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일곱 교회에 대한 특별자료
1. 일곱 교회에 대한 여러 학설 1). 세대주의 학파 주장 이들은 일곱 교회를 일곱 세대로 분류하여 보며 대표적인 학자는 스코필드다. 그의 주장은 “일곱 교회는 교회 역사상 예수의 재림 때까지의 일곱 세대의 모든 교회를 대표한다.”하였으며 주후 200년경 죠아 킴으로부터 시작되었다. ①. 주장 1 에베소 교회 - 오순절에서 데기우스 황제까지(주후33 - 250년) 서머나 교회 - 이후 ~ 콘스탄틴 황제까지(250 - 311년) 버가모 교회 - 이후 ~ AD 800까지 (311 - 800년) 두아디라 교회 - 1200년 까지(800 - 1200년) 사데 교회 - 종교개혁 전 까지 (1200 - 1517년) 빌라델비아 교회 - 근세교회 초기 까지 (1517 - 1827년) 라오디게아 교회 - 세상끝날 까지 (1827 - ?) ②. 주장 2 에베소 교회 - 사도시대(주후33 - 100년) 서머나 교회 - 니케아 회의 전까지(100 - 313년) 버가모 교회 - 국교 시대 (313 - 590년) 두아디라 교회 - 로마 법황 시대(590 - 1517년) 사데 교회 - 근세교회 초기 (1517 - 1827년) 빌라델비아 교회 - 20세기 초기 까지 (1827 - 20세기 초) 라오디게아 교회 - 세상 끝날 까지 (20세기 - ?) 2). 과거 학파 이미 과거 어느 시대에 이미 지나가 버린 때로 인식한다. 3). 미래 학파 일곱 교회는 미래 어느 시점에 일어나서 세상 끝날까지 있을 여러 유형의 있을 여러 유형의 교회들로서 이들 교회의 시작은 7년 환란의 전 후 시대로 본다. 4). 정통 학파의 주장 일곱 교회는 초대 교회로부터 세상끝날까지 있는 모든 유형의 교회들이다. 즈안은 말하기를 “일곱 교회를 교회 역사의 일곱 시대로 보는 것은 아주 잘못되었다” 하였다( 박윤서 저 요한 계시록 P68) 2. 일곱 교회 주변지역 상태 1). 에베소 교회 ①. 마술이 성행한 지방(행19:13-19) ②. 당시의 인구는 약25만 이상이라 함 ③. 황제숭배의 중심지로서, 이곳에서는 글라디우오, 하드리안, 세배루스 등의 신전이 있었고 가이사 황제 숭배의 중심지 였다 함 ④. 소아시아의 무역항 이었으며 정치 경제의 중심지 였다 함. ⑤. 사도 바울이 3차전도 때 설립된 교회 ⑥. 사도 요한의 유배 전, 그리고 최후의 목양지 ⑦. 로마에 충성함으로서 자유시가 되었으며, 로마의 군대도 주둔하지 아니함 자유로운 상거래가 인정되었고, 종교의 자유가 허락되었던 곳 2). 서머나 교회 ①. 바울이 설립 한 교회(폴리갑의 문서 참조) ②. 에베소 북쪽의 항구도시(현재 터어키 이즈미르 지방) ③. 로마를 위하여 최초로 신전을 세운 지방 ④. 유대인이 많이 살았던 지방 ⑤. 시필리우스 어머니를 제사 지내던 곳 ⑥. 폴리갑이 약 80년간 초대 감독으로 목양하다 순교한 지역교회로 환란 받는 표본 폴리갑은 사도요한의 제자로서 167년경 순교하였다 함 ⑦. 황제예배의 중심지로서 도미티안 황제 시대(81-96년) 때에는 모든 식민지 국민에게 황제 숭배를 강요하였을 때 앞장섰던 곳 - 당시에는 1년 1차씩 가이사 신전에 각자가 와서 분향하였고 예배 후에 증명서를 받았다 한다(엑스포 지더스, 요한 계시록 P360) 3). 버가모 교회 ①. 서머나 교회에서 해변으로 약 100키로 떨어진 곳( 현 무시아 지방) ②. 의학교와 도서관이 있던 곳(장서 약 20만권이 있었다 함) ③. 뱀신 아에스쿨라피우스, 헬라의 신 제우스, 승리의 신인 아데네, 술과 생식을 주관하는 신 디오니 소스등의 신전을 세우고 수호신으로 섬겼다고 함 ④. 