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새소망, 새비젼> / 하나님이 주시는 꿈을 꾸어요 / 꿈이 없는 아이는 제대로 성장하기 어렵다. 새로운 해를 맞으며 아이 스스로가 자신이 무엇인가 해보겠다는 희망을 갖게 하는 건 어떨까? 분명한 꿈을 갖게 하고 그것을 같은 반 아이들과 서로 나누며 가까워지는 기회도 만든다.
2월<신앙확신> / 나는 하나님의 자녀예요 / 교회에 나오는 아이들이 구원의 확신을 갖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 이미 구원의 확신이 있는 아이에겐 새해를 맞아 다시 한번 하나님의 자녀됨을 확인시키며, 구원의 확신이 없는 아이들에게는 구원의 하나님을 알게 하여 하나님의 자녀됨을 확신케 한다.
3월<사순절> / 예수님이 나를 위해 오셨어요 / 기존의 슬프고 엄숙하기만 했던 사순절의 분위기를 던져 버리고, 아이들이 예수님께서 바로 자신을 위해 이 세상에 오셨다는 것을 알게 하여 환영과 기쁨의 의미를 부여한다.
4월<종려,고난,부활> / 나도 다시 태어났어요 / 종려, 고난, 부활의 주제 가운데서 부활의 의미를 가장 부각시킨다. 예수님의 부활로 인하여 자신도 곧 부활(구원)했다는 의미를 부여한다. 예수님의 부활이 그저 제 3자의 사건이 아니라 어린이 자신에게 의미 있는 일로 다가가게 한다.
5월<어린이, 어버이> / 나에게 주셨어요 / 5월은 스승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있는 기간이다. 아이들이 예수님께서 자신을 사랑하셔서 자신을 태어나게 하셨고 또한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을 선물로 주셨다는 사실을 깨닫게 한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주신 그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그들에게 사랑을 베풀 수 있도록 한다.
6월<성령강림절> / 안녕하세요 성령님 / 우리가 생활할 때에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하시는 분은 성부, 성자, 성령 가운데서 바로 성령님시이다. 아이들에게 조금은 생소할 지 모르는 성령님을 우리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주시는 분으로 설명하고 알게 한다.
7월<여름교육> / 여름성경학교<변화하는 세계와 그리스도인> / 아이들이라고해서 이 사회의 문제들과 분위기를 모르지만은 않다. 점점 힘들어지고 험악해지는 세상에서 예수님을 믿는 어린이로서 어떠한 마음을 갖고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도록 한다.
8월<여름교육> / 체험! 공동체의 현장 / 여름성경학교의 연장으로서 동일한 주제로 직접 아이들이 체험하는 현장학습탐방의 기회를 갖는다.
9월<전도> / 혼자갈 순 없잖아요 / 아이들이 천국과 지옥의 실재에 관한 확신을 갖게 하고,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의 친구나 가족도 함께 천국에 가야한다는 마음을 스스로 느끼도록 하여 전도하게 한다.
10월<종교개혁> / 3단변신! 우리교회 / 나의 모습에서 그리고 우리 교회에서, 하나님께서 보시고 가슴 아파하실 만한 모습은 어떤 점들이 있을까??를 반성해 보고 올바른 모습으로 고치고 변신한다.
11월<감사절> / 나는 하나님의 걸작품이예요 /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것들 가운데 가장 소중하고 감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바로 자기 자신일 것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어린이는 다른 사람도 사랑할 수 없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게 하고 감사하게 한다.
12월<대강절,성탄절> / 예수님을 기다려요 / 진정한 성탄절을 지키기 위해서는 대강절을 올바로 보내야 한다. 아이들이 예수님께서 오시는 날을 진정한 기쁨과 설레임으로 기다릴 수 있도록 의미를 부여하며, 예수님의 오심이 바로 자신을 위한 것임을 깨닫게 한다.
' 주 일 학 교 자료 > - 프로그램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초등부교육계획서 (0) | 2020.12.20 |
---|---|
어린이 주일학교 학칙 (0) | 2020.12.20 |
주일(교회)학교 운영계획 (0) | 2020.12.20 |
스크랩 주일학교 부흥 커리큘럼 만들자 (0) | 2020.12.20 |
꿈을 심어주는 주일학교 52주 (0) | 2020.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