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 극본/-1. 인형극 극본

하나님나라 꽃 ( 하늘의 소망을 가지고 사는 친구들 )

에반젤(복음) 2019. 6. 9. 22:56



하나님나라 꽃 ( 하늘의 소망을 가지고 사는 친구들 )


- 포항동부교회 권 경 전도사님


등장인물: 나비, 새, 천사, 장미, 꿀벌, 해바라기, 나팔꽃



나비: 와! 참 아름다운 들판이다!

새: 나비야, 아름다운 세상을 보니 기분이 좋아지는걸 우리 춤추고 놀까?

나비: 그래, 우리 춤추고 놀자. (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춘다 )

새: 아휴! 힘들어. 우리 잠깐 쉴까?

나비: 그래 그러자! 자, 어디에서 쉴까? ( 의논 하다가 놀란다 )

새: 얘, 무슨 소리 들리지 않니? ( 귀기울여 듣는다 )

나비: 무슨소리? (귀 기울여 들어본다. ) 그래, 소리가 들려. 누가 잠자고 있는봐.

새: 누굴까? ( 소곤소곤 거린다 ) 나비야, 나비야, 누군지 가까이 가보자.

나비: 그래, 그래, 살금 살금 ......

새: 나비야, 저기 저 천사 아니니?

나비: 맞아, 천사야.

새: ( 짖궂게 장난을 한다.) 이럴 것이 아니라 에이! 한번 쏴 볼까? 찌-이-익 ( 똥을 눈다 )

천사: 그르릉 그르릉 쿨쿨 ( 새 똥이 떨어진다) 아, 이게 뭐야? 새 똥이잖아 ( 냄새 맡는다) 킁킁 아휴 냄새야 지독한 냄새인걸, 아휴 냄새야, 내 머리에 똥을 누고 간 놈이....( 씩씩 거린다 ) 내가 이럴게 아니지, 이렇게 있으면 안되는데 깜박 졸았지뭐야 아 함 ....( 하품을 한다 ) 이럴것이 아니라 어서 가봐야겠다.
(가다가 돌아서서 다시 와서 ) 참, 친구들 안녕하세요? 제가 누군지 모르시죠?
난 하나님나라 꽃을 찾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심부름 보낸 하늘나라 천사라고 해요.
어떤 심부름이냐구요? 하나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꽃을 찾는거예요
우리 친구들은 어떤 꽃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으음 ( 조금 생각한 후 ) 우리 하나님께서도 좋아하는 꽃이 있으시대요.
어? 그런데 하나님 나라 꽃은 어떤 꽃일까요?


천사: ( 개사 - 동그라미 ) 동방박사

하늘나라/ 천사님이/ 꽃찾으러/ 왔어요
하늘나라/ 천사님이/ 꽃찾으러/ 왔어요
어딨을까?/ 어딨을까?/어디있을까?
하늘나라꽃/ 어딨지
나는/ 나는/ 하늘나라/ 꽃-찾는/ 천사예요
나는/ 나는/ 하늘나라/ 꽃-찾는/ 천사예요


천사: 도대체 어떤 꽃일까? 하나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아름다운 꽃은 도대체 어떤 꽃일 까?
어디로 가면 하나님이 좋아하시는 꽃을 찾을 수 있을까? 이럴것이 아니라 빨리 가봐야 겠다
( 주위를 두리번 두리번 살핀다 )


( 어디선가 노래소리가 들린다)


장미: 으 음 이 향기 내 몸에서 나는 향기지만 너무 너무 좋아 내 향기에 내가 취한다 흡 아 - (기절한다)
으 음 라라라라 아마 이 세상에서 제일 좋은 향기일거야 모두들 내 모습을 보면 황홀할거야
이 세상에서 나 처럼 향기 좋고 예쁜 꽃이 있으면 나와 보라고 해 호호호호홍

천사:(천사 엿보고 있다가 제채기를 해서 들킨다 )에취 !

장미: ( 놀라며 ) 어머 누구야?누가 나를 쳐다보고 있네 누구야?


노래: 우리 집에/ 왜 왔니?/ 왜 왔니?/ 왜 왔니?

천사- 꽃찾으러/ 왔단다/ 왔단다/ 왔단다 )

장미- 무슨 꽃을/ 찾으러/ 왔느냐?/ 왔느냐?

천사-하늘나라/ 꽃찾으러/ 왔단다/ 왔단다

장미: 하나님나라 꽃? 예쁘고 착하고 아름다운? 아하 그럼 나보고 하는 말이네
천사님, 그 꽃이 바로 나예요 제가 이 세상에서 가장 착한 꽃이예요, 아름다운 꽃이예요 향기 좋은 꽃이예요
보세요 얼마나 이쁜가! 저를 데리고 가세요 천사님, 저를 하나님나라로 데리고 가시면 하나님이 정말 기뻐 하실 거예요

천사: 그래요. 정말로 아름답군요. 으 음 향기도 너무 너무 좋아요. 하나님께 말씀드리고
다시 올께요. 그럼 장미꽃아가씨 다음에 봐요. 안녕..