경치가 수려한 지방 ⑤. 요한의 제자 파피아스의 목양지 150년경 순교 4). 두아디라 교회 ①. 서머나와 버가모 중간의 도시 ②. 점성술이 유행하단 지방 ③. 자주장사 루디아에 의해 세워진 교회(행16:11-15) ④ 오늘날 터어키 아키살 지방 ⑤. 태양의 신인 이폴로와 아데미, 삼바다의 신전이 있었다고 함 ⑥. 염색, 도기, 피혁, 모직업으로 유명한 공업도시였다 고 함 ⑦. 공동식당에서 식사하는 예가 있었는데 이때 종종 우상의 신전에서 식사하였다 함. 이것 때문에 성도 간에도 참여 문제로 찬반 논쟁이 있었던 곳 5). 사데 교회 ①. 로마 황제 디베료의 면세 및 원조등에 힘입어 주후 17년경 지진으로 파괴된 도시가 재건 번영된 지방 ②. 모직업과 염색업이 발달된 지방 ③. 두아디라에서 150리 떨어진 지방 ④. 키멜레 여신이 있었던 지방 ⑤. 사치와 음란 한 지방 ⑥. 해발 450메타의 고지에 세워진 도시 ⑦. 사금 천 팔톨루스 시내가 흐름 6). 빌라델비아 교회 ①. 사대 남쪽의 상업도시 ②. 요한의 제자 익나티우스 목양지 중 하나 ③. 서머나와 서북 아시아 그리고 부르기아 지방과 교역지가 있었다 함 ④. 동 북쪽에는 큰 포도재배 단지가 있었다 함 ⑤. 현 터어키 알라 솰 지방 ⑥. 1392년까지 주변의 국가 도시와 나라들이 주변 교회의 지배아래 굴복하였으나 이때까지 기독교 국가로 남아 있었던 지방 7). 라오디게아 교회 ①. 수리아 안티오커스 2세에 의하여 설립된 지방으로서 그의 아내 라오디게의 이름으로 명명된 지방 ②. 에바브라에 의하여 설립된 교회(골4:16) ③. 빌라델비아에서 남쪽으로 약 40리 떨어진 지방 ④. 소아시아의 관문 ⑤. 상업의 중심지 ⑥. 유대인이 많이 살던 지방 ⑦. 타협성과 쾌락의 도시 ⑧. 유명한 의과대학이 있던 지방 ⑨. 특징적인 정신 사관이 없던 지방 *. 골로세 교회와 서신을 교환하던 교회(골4:16) *. 금융업의 중심지 *. 61년 대지진시 자력으로 도시를 재건 할 정도로 부요한 도시 3. 2장에 있는 교회 비교 1). 우상 숭배지에 세워진 교회 ①. 에베소 교회 - 가이사, 아데네, 다이아나 신전이 있었던 지방 ②. 서머나 교회 - 황제 숭배의 중심지, 시필리우스를 제사지냄 ③. 버가모 교회 - 뱀신, 제우스, 아데네, 디오니소스 등의 신전이 있었던 곳 ④. 두아디라 교회 - 아폴로, 다이아나, 아데미, 삼바다 등의 신전이 있었던 곳 2). 거짓 선지자가 있었던 곳 ①. 에베소 교회 - 니골라당(자칭사도) ②. 서머나 교회 - 자칭 유대인 ③. 버가모 교회 - 니골라당(발람선지) ④. 두아디라 교회 - 이세벨(자칭선지) 3). 거짓 교훈이 있던 곳 ①. 에베소 교회 - 니골라당의 교훈(침투하지 못함) ②. 서머나 교회 - 유대인의 교훈( “ ) ③. 버가모 교회 - 발람의 교훈(침투 함) ④. 두아디라 교회 - 이세벨의 교훈(지배 함) 4). 이단적 사상이 같았다 ①. 우상숭배는 죄가 아니다. ②. 음행은 죄가 아니다. 5). 환란을 당함 ①. 에베소 교회 - 첫사랑 잃어버림 ②. 서머나 교회 - 10일 동안 옥에 갇히는 환란 ③. 버가모 교회 - 발람의 교훈으로 인한 환란 ④. 두아디라 교회 - 이세벨의 교훈으로 인한 환란 6). 신앙의 단계 ①. 에베소 교회 - 복음주의와 주의사랑을 분리한 교회(비판주의로 흐름) ②. 서머나 교회 - 순교자적 교회 ③. 버가모 교회 - 기회주의적 신앙 ④. 두아디라 교회 - 무속을 복음에 삽입하여 믿는 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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