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약 성경강해***/- 사도행전 강해

그리스도인이 된 유대인들의 관념 변화

에반젤(복음) 2019. 10. 3. 19:53




[1]. AD.41년경.그리스도 유대인들의 복음전파와 율법화된 생활 규례 관념 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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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27년경 예수께서 이방인 사마리아의 복음 전파와 생활규례의 타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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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카이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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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구약사 모세시대에 레위기의 율법화된 유대인의 식재료 규례와 생활 규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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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1450년경. 정하고 부정한 동물들의 식재료 규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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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이르시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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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시되 육지 모든 짐승중 너희의 먹을 만한 생물을 이러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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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사는 짐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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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짐승중 무릇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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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새김질하는 것이나 굽이 갈라진 짐승중에도 너희가 먹지 못할 것은 이러하나 약대는 새김질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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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사반도 새김질은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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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토끼도 새김질은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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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돼지는 굽이 갈라져 쪽발이로되 새김질을 못하므로 너희에게 부정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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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너희는 이고기를 먹지 말고 그 주검도 만지지 말라 이것들은 너희에게 부정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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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에 사는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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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물에 있는것 중 너희의 먹을 만한 것은 이것이니 무릇 강과 바다와 다른 물에 있는 것중에 지느러미와 비늘이 있는것은 너희가 먹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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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0.무릇 물에 동하는 것과 무릇 물에서 사는것 곧 무릇 강과 바다에 있는것으로서 지느러미와 비늘 없는것은 너희에게 가증 한것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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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1.이들은 너희에게 가증한것이니 너희는 그 고기를 먹지 말고 그 주검을 가증히 여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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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2. 수중 생물에 지느러미와 비늘 없는 것은 너희에게 가증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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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의 새 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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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3.새중에 너희가 가증히 여길것은 이것이라 이것들은 가증한 즉 먹지 말찌니 곧 독수리와 솔개와 어응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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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4.매와 메종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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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까마귀 종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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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6.타조와 다호마스와 갈매기와 새매 종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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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7.올빼미와 노자와 부엉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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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8.따오기와 당이와 울응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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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9.학과 황새 종류와 대승과 박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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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있는 곤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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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0.날개가 있고 네발로 다니는 곤충은 너희에게 가증하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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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1.오직 날개가 있고 네발로 다니는 곤충에 그발에 뛰는 다리가 있어 땅에서 뛰는것은 너희가 먹을 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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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2.곧 구중에 메뚜기 종류와 베짱이 종류와 귀뚜라미 종류와 팟종이 종류는 너희가 먹으려니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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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3.오직 날개가 있고 기어다니는 곤충은 다 너희에게 가증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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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한 곤충을 만진 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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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4.이런 유는 너희를 부정케 하나니 누구든지 이것들의 주검을 만지면 저녁까지 부정할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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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무릇 그 주검을 옮기는 자는 그옷을 빨찌니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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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한 짐승을 만진 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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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6.무릇 갈라진 짐승중에 쪽발이 아닌것이나 새김질 아니하는 것의 주검은 다네게 부정하니 만지는 자는 부정할것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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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7.네발로 다니는 모든 짐승중에 발바닥으로 다니는 것은 다 네게 부정하니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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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8.그 주검을 옮기는 자는 그옷을 빨찌니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그것들이 네게 부정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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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기는 부정한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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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9.땅에 기는바 기는것중에 네게 부정한것은 이러하니 곧 쪽제비와 쥐와 도마뱀 종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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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합개와 육지 악어와 수궁과 사막 도마뱀과 칠면석척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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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한 땅에 기는것들의 부정으로 의복과 부대와 그릇과 화덕과 질탕관 을 깨뜨리라는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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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1.모든 기는 것들은네게 부정하니 무릇 그주검을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할것입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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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2.