장미: ( 즐겁게 노래한다 ) 우리집에 왜 왔니 왜 왔니.......

꿀벌: 장미님 장미님 저는 매일 매일 꿀을 얻으러 다니는 저 밑에 동네에 사는 꿀벌이라고
해요 저에게 꿀좀 나눠 주세요.

장미: 뭐라구요? 안돼요 당신에게 이 달콤한 꿀을 나누어 주다가는 이 예쁜 내 몸매가 망가 질 수도 있을텐데 그렇게 할 수는 없지요.

꿀벌: 아 큰일인걸 집에 있는 다른 식구들은 모두 꿀을 모아왔겠지?( 힘없이 돌아간다 ) 어떡하지?
어제도 꿀을 모으지 못했고 오늘도 한 방울도 못모았으니.... 이 일을 어쩐 다? ( 나비 날아와서 장미에게 앉는다 )

장미: 누구예요? 어머머머머, 누가 내 꽃잎에 앉았나요?

나비: 장미님, 장미님, 저에게 꽃가루를 좀 나눠 주시겠어요?

장미: 안돼요. 당신에게도 줄 수 없어요. 체, 기분 나뻐. 오늘 왜 이리 달라는 것이 많아?

( 퇴장, 천사 힘없이 온다 )

천사: 큰일인걸 하나님께서 몹시 기다리시겠는 걸 하나님나라 꽃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 걸까?
친구들! 혹시 하나님나라 꽃을 본 적 있나요? ( 쓸쓸하게 퇴장 )

나팔꽃: 내 다리는 왜 이리 힘이 없을까? 이렇게 서 있으면 이쪽으로 휘청 요렇게 서 있으면
이쪽으로 휘청 아이 힘들어. 나 혼자선 도저히 저 높은 곳을 올라갈 수가 없을 것 같아
누가 나를 좀 도와 주었으면 좋겠다 ( 잠시 생각한 후 ) 아참! 내 정신 좀 봐
장미꽃에게 가서 도움을 청하자 장미꽃 아가씨는 예쁘게 생겼기 때문에 마음씨도 아주 좋을거야 그래 어서 가보자

장미꽃: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하나님 나라 꽃은 누구니? 나 맞지? 호호호
아름다운 나의 몸매 예쁘게 생긴 눈, 코, 입 이 향기 으 음 ( 기절한다 ) 내가 기절한 이유는?
내 향기가 너무 좋아서 내 향기가 좋은 이유는 ? 으 으 나니까!

나팔꽃: 아름답고 향기 좋은 장미꽃 아가씨

장미꽃: 누구지? 예쁜 내 이름을 부르는 것이 누굴까?

나팔꽃: 아름다운 장미꽃 아가씨 여기예요

장미꽃: 아 나팔꽃 아저씨 저를 부르셨나요?

나팔꽃: 제 다리는 힘이 없어요 나 혼자선 도저히 서 있을 수가 없어요 이렇게 있다가는 키도 클 수가 없어요
저를 도와 줄 친구가 필요해요 제가 장미꽃 아가씨에게 좀 기대어 살면 안 될까요?
당신은 예쁘게 생겼으니 저를 좀 도와 주실 수 있지요?

장미꽃: (놀란다) 어머 뭐 뭐라구요? 나에게 기대어 선다구요 이 예쁜 내 모습에 당신처럼 생긴 꽃이
기대어 있으면 내 모습은 엉망이 될 거예요. 싫어요! 내 모습이 볼품없어지 는건 싫어요!

나팔꽃: 어떡하나? 난 키가 커 지고 싶은데 이대로 있다가는 키가 커지지 않아 나를 도와줄 친구가 없나?

천사: 우리 친구들은 장미가 하나님나라 꽃이라고 생각하나요? 하나님께서도는 싫어하실 것 같아요.
장미꽃은 하나님나라 꽃이 아닌가봐요. 큰일이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꽃을 찾아서 빨리 가봐야 되는데

( 노래- 모두 밖에 나와 보세요: 모두 밖에 나와 보세요 이아름다운 것들 예쁜 토끼
동무들 숲에 들 나와 하나님이 모두 지으신 이 아름다운 동산 주 모든 것을 지어 주시고 또 우리를 지으셨어요 나와 너 지으시고 예쁜새도 만드셨죠

해바라기: 아 함 잘잤다 으음 이 맑은 공기 오늘도 하나님께서 눈을 뜨게 해 주셨구나
아름다운 세상을 보게 해 주셔서 감사해. 하나님나라는 이 곳보다도 더 멋진 곳일거야 어떤 곳일까? 그 나라에 가고 싶다 ( 혼자 콧노래를 부른다) 모두 밖에 나와 보세요.......

