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윤 박사/선교의 창

[스크랩] 선교의 명언들 모음

에반젤(복음) 2021. 8. 18. 19:56
' 한 세대는 오직 그 세대 사람에게만 복음을 전할 수 있을 뿐이다.' 
' 교회의 사명은 선교이다.' 
' 어느 곳이든지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 동정(sympathy)은 행동의 대용물이 될 수는 없다.' 
' 그리스도 한 분만이 세상을 구원하실 수 있으나, 그렇다고 그리스도 혼자서 세상을 건지시지는 않는다.' 
' 병든 교회를 위한 최선의 치료법은 선교를 위한 식이요법을 시키는 것이다.' 
' 만일 우리가 믿는 종교가 우리로 하여금 그것을 온 세상에 전파하도록 충동시켜 주는 무엇인가가 없다면, 그것은 이 곳 본국에서 자멸하고 말 것이다. ' 
' 우리가 '나라가 임하옵소서'라고 기도는 하지만 결코 '주여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라고 기도할 수는 없단 말인가? ' 
' 하나님은 한 분밖에 없는 독생자를 선교사로 만드셨다.' 
' 멀리, 점점 더 멀리, 흑암의 세계 속으로 가라.' 
-데이비드 리빙스턴 ( David Livingstone ) 

'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시도하라. 그리고 하나님께로부터 위대한 것을 기대하라.' 
-윌리엄 캐리( Wm. Carey ) 

' 교회의 존재 가치가 정당화될 수 있는 길은 교회가 선교의 책임을 이룩하는 것밖에 없다.' 
' 사람이 수백만 불 이상을 남겨놓고 죽을지라도, 저 하늘 나라에는 단 한 푼도 갖다 놓지 못할 수 있다.' 
-윌리엄 페틀러( Wm. Fetler ) 

' 가장 멀리, 가장 밝게 비추는 빛은 가장 가까운 집안에서부터 빛나야 한다.' 
'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으로서 나를 위해 죽으셨다면 내가 아무리 큰 희생을 치른다 할지라도 아무것도 아닐 것이다.' 
-피터 마샬 ( Peter Marshall ) 

' 선교의 전망은 하나님의 약속만큼이나 밝다.' 
-저드슨( Judson ) 

' 나는 이제 하나님을 위해서 나 자신을 불태워 버리겠다.' 
' 나로 하여금 하나님을 위해 불타 없어지게 하소서' 
- 헨리 마틴 ( Henry Martyn ) 

' 오, 나의 하나님, 당신을 위해서 보다 더 수고하고, 보다 더 괴롭고, 보다 더 고통스럽게 하소서.' 
-프란시스 사비에르 ( Francis Xavier ) 

' 우리가 사랑 없이 줄 수는 있지만 주는 것 없이 사랑할 수는 없다. ' 
' 전도하기를 멈추는 교회는 머지 않아 곧 복음적인 교회로 남아 있지 못할 것이다. ' 
-알렉산더 더프 ( Alexander Duff ) 

' 내 돈을 얼마나 많이 하나님께 드릴 것인가 하지 말고 하나님의 돈을 내가 얼마나 많이 간직할 수 있을까 하라.' 
' 교회의 최고 과제는 세계의 복음화이다.' 
' 수백만의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복음을 듣지 못하고 있다.' 
' 당신이 이 땅에서 해야 할 한 가지 일이 있다. 그것은 영혼들을 건지는 일이다.' 
-존 웨슬리 ( John Wesley )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이 없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있는 한, 이 두 가지를 다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의 시간과 정력을 바친다는 것은 나에게는 불가능한 일이 될 것이다.' 
-이웬 ( J. L. Ewen ) 

' 나는 나 자신의 개인적인 결과에 상관없이 복음을 선포하도록 운명지어졌다.' 
-진젠도르프 ( Zinzendorf ) 

' 나는 이제 죽어 가지만, 지금까지 전 세계를 위하는 일 외의 다른 일에는 내 삶을 허비하지 않았다고 단언할 수 있다.' 
' 나는 오직 영혼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기 위해서 내가 어디에서 어떻게 살았으며 또 내가 어떤 고생을 겪었는가 하는 것은 개의치 않는다.' 
- 데이비드 브레이너드 ( David Brainerd ) 

' 전도하지 않는 교회는 화석처럼 되고 말 것이다.' 
' 모든 사람이 복음을 한 번씩 들어보기도 전에 왜 어떤 사람들은 두 번씩이나 그 복음을 들어야 하겠는가?' 
' 당신이 직접 복음을 가지고 갈 수 없다면, 당신은 복음을 다른 사람을 통해서 보낼 수 있다.' 
' 만일 세계를 복음화시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당신이 선교 헌금을 거절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는 것이 된다.' 
' 전교회의 가장 시급한 일은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이다.' 
' 수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데 어찌하여 그렇게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복음을 거듭해서 들어야만 되는가?' 
' 하나님과 함께하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도 당신과 함께 해주실 것이다.' 
' 당신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을 막을 수 없게 될 것이다.' 
' 하나님께서는 아무에게도 빚지지 않으실 것이다.' 
' 나는 비전을 보았다. 그 이후로 나는 자신만을 위해서는 살 수 없었다.' 
' 내 모든 것을 주님께 드리기 전에는 내 생명이란 별로 가치 있는 것이 못 되었다.' 
-오스왈드 스미스 ( Oswald J. Smith ) 

' 내가 천 개의 목숨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모두 중국에 바치겠다.' 
-허드슨 테일러 (Hudson Taylor) 

' 나에게 하나의 열심이 있으니, 그것은 오직 주님, 오직 주님뿐이다.' 
진젠도르프 백작 (Count Zinzend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