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자료실/구정(설날) 설교

설날 감사예배 순서지1

에반젤(복음) 2021. 1. 15. 05:56

설날 감사예배

개 회 사

------------------------------------

인 도 자

“우리민족 고유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풍성한 은혜를 베풀어 주신

하나님께 마음을 모아 감사의 예배를 드립시다.

------------------------------------

다 같 이

----------------28----------------

다 같 이

신앙고백

--------------사도신경--------------

다 같 이

“신앙고백하심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하겠습니다.

성경봉독

----------신명기11:8~9, 13~15----------

인 도 자

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모든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너희가 강성할 것이요 너희가 건너가서 얻을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을 것이며 또 여호와께서 너희의 열조에게 맹세하사 그와 그 후손에게 주리라고 하신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서 너희의 날이 장구하리라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나의 명령을 너희가 만일 청종하고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여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섬기면 여호와께서 너희 땅에 이른비, 늦은비를 적당한 때에 내리시리니 너희가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얻을 것이요 또 육축을 위하여 들에 풀이 나게 하시리니 네가 먹고 배부를 것이라

------------축복과 은총의 땅------------

인 도 자

지난 한해도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은혜 안에 인도하심을 받았습니다. 이 시간 계속적인 축복과 은혜의 땅에 거하기 위하여 어떤 삶을 이루어야 할지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성도가 머무는 세 종류의 땅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는 그 일생을 통해 세 종류의 땅을 거치며 살아갑니다. 성도가 머무는 세 종류의 땅에는 애굽과 같은 땅이 있습니다. 이 땅은 과거의 땅이요, 고통스럽게 종노릇하던 땅이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땅이요, 인간의 힘에 의존하여 농사를 짓던 땅입니다.

 

또 광야의 땅이 있는데 이곳은 연단의 땅이요, 모든 사람이 유리하는 나그네와 같이 살아가는 현재의 땅입니다.

그리고 가나안 땅은 젖과 꿀이 흐르는 축복의 땅이요, 영원히 살 수 있는 영생의 땅이며, 미래의 땅입니다. 누구나 모두가 가고 싶어하는 행복한 곳입니다.

이 땅은 축복과 은총의 땅입니다.

이 땅은 성도를 위하여 그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에 의해 보호되는 땅이요, 하나님의 관심이 집중되어 돌보시는 땅입니다.

축복과 은총의 땅을 소유하는 방법을 하나님은 알려주십니다.

1)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고 상과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우리가 예배드리는 이 모습이 바로 믿음의 시작입니다.

2) 믿음을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가나안 땅의 축복은 언제나 조건이 따랐습니다. 그것은 여호와의 율례와 규례를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믿음의 고백과 행동을 선택하고, 지속적으로 지킴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생활이 강성해지고 우리의 날 수를 장구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3) 하나님께 나아가는 모습입니다.

제사장이 의식에 따라서 하는 동물의 피 제사로는 본질적인 부정함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하나님께 나아가는 산 길입니다.

4) 감사하는 자입니다.

감사하는 사마리아 나병환자는 병이 치유되고, 구원받는 복을 받았습니다. (17:19).

민족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예수님을 고백하고, 예배드리는 이 모습 가운데 가나안 땅의 풍성함이 임하길 소원합니다. 우리 가정 가운데 성경의 약속이 성취되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또한 축복과 은총의 삶이 날마다 충만하여 하나님께 더욱 영광 돌리시는 믿음의 자녀, 가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433----------------

다 같 이

주기도문

------------------------------------

다 같 이

“주님 가르쳐주신 기도하심으로 설날 감사예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