꿀벌: 해바라기 아가씨 안녕! 좋은 아침이군요

해바라기: 그래요 좋은아침이예요 부지런한 꿀벌 아저씨

꿀벌: 해바라기 아가씬 매일 매일 뭐가 그렇게 좋으세요? 항상 웃고 다니는 이유가 뭔지 알고 싶어요 저에게도 좀 가르쳐 주실래요?

해바라기: 네, 전 매일 매일 눈을 떠서 세상을 볼 수 있게 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은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그리고 하나님께선 나를 그 아름다운 하나님나라에도 데리고 가신다고 하셨어요. 하나님나라는 이 곳보다도 더 아름다운 곳이예요. 정말 정말 가고 싶어요.

꿀벌: 아하 그렇구나 아가씨가 웃고 다니는 이유를 이제야 알겠어요 참, 마음씨 좋은 해바라 기 아가씨 저에게 꿀 좀 나눠 주실 수 있나요?

해바라기: 그래요 가지고 가세요 나눠드릴께요 하나님나라를 소망하는 친구들은 누구나 나누어 줄 수 있어요 ( 꿀을 나누어 준다 )

꿀벌: 꿀을 나눠줘서 고마워요 해바라기 아가씨, 나눠 주는 예쁜 마음을 하나님이 좋아하실 게예요 고마워요 안녕

노래- 사랑은 나눠주는것
주님의 사랑 받고서 그 사랑 혼자 누리고
나누어 주지 않으면 곧 없어지고 말아요
사랑이란 나누어 주는 것
아낌없이 나누어 주는 것 나의 사랑 나누어 주세요 주님의사랑 사랑
예 나눠주세요
잠깐만 생각해봐요 주님이 주신 그 사랑 우리안에 가득해요
더 이상 숨길 수 없어 사랑이란 나누어 주는 것 아낌없이 나누어 주는 것
나의 사랑 나누어 주세요 주님의사랑 사랑
예 나눠주세요


나팔꽃: 해바라기 아가씨 안녕하세요 저를 도와 줄 친구를 찾고 있어요 제가 기대어 설 친 구를 찾고 있어요 아가씨 옆에 기댈 수 있나 해서요

해바라기: 기대어 보세요 괜찮아요 저에게 기대어 계시면 하나님께서 내려 주시는 비를 맞고 햇볕을 받으면서 저처럼 키도 커 질거예요.

나팔꽃: 고마워요 해바라기 아가씨와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좋아요

해바라기: 전 매일 매일 이렇게 하고 하늘나라를 바라다봐요 그리고 하늘나라를 생각한답니다 하나님나라를 소망하는 친구들은 하나님을 기쁘게 한 답니다 그리고 나누어 주구요

나팔꽃: 그래요 고마워요 나도 해바라기 아가씨 처럼 이렇게 하고 하늘을 볼 수 있겠군요

천사: 친구들 찾았어요 드디어 하나님나라 꽃을 찿았어요 찾았다구요 해바라기 꽃이야말로 하나님이 기뻐하는 하늘나라 꽃이라구요 ( 하늘을 향해 외친다 ) 하나님, 하나님 찾았 어요 여기에 예수님을 바라보는 소망의 향기가 듬뿍 나는 하나님나라 꽃을 찼았다구요
또 어딘가에 하나님나라 꽃이 있을거예요 열심히 찾아볼께요 혹시 그 꽃이 여러분들이 아닐까요?


노래: 나는 왕자, 공주다

왕왕왕왕 나는 왕자다 하나님나라에 나는 왕자다 내가 비록 어릴지라도 나는왕 나는왕 나는 왕자다
내 앞을 가로막는자 모두다 물리치리라 이 세상을 앞장 서가는 나는 왕 나는 왕 나는 왕자다
공공공공 나는 공주다 하나님나라에 나는 공주다 내가 비록 어릴지라도 나는공 나는공 나는 공주다
내 앞을 가로막는자 모두다 물리치리라 이 세상을 앞장 서가는 나는 공 나는 공 나는 공주다

'인형극 극본 > -1. 인형극 극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니엘 극본  (0) 2019.06.09
칠득이와 똘이  (0) 2019.06.09
두통이의 마음 [어린이]   (0) 2019.06.09
여름성경학교...인형극  (0) 2019.06.09
여름성경학교에 나도 가볼까(인형극)  (0) 2019.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