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자료실/심방 설교

하나님을 앙망하는 자.

에반젤(복음) 2020. 12. 9. 08:23

하나님을 앙망하는 자.

시27:1-6절, 213.214.405장. 말씀연구소 박봉웅 목사.

 

다윗은 우리에게 선한 것으로 넉넉히 갚으시는 하나님에게만 우리의 삶을 맡길 것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1.다윗이 하나님을 향한 확신입니다. 다윗이 확고부동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하나님께 대한 그의 신뢰가 증거 합니다. 그는 여호와로 인하여 자신이 안전할 것을 확신했습니다. 주는 그의 “빛”이셨습니다.

 

빛은 어두움을 내어 쫓는 능력으로 주께서 그의 공포, 두려움, 위험 등을 몰아내어 주심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는 그의 구원과 생명의 능력이었습니다.

 

2.다윗이 하나님께 청한 소원입니다. 그는 하나님께 한 가지를 청원(請願)했는데 그것은 생전(生前)에 여호와의 전(全)에 거(居)하여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앙망(仰望)하며, 그 전에서 사모(思慕)하게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과 동행(同行)하는 삶, 곧 그와 더불어 사는 것이 그의 유일(唯一)한 소원(所願)이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 혹은 무엇과 더불어 살기를 소원하고 있는가? 다윗과 같은 소원(所願)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3.하나님께 대한 찬송입니다. “노래하여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라고 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계속적인 보호와 원수들로부터 궁극적인 승리를 확신했으므로 여호와를 찬송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사랑하는 자들을 보호하시고 머리를 들게 하십니다. 성도는 그분의 보호와 인도하심으로 인해 감사하며 찬양하게 됩니다. 다윗이 늘 여호와 하나님께 찬송한 것을 본받아야 합니다.

 

4,말씀을 정리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주님 안에서만 안전히 있음을 확신하고 그분을 온전히 신뢰하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는 삶은 거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계1;3절에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일을 생활화하며 예배생활에 승리를 해야 합니다.

 

듣는 것은 예배를 통하여 선포되는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배에 실패하면 인생에 실패한다고 말합니다. 반대로 예배에 성공하면 인생을 성공한다고 자신 있게 말하는 이유는 말씀을 듣고 믿음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또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켜 행하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라고 했습니다. 믿음이 없이 말씀에 따라 순종하는 삶을 살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일상생활 속에서 말씀을 읽고 듣고 믿음의 행동을 하므로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들이 되셔서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