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구 영신/대표 기도문

스크랩 송구영신 예배 기도문/공동 기도문

에반젤(복음) 2020. 12. 27. 10:54

송구영신 예배 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주의 크신 이름을 찬양하고 경배합니다. 한해를 주신 주님께 감사를 드리고, 새로 주시는 새로운 해를 맞이하기 위하여 모인 저희에게 송구영신 예배를 통하여 복을 주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서 주신 날들을 주님의 위해 사용하지 못하고 세상 헛된 것에 너무도 많이 써 버렸음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앞으로 몇번의 송구영신 예배를 참여하고 주님께 서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시간들의 허물을 교훈 삼아 다시 한 번 겸비하여 주님 앞에 무릎 꿇게 하시고, 새로 시작되는 새해에는 보다 가치 있고 복된 일을 위하여 우리의 시간과 정열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저희들의 마음과 생각과 삶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여! 이 나라를 기억하옵소서! 대통령의 잘못으로 탄핵을 받았습니다. 그런 틈을 이용하여 어둠의 세력들이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나라가 어찌 되든지 자기들의 이속과 오직 대통령 되겠다고 하는 생각으로 불쌍한 국민들을 이용하여서 데모와 국회를 통하여 자기들의 유리한 법률을 만들고자합니다. 주여! 어둠의 세력들이 하만과 같이 뒤집어지는 기적을 허락하시고 국민들이 그들에게 이용당하지 않도록 깨어나게 하옵소서! 저들의 실체를 알게 하옵소서!

 

자비하신 주님! 새해에는 이전보다 더욱 주님께 나아가는 한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맡겨준 일에 지혜로운 다섯 처녀처럼 늘 준비하고 살아가는 한해가 되기를 기도에 힘쓰고, 말씀을 부지런히 마음 판에 새기며, 주님의 말씀에 철저히 순종하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날마다 성령을 의지하며, 성령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받는 한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슬람이 쳐들어옵니다. 주여 오직 주님만 이 역사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주님께 간구하오니 우리를 지켜 보호하옵소서!

 

세상을 향하던 마음을 주님께 돌리고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주님의 선하시고, 온전하시고, 기뻐하시는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며 주님의 빛 된 자녀로서 거룩한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는 자들에게나 믿지 않는 자들에게나 본을 보일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하시고, 저희들로 하여금 주님의 그 복된 사랑의 복음이 널리 전파되게 하시옵소서.

 

변화된 저희가 예수님의 향기를 풍겨, 세상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거울이 되게 하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세계선교와 평화를 위하여, 조국과 민족의 통일과 번영을 위하여, 한국교회의 각성을 위하여, 새벽부터 밤중까지 무릎 꿇고 헌신한 종들의 노력과 열정을 기억하시어, 그들의 바람이 다 이루어지게 하시기를 원하옵니다.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육신이 아픈 자는 고침을, 심령이 억눌린 자는 자유를, 심령이 가난한 자는 천국의 기쁨을, 학교 직장, 선교의 길에 나서는 자는 용기와 힘을 얻게 하시어, 저희가 서원하는 모든 소망들이 주님께서 주시는 복으로 다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하늘나라를 바라보며 살게 하시고, 더 열심히 주님께 다가가도록, 더 열심히 주님을 섬기도록, 더 열심히 성숙해지도록, 더 열심히 사랑하도록, 더 열심히 도우며 살도록, 저희를 가르쳐주시옵소서.

 

욕심으로 채웠던 더러운 것들을 다 비우고 씻어 마련한 새 그릇에 꿈과 소망을 담아주시어, 절대로 잃어버리지 않도록 지켜주시옵소서. 이제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교회와 교우들은 물론, 모든 교회와 교인들이 다시 초심으로 하나 되어, 세계복음화를 향하여 매진하며, 커다란 기적을 행하게 하시옵소서.

