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자료실/예식 설교

금혼 설교모음 - 2편

에반젤(복음) 2021. 1. 13. 16:07

금혼식 설교 2편



금흔외 축복 (금혼-1) [결혼50주년]


(름 12 : 10-11) f 488,489.458

결흔한지 채 한 돌도 되기 전에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는 사람들이 급중하는 요즘 은혼식을 맞고 금흔식을 맞는다는 것은 엄청난 축7기요 특권이 아닐 수 없다.

1,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한 결과이다.
성도들은 부부 간의 해로를 위해 서로 노력하고 애써야 한다. 특별히 서로 존경하기를 먼저 하도록 힘쓰자. 아내는 남편을. 남펀은 아내를 그리할 때 부부 사이에 금이 갈 수가 없다. 사회적인 위치라든가 신분에 관계없이 두 사람을 이어주는 고리는 존경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2, 자기 직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이다
부부가 평생을 해로하며 아름다운 노년을 맞을 수 있는 것은 서로가 자기 직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이다. 남펀은 남펀으로서, 아내는 아내로서의 직무에 충실했으므로 모든 갈등을 극복하고 오늘에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의무를 소흘히 할 때 부부 간의 문제가 심화됨을 명심해야 한다.

3,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긴 결과이다
부부간의 해로를 인해 무엇보다도 먼저 감사하고 영광을 돌려야 할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주께서 생명과 건강을 지컥주셨으므로 해로가 가능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건강 관리를 위한 본인들의 배려나 자녀들의 효심보다 하나님의 은줴가 우선 순위임을 알고 백년해로를 원하는 모든 부부듣은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자.
금흔의 축복은 존경하기를 먼저 하며 자기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열심으로 주를 섬긴 결과이다.





주께 영광을 (금혼-2) [결혼50주년]


(수 14 : 17-11) f 44,46,49
바울은 일생 동안 복음 사역을 위해 정열의 불꽃을 태웠던 사람인데, 그는 이 모든 것이 주의 은줴로 말미암았다고 고백함으로 영광을 주넘께 돌렸다.

1, 주께서 장수의 복을 주셨다.
부부 사이에 금술이 아무리 좋고 해로하기를 간절히 원할지라도 주께서 장수의 복을 주지 않으시면 불가능하게 된다. 갈렙이,자기와 함께 했던 모든 사람들이 황야에서 죽었음에도.약속의 땅을 밟을 수 있었음은 주께서 장수의 복을 주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해로를 한 부부듣은 모든 영광을 주께 돌려야 한다.

2, 주께서 건강의 복을 주셨다.
갈렙은 팔십 오 세의 고령이었음에도 애굽을 떠나던 당시와 조금도 다름이 없는 기력을 유지할 수 있었는데, 이는 모두 주의 축복으로 말미암은 것이었다. 건강을 잃으면 해로하기가 어렵게 되며. 병석에서 맞는 금흔식이나 은흔식은 축제의 성격을 완고 만다. 건강을 지켜 주신 주께 감사해야 하겠다.

3, 주께서 화평의 복을 주셨다.
어려움과 고난의 생애 가운데서도 은흔식이나 금흔식을 맞았다는 것은 주께서 화펑의 복을 주신 결과이다. 인위적인 여건들이 충족되었을지라도 주께서 지켜주지 않으신다면 평화가 지속되기란 어려운 일이다. 주님 나라이르기까지 화평한 가정이 이뤄지도록 주께 대한 신뢰를 더욱 견고히 해야 하겠다.
장수의 복과 건강과 화평의 복을 주셨으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