이런 것중 이떤 것의 주검이 목기에든지 의복에든지 가죽에든지 부대에서든지 무론 무엇에 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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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3.그것중에 어떤 것이 어느 질그릇에 떨어지면 부정하여 지나니 너는 그 그릇을 깨뜨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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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4.먹을 만한 축축한 식물이 거기 담겼으면 부정하여 질것이요 그 같은 그릇의 마실 만한 마실것도 부정할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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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5.어떤 것의 주검이 물건 위헤 떨어지면 그것이 모두 부정하여 지리니 화덕이든지 질탕관이든지 깨뜨어 버리라 이것이 부정하여 져서 너희에게 부정한것이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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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시체로 인한 부정하여 지는 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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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6.샘물이나 방축물 웅덩이는 부정하여지지 아니하되 그주검이 다 닥치는 것만 부정하여 질것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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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7.이것들의 주검이 삼을 종자에 떨어질찌라도 그것이 정하거니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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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8.종자에 물을 더할때에 그것이 그위에 떨어지면 너희에게 부정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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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9.너희의 먹을 만한 짐승이 죽은 때에 그시체를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할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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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0.너희의 먹을 짐승이 죽은때에 그 사체를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할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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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다는 것들의 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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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1.땅에 기어다니는 모든 기는 것중에 배로 밀어 다니는 것이나 네발로 걷는것이나 여러발을 가진 것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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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가 먹지 말찌니 이는 가증한것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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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2.너희가 기는바 기어다니는것을 인하여 자기로 가증하게 되게 말며 또한 그것을 인하여 스스로 더럽혀 부정하게 되게 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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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3.너희는 기는바 기어다니는 것을 인하여 자기로 가증하게 되게 말며 또한 그것을 인하여 스스로 더럽혀 부정하게 되게 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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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4.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로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 땅에 기는바 기어다는 것으로 인하여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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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승과 새와 물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과 땅에 기는 모든 기어다니는 것에 대한 규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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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5.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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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6.이는 짐승과 새와 물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과 땅에 기는 모든 기어다니는 것에 대한 규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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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7.부정하고 정한것과 먹을 생물과 먹지 못할 생물을 분별한것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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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유대인들의 율법 의한 전통적 생활 규례 관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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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례받지 않은 이방인과는 상면은 물론 숙박과 식탁 문화의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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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이라 하면 그리스도의 유대인이나 유대교의 유대인이나 .해외 어느 종파을 막론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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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세때 율법화 되어 오랜기간 동안 전통적 생활의 삶으로 뿌리깊은 관념은 절대적 벗어날수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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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들의 율법에 따른 독특한 정통의식과 의...생활은 수천년간 체질화된 유대인들의 고유의 관습은 무척이나 엄격하고 독특하고 까다로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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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방인(할례받지 않은자)과는 함께 거주.숙박 할수도 없었으며 같은 식탁에서 음식을 나눌수 없는 생활관습은 절대적이며 변할 수 없고 개혁할수 없는 생활 규정을 신성시하며 위배할시 죄악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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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안에서 히브리인들이 수천년간 구약사와 함께 이스라엘서과 유대의 나라로 존속하며 유지하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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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세때 지어진 율법화된 생활의 모든 법규에서 벗어나면 죄악으로 하나님징계을 받는 다는 절대적인 율법의 믿음속에 성전 제사을 지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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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의 예루살렘 성전의 중심이된 유대교의 종교국가로서 혈통에 의한 히브리인들만의 성전의 제사을할수있는 특권처럼 유대교의 신앙심에 대한 민족의 우월성속에 그들은 히브리인들의 고유의 의한 모든 율법이 생활의 독특성은 태어날때부터 변할수 없는 절대적인 숭고함속에 생활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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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루살렘 유다지역과 갈릴리 지역 사이에 있는 사마리아에 대하여 BC.722년 이스라엘 왕국이 멸망후에 시리아인들이 이주하여 살게됨으로 신약시대까지 유대인들은 사마리아인과 상면조차 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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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사는 하나님께 선택된 민족과 이스라엘에 국한된 종교이기에 유대인들의 율법화된 생활관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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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방인과의 통제되었기에 아무 문제다 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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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D.27년경 예수께서 이방인 사마리아 인의 복음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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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이방지역의 복음으로 증인 된 시작과 끝과 재림을 확정한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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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33년경 마지막때의 성령의 임하실 때 예루살렘과 온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 되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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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3.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때에 이런일이 있겠사오며 도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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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하심과 세상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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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을 두셨으니 너희는 알바 아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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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2.