 

새해에는 낙심하거나 실족하는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희들을 언제나 붙들어 주시고, 어렵고 힘든 일들이 엄습하여도 능히 이기고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또한 주님께서 보시기에 복되고 아름다운 일들이 넘쳐남으로 주님을 더욱 찬양할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금년에도 저희 교회가 열심히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분부하신 명령을 힘써서 준행하는 복된 교회가 되게 하시고, 영혼을 추수하는 교회, 이웃을 부요케 하는 교회, 구제와 선교에 힘쓰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 쌓는 교회가 보다는 길 닦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복음의 길을 잘 닦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어서 수많은 영혼들이 그 길을 통하여 영생을 얻는 역사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가정마다 주님의 그 크신 은혜로 함께하시기를 원합니다. 경제적인 문제로 어려움 당하는 가정이 없게 하시고, 부부간에도 심적인 갈등이 일어나지 않게 하시며, 자녀들도 주님을 앙망하는 마음들이 더욱 넘쳐 나게 하시며, 질병이나 불미스러운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님의 능력으로 강하게 붙들어 주시옵소서. 가정마다 강하고 든든히 서 가게 하시고, 신앙생활에 더욱 충실하며, 감사하는 일들이 날마다 넘치며, 영육간에 건강한 가정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새해를 맞이하면서 이 시간 다짐하고 서원하는 모든 일들이 주님 안에서 일 년 내내 불변하게 하시고, 저희들의 계획과 주님의 뜻이 일치되어 주님이 허락하시는 복의 열매들을 많이 맺을 수 있게 하시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이 송구영신 예배에 성령님이 친히 운행 하시고, 이 예배를 통하여 영광 받아 주시옵소서.

 

말씀을 증거 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한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출발하는 저희들에게 주님이 주시는 지혜와 소망을 얻는 축복의 말씀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송구영신 예배를 성령님께 의탁하오며 소망이 되시는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공동의 참회기도-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의 크신 이름을 찬양하오며 예수그리스도를 보내 주셔서 하나님 자녀 삼아주신 주님의 은혜를 찬양하옵고 감사합니다. 주의 자녀들이 주님께 나아와 우리의 죄를 고백합니다. 우리는 연약하여 자주 범죄 하였고, 길 잃은 양처럼 주님의 길에서 벗어 나갔습니다. 우리는 매사에 주님을 거역 하였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오히려 하지 않아야 될 일을 실행했습니다. 주님의 말씀보다 세상의 것에 홀려있었습니다.

 

지금 우리의 심령은 병들어 있습니다. 주여, 용서하소서. 자비를 베푸소서. 갈라진 사회, 갈라진 민족의 현실 속에서, 우리는 상처 입은 죄인으로 주님 앞에 섰습니다. 주안에서 하나 되는 것에 서로에 대한 믿음을 쉽게 포기하는 나약함으로 살고 있습니다. 바른 것을 보아야 함에도 더러운 것을 보고도 이익을 위해 주의 말씀 때로 살지 못하였습니다.

 

지금 우리는 주님의 교회마저 갈라놓고 있습니다. 주여, 용서하소서. 자비를 베푸소서. 기경되어야 할 교회, 변화 되어야 할 역사 앞에서 우리는 아직도 우리가 가진 것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진정으로 자기를 낮추지 않는 교만함과 이웃의 아픔을 가슴깊이 품지 않는 위선으로 옷 입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현재의 안락함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주여, 용서하소서. 자비를 베푸소서.

 

주님의 말씀 앞에 일치와 갱신의 사명을 다하지 못하였기에, 우리는 악한 종입니다. 하나 되게 하시는 성령의 역사를 신뢰하지 않고 분열의 현실을 이겨내지 못하는 패배 의식에 젖어 있습니다. 나눔과 섬김의 공동체를 향하는 길목에서 개혁의 발걸음을 망설이는 교회와 사회를 주여, 용서 하소서.

 

우리를 용서하시고 새로운 힘을 주시사 주의 일에 서로 협력하는 자들 되기를 원하오니 자비를 베푸소서. 새해의 첫 시간을 주님께 드립니다. 세상 사람들은 주님이 만들어 놓으신 자연을 숭배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헤매며 태양에게 복을 달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여 우리의 잘못됨을 용서하옵소서! 다 우리가 바로 전하지 못하여 주님을 자못 섬기게 하였습니다. 주여 우리의 죄를 기억하지 마시고 용서허여 주옵소서! 우리 구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