것이라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지요.

 





 

그런데 다행이도 요셉에게도 천사가 나타나서 마리아가 아기를 낳을 것을 이야기 해 주었어요.
그래서 요셉과 마리아는 결혼을 하였어요
그런데 그 때에 왕이 바뀌면서 모든 사람들은 고향에 내려가서 호적을 하라는
왕의 명령이 내려졌어요.
그러니깐 고향에 내려가서 동사무소에다가 자기가누구고 누구와 결혼을 해서
누구를 낳았는지 적는 것이였어요.

 

 

 

이 때에 요셉과 마리아도 혹적을 하러 유대땅 베들레햄에 갔는데요.
그런데 큰일이 났어요.
마리아가 만삭이 되어서 아기가 나오려고 하는 것이였어요.
마리아는 힘들어 했어요.
그래서 요셉이 여관을 찾아 보았어요.
"똑똑똑 여기 빈방 있어요?"
"아이고 아이고 없어요..
우리 여관에는 로마 군인들과 그리고 높은 사람들만가득 하다구요!"
"당신들 돈도 없는거 같은데..!!" 여관집 주인들은 아마도 마리아와 요셉의 초라한 옷차림을 보고
푸대접 했는지도 몰라요..
호적을 하러 온 많은 사람들 때문에 여관에는 빈방이 없었어요.

 



(스케치북 뒤에 여과 주인을 그리고 앞에 문 그림은 오려내서 문이 열릴 수 있도록 한다.

문을 하나씩 열며 (집주인 흉내를 내며)빈방이 없는 이유들을 재미있게 이야기하면 아이들이 집중한다)

 

"똑똑똑 빈방 있어요? 우리 아내가 아이를 낳으려고 해요!"
요셉이 여기 저기 돌아다니며 찾아 보았지만 빈방을 찾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말들이 밥을 먹고 자는
마굿간에서 아기를 낳을 수 밖에 없었어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멋진 궁궐이 아니라 아름다고 포근한 방이 아니라
바로 초라하고 냄새 나는 마굿간에서 태어 나셨어요.
하지만 그곳은 기쁨이 넘치는 축복의 곳이 되었어요.
예수님께서 나신 그 마굿간 위에는 아주 큰 별이 반짝이고 있었고
많은 목자들이 천사의 말을 듣고 와서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해 주었어요.
그리고 동방에 박사들이 와서 그 예수님께 경배하고 황금과 몰략과 유향을 드렸어요.

 


(달력에 있는 그림을 오려서 사용)

 

여러분 그런데 이거 아세요?
지금도 예수님께서는 빈방을 찾고 계셔요.
바로 여러분의 마음속의 빈방을 찾고 계세요.

 



(닫힌마음)

 

예수님께서 문을 두드리며 이야기 해요.
똑똑똑 빈방 있니? 문을 열어 보았어요.
"빈방 없어요! 나는 부자에요! 부족한 것이 없다구요! 예수님은 필요 없어요!"
똑똑똑 비방 있니? 문을 열어 보았어요.
"빈방 없어요! 내가 얼마나 똑똑한줄 아세요?
나는 시험만 보면 100점이에요.
오늘 도 공부해야 해요 예수님한테 신경 쓸 시간 없다구요 빈방 없어요!"
똑똑똑 비방 있니? 문을 열어 보았어요.
"빈방 없어요! 왜 자꾸만 귀찮게하는 거에요! 지금 오락 해야 한단 말이에요.
제 마음속엔 예수님 들어갈 공간이 없다구요!"
사람들은 잠깐 있다가 없어질 것으로 마음속에 가득 채우기 때문에
정말 소중한 예수님을 마음속에 영접하지 않아요.

 



(가득찬 마음. 스케치북 뒤에 도화지를 원형으로 오려 압정을 이용하여 원형을 돌려가며 문을 열고

닫을 때에 다른 그림들을 보여준다)

 

여러분은 예수님께서 들어갈 빈방이 있나요?
예수님이 계신곳에는 기쁨과 축복의 곳이 되는 거에요.
예수님 께서는 지금도 두드리고 계셔요. 000아 빈방있니?
한번 여러분께 물어 볼께요 여러분 예수님 들어갈 빈방이 있나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지금 여러분 마음에 오시길 원하세요.

여러분 마음에 방은 지금 예수님께서 들어가실 곳이 있나요?

 

다음검색

출처: 주님과 함께~ 원문보기 글쓴이: 언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