그러나 그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에 있는 천사들도 모르고 아버지만 아시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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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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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리아 땅끝까지 뜻은 이방지역의 온 세계의 땅끝까지 전하게 되면 마지막때에 예수그리스도의 증인되여 마지막 재림이 임하신다는 말씀으로 상당한 의미을 부여하는 뜻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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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종말의 마지막때 한이레 전삼년 기간의 두증인 복음 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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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이레가 지난후 마지막 한이레 7년중 전삼년 3년 반기간동안 사역 (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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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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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두달 동안 짓밟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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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일을 예언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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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D.27년경 예수께서 사마리아 지역 복음 전파와 유대인 생활 규례인 숙박의 타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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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에서 갈릴리로 가자면 사마리아 경유중에 만난 사마리아 여인과 상종치 않는 유대인의 규레을 버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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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사마리아 여자 하나가 물을 길러 왔으매 예수께서 물을 좀 달라 하시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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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이는 제자들이 먹을 것을 사러 동네에 들어갔음이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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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사마리아 여자가 가로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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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니 이는 유대인과 사라리아 인과 상종치 아니 함이러라 (유대인들이 차별화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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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0.예수께서 대답하여 선물과 또 네게 물좀달라 하는이가 누구인줄 알았더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을 네게 주었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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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조상들에게 허락하신 약속에 땅에 가나안땅 야곱의 파놓은 우물을 물을 먹는 사마리아 사람들의 생수의 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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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1.여자가 가로되 주여 물길을 그릇도 없고 이 우물은 깊은데 어디서 생수를 얻겠삽나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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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2.우리 조상 야곱이 이 우물을 우리에게 주었고 또 여기서 자기와 자기 아들들과 짐승이 다먹었으니 당신이 야곱보다 더 크니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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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 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 니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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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4.내가 주는 물을 먹는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오는 샘들이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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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5.여자가 가로되 주여 이런 물을 내게주사 목마르지 않고 또 여기 물 길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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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리아인들에게 전하는 영의 양식의 복음전파는 마지막때 영원구원할 추수할 믿음 백성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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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1.그사이에 제지들이 청하여 가로되 랍비여 잡수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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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2.가라사대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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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3.제자들이 서로 말하되 누가 잡수실것을 갖다 드렸는가 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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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4.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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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5.너희가 넉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기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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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스도의 복음의 참예로 영생에 이르는 이방인 사마리아인들 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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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6.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라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 하게 하려 함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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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7.그런즉 한사람이 심고 다른 사람이 거둔다 하는 말이 옳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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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8.내가 너희로 노력지 아니한것을 거두고 보내었노니 다른 사람들은 노력하였고 너희는 그들의 노력한것에 참예하였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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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리아 인들의 믿음을 받아들임과 예수님의 사마리아인들과 숙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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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9.여자의 말이 그가 나의 행한 모든 것을 내게 말하였다 증거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라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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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0.사마리아인들이 예수께서 와서 자기들과 함께 유하기를 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유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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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1.예수의 말씀을 인하여 믿는자가 더욱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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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2.그여자가 말하되 이제 우리가 믿는것은 네말을 인함이 아니니 이는 우리가 친히 듣고 그가 참으로 세상의 구주신 줄 앎이니라 하였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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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AD.33년경 이후 예수께서 부활하신 이후의 제자들의 이방인 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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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방인에 복음 전파와 그리스도 유대인들의 율법의 전통적 생활 규례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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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33년경이후 그러나 신약시대 이르러 예수의 복음을 전하는 그리스도 유대인들에게 이방인에 대한 복음전파의 사명이 부여 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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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34년경 사마리아 지역에서 복음전파는 이미 예수께서 확정하여주신 이방인의 유대 지역이었지만 순조롭게 복음전파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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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방의 지역의 확대됨으로 주거의 환경과 이방의 사회적 배경의 특수한 어려움속에 같은 예수의 믿음에 가족인 이방인과 동거동락하며 같은 식탁에서 식사을 하여야 되는 생활의 필수적인 점이 커다란 문제점으로 수면에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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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41. 