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일 학 교 자료/- 설교 & 공과

스크랩 유초등부 설교 - 변화 되면 이렇게 달라져요

에반젤(복음) 2020. 12. 13. 18:28

제목 : 변화 되면 이렇게 달라져요!
딤전 1:12~17


12 나는 나에게 능력을 주신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께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께서 나를 신실하게 여기셔서, 나에게 이 직분을 맡겨 주셨습니다.


13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행동은 내가 믿지 않을 때에 알지 못하고 한 것이므로, 하나님께서 나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14 우리 주님께서 나에게 은혜를 넘치게 부어 주셔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믿음과 사랑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15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고 하는 이 말씀은 믿음직하고, 모든 사람이 받아들일 만한 말씀입니다.

나는 죄인의 우두머리입니다.
16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그 뜻은 그리스도 예수께서 끝없이 참아 주심의 한 사례를 먼저 나에게서 드러내 보이심으로써, 앞으로 예수를 믿고 영생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의 본보기로 삼으시려는 것입니다.>

바울은 예수 믿는 사람을 잡아 죽이는 것이 하나님께 잘하는 일이라 생각 했습니다.

“예수!”“예수가 어디 있어!”예수를 믿는 것은 다 거짓된 거야 이런 사람들을 가만히 둘수 없어! 하고 다멕섹으로 가서 예수 믿는 사람들을 다 잡아 감옥에 넣을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멕섹에 다달았을때 하늘에서 광선이 비추어 바울의 눈이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성이 들렸어요. “사울아” “사울아” 예수님께서 불렀어요. 바울은 “누구세요”하며 물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네가 어찌하여 나를 박해하느냐” 하셨어요. 바울은 깜짝 놀랐어요. 예수님께서 살아 계시구나 .

예수님께서 “너는 일어나 시내로 들어가라! 네가 행할 것을 네게 가르칠 자가 있느니라”

바울은 금식하고 회개 하게 되었습니다.

바울사도가 변화된 원인이 무엇일 까요?

1) 예수님의 음성을 들었어요

전에는 예수님을 믿지 못했어요

그러나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예수님의 살아계심을 믿고, 예수님께 순종하게 되었어요.

이제는 예수님을 위해 어려움을 격게 되어요. 감옥에도 갇히고, 복음 전하다 매도 맞고,

배가 파손되어 죽을 위험도 당했어요.

 

죽음을 각오하고 복음을 전하는 사람으로 바뀌게 되었어요.

친구들은 게임기 소리, 컴퓨터 중독 소리, 친구들 왕따 시키는 소리, 욕하는 소리를 듣지 말고

하나님 말씀의 소리를 듣기를 원합니다.

2) 바울사도는 목표가 분명해 졌어요

변화되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 가를 알게 되었어요.

그전에는 예수 믿는 사람을 잡아 가두는 것이 옳고, 바른 일이라 생각했는데 지금은 예수님을 전해야 하는 분명한 목표가 생긴 것이에요. 우리 친구들도 목표가 분명해야 되요 내가 왜 공부하고 내가 왜 사랑하며 살아야 하는지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해요, 그것은 전에는 내 마음대로 내가 하고 싶은 데로 살았다면 이제는 예수님이 기뻐하는 일만 해야 되요 그것이 예수님 말씀대로 사는 삶이에요.

어린이 여려분 바울처럼 변화되어 예수님만을 위해

사랑하며 사는 친구들이 다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멘

 

다음검색

출처: 3927Bible 말씀연구소 원문보기 글쓴이: 운영자 사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