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부의 방/장년부 설교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해요

에반젤(복음) 2020. 12. 14. 01:10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해요 본문: 누가복음 2장 36-38절 말씀


나사렛이란 동네에 사는 마리아라는 착한 처녀가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천사가 마리아에게 나타났어요.

"마리아, 아기를 낳을 거예요. 이름을 예수라고 하세요. 이 아기는 세상 사람들을 구원할 것이예요."

마리아는 깜짝 놀랐어요. "하지만 저는 결혼도 하지 않았는걸요!" 천사는 다시 말했어요."하나님은 무엇이든지 하실 수 있어요.

성령으로 잉태될 것이요."

요셉은 마리아와 결혼할 남자였는데, 마리아가 아기를 가진 것을 알게 되었어요.

'결혼도 안 했는데 아기를 갖다니!" 요셉은 마리아와 헤어질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천사가 요셉의 꿈에 나타났어요. "요셉! 그 아기는 사람들을 죄에서 구원해주실 분이에요.

아무 걱정말고 마리아를 아내로 맞이하세요." 요셉은 아기를 가진 마리아를 잘 보살펴 주었어요.

얼마 후에 마리아는 천사의 말대로 아들을 낳았어요. 그리고 이름을 예수라고 지었어요.

예수라는 말은 '하나님이 구원하신다'는 뜻이에요.

이스라엘 사람들은 첫 아기가 태어나면 성전으로 데려가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어요.

요셉과 마리아는 아기 예수님을 데리고 예루살렘에 있는 성전으로 갔어요.

그런데 성전에는 안나라는 여선지자가 있었어요.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람이에요.

안나는 결혼을 한지 칠년만에 남편을 여의고 혼자 살고 있었어요. 안나 선지자는 84세까지 성전에서 살면서 예수님이 오시기를 기다렸어요.

부모님 품에 안겨 들어오는 아기 예수님을 본 순간, 하나님께서는 안나 선지자에게 예수님이라고 가르쳐 주셨어요.

안나는 하나님께 감사드렸어요. "예수님을 보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예수님을 기다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찾아가서 "세상을 구원하실 예수님이 드디어 오셨어요!"하면서 기쁜 소식을 전해 주었어요.

아기 예수님이 탄생하신 첫 번째 크리스마스는 기쁜 날이었어요.

하나님의 아들이 이 세상에 오신 날이었기 때문이에요. 왜? 죄를 지어 망하게 된 나와 여러분과 세상 사람들을 용서하고 구하러 오신 것이죠.

많은 사람들이 해마다 성탄절을 기다려요.

해마다 성탄절이 돌아올때면 백화점에선 화려한 트리 장식을 하고, 거리에선 캐롤소리가 들려요.

그리고 어린이들은 산타 할아버지에게 올해는 어떤 선물을 받을까 기대하면서 크리스마스 이브를 기다리지요.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성탄절은 선물을 받고 즐거워하는 날이에요. 물론 캐롤, 선물주고 받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하나님의 자녀에게 성탄절의 가장 기쁜 소식은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것이에요.

유년부 친구들!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해주세요.

아기 예수님을 만난 안나 선지자가 사람들에게 달려가서 예수님의 오심을 전하였던 것과 같이

우리 친구들도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하세요.

그러면 어떻게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을까요? 예수님을 모르는 친구들 교회로 초대하세요.

"친구야! 예수님은 너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어. 하나님은 너를 정말로 사랑하셔. 우리 같이 교회가자"

친구들에게 성탄의 기쁜 소식을 담아 카드를 보낼 수도 있어요. 아픈 사람들, 불쌍한 사람들에게도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하세요.

지중해 연안 케일이라는 마을에 하나님을 잘 믿는 사람이 있었어요.

그는 로마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괴롭힐 때 감옥에 갇혔다가 나중에 풀려난 사람이에요.

그는 고아와 가난한 어부와 아픈 사람들의 친구였어요.

그는 성탄절이 가까워오면 한밤중에 선물이 가득 담긴 커다란 자루를 들고 마을을 돌아다녔어요.

가난하고 병든 아이가 있는 집을 찾아다니며 남몰래 선물을 나눠주었어요.

이 사람의 이름은 니콜라스. 사람들은 남몰래 착한 일을 하는 아저씨를 성자로 생각하며 ‘성 니콜라스’라고 불렀어요.

그리고 ‘성 니콜라스’가 첫 번째 산타클로스 였던 거에요.

니콜라스 아저씨는 가난한 사람, 병든 사람들을 찾아 다니며 선물을 주면서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했던 거에요.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성탄의 기쁜 소식을 알게 되었지요.

2002년 성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하나님은 먼저 예수님을 믿은 우리가 성탄의 기쁜 소식을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기 원하세요.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하세요. 그것은 아기 예수님께 가장 좋은 생일 선물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