이 문제는 베드로가 파견되여 가이사랴 고넬료로 요청에 인하여 할례을 받지 않은자들과의 숙식 했던 문제로 베드로와 예루살렘 12제자들 간에 힐난과 성토의 갈등으로 시작된 제자들 간의 문제로 야기 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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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방인과의 숙박과 식탁의 문제의 심각성은 복음전파의 근간이 뿌리채 흔들리는 문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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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하나님의 뜻으로 인정됨으로 비로서 이방지역의 복음전파가 전폭적으로 시작된 계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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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전파가 이방지역과 이방인으로 교회가 설립이 확장되면서 같은 교회안에서 믿음 형제인 이방인들과 동거동락과 식탁문제의 차별화 됨으로 이방인과 그리스도 유대인 간의 갈등을 야기시키는 문제로 파급되는 현상은 시리아 안디옥교회에서 발생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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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디옥교회 내부에 아방인들의 할례및 이러한 숙식 문제로 교회 주체인 이방인들과 바나바와 바울의 갈등은 심히 쟁론화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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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방인의 사역은 예수께서 말씀하시고 또한 주의사자을 통하여 하늘문이 열린 환상을 통하여 내려진 이방인 사역 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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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방인에 대한 복음전파의 개혁속에 논쟁화된 유대인의 율법적인 생활관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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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예수께서 말씀하신 사마리아 이방인 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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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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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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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방인 유대교인 에디오피아여왕 간다게 내시 복음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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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6.주의 사자가 빌립더러 일러 가로되 일어나서 가사로 내려가는 길까지 가라하니 그길은 광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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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5.빌립이 입을 열어 이 글에서 시작하여 예수를 가르쳐 복음을 전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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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AD.41년경. 하늘 문이 열린 환상은 베드로에게 내려진 이방인 가이사랴 고넬료의 사역을 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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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위기 율법 의한 습성과 관습을 버리고 이방인 고넬료 대한 사역하라는 베드로에게 내려진 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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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1.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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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그 안에는 땅에 있는 각색 네발 가진 짐승과 기는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이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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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3.또 소리가 있으되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 먹으라 하거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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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4.베드로가 가로되 주여 그럴수 없나이다 속되고 깨끗지 아니한 물건을 내가 언제든지 먹지 아니 하였삽니다 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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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5.또 두 번째 소리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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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한 이방인에 대한 사역 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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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D.41년경 시리아 안디옥 교회가 설립된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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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이미 예수께서 확정하셨던 유대지역안에 이방인 사마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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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들의 유대와 팔레스타인 사마리아까지 복음전파때까지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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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방인 가이사랴 고넬료와 그의 무리들의 성령 강림하게된 베드로의 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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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첫 번째 문제는 베드로의 가이사랴 이방인 고네료와 그의 무리들로부터 시작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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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인 유대인들은 출생부터 관습인 율법적인 생활과 식생활과 생활규례는 이방인과 전혀 다르므로 이방인을 차별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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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 욥빠 항구 도시 에서 피장의 시몬집에서 있던 베드로는 가이사랴 고넬료의 심부름온 종의 숙식을 제공하게된다 다음날 아침에 같이 출발하려면 어쩔수 없는 일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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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는 유대인 율법의 생활 법규가 전혀 다른 할례도 받지 않은 이방인들에게 가이사랴 고넬료집에서 이방의 집에서 숙박하고 식탁도 같이하고 복음전파까지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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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들이 멸시했던 로마의 군관이였던 이방인들이였지만 그들에게 복음전파을 하였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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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겁초풍할일이 일어났다 웬만한 그리스도 유대인 들도 성령이 강림하지 않았던 그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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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사랴에서 완전한 이방인 로마 군관인 고넬료와 무리들에게 성령이 강림하는 대 이변이 일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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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루살렘에서 제자들은 발칵 뒤집어져 난리가 났다 베드로를 실날하게 힐난하고 나섰던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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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이사건은 이방지역 시리아 안디옥교회가 출범하는 계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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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가 예루살렘에 도착하자 할례자들은 힐난하여 고넬료집에 갔던 베드로을 공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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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할례자 집에들어가 함께 식사도 같이하고 숙박도 같이 하였다니 가당치도 않은 일을 하였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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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는 하늘에 내려온 보자기 환상을 말하며 내가 누군관대 하나님의 주신 저들에게 주신 성령을 하나님을 능히 막겠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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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말을 듣던 힐난하던 제자들은 꿀먹은 벙어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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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8.저희가 이말을 듣고 잠잠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가로되 그러면 하나님께서 이방인에게 도 생명 얻는 회개를 주셨도다 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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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안디옥 교회 설립후 파장된 율법의 생활 규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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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디옥교회에서 유대인의 율버적인 관습인 할례와 숙박과 음식 식탁의 문제 커다랗게 제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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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정작 문제는 시리아 안디옥교회에서 끊임없이 제기되고 갈등으로 서로 대립하는 문제가 일어나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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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디옥 교회 그리스도 이방인들은 각기 민족과 풍습과 식생활과 토속종교에 살았던 자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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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권이 전혀 다른 가운데 안디옥교회 한 공동체 내에서 그리스도을 믿으며 생활한다는 것은 많은 마찰과 갈등의 문제들을 제기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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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의 유대인들의 종주권으로 종교 주도적 입장에서 유대인들의 관습을 양보하는 일은 힘든일이였다


각기 다른 생활권으로 서로가 극복하기 어려운 현실적 상황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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