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레이션/- 레크레이션

즉석 반응 게임

에반젤(복음) 2020. 8. 10. 00:00

 

 

즉석 반응 게임 

(1) 어려운 발음을 이용한 주의 집중 게임
① 중앙청 창살 쌍창살, 검찰청 창살 철창살
② 작년 솥장사 헛솥장사, 금년 솥장사 새 솥장사
③ 대우 로얄 뉴 로얄
④ 간장 공장 공장장은 강 공장장이고 된장 공장 공장장도 강공장장이 다.
⑤ 저기 있는 저분이 박 법학박사이시고, 여기 있는 이분이 백 법학 박 사이시다.
⑥ 신진 샹송가수의 신춘 샹송 쇼
⑦ 한양 양장점 옆 한영 양장점, 한영 양장점 옆 한양양장점
⑧ 저기 있는 저 말뚝이 말 맬 말뚝이냐, 말 못 맬 말뚝이냐.
⑨ 옆집 팥죽은 붉은 팥 팥죽이고, 뒷집 콩죽은 검은콩 콩죽이다.
⑩ 대공원의 벚꽃놀이는 낮봄 벚꽃놀이보다 밤봄 벚꽃놀이가 좋다.
⑪ 들의 콩깍지는 깐 콩 깍지인가, 안 깐 콩 깍지인가
깐 콩깍지이면 어떻고 안 깐 콩 깍지이면 어떠냐.
깐 콩깍지나 안 깐 콩깍지나 콩 깍지는 콩 깍지 아닌가?
⑫ 상표 붙인 저 깡통은 깐 깡통인가, 안 깐 깡통인가?
⑬ 강낭콩 옆 빈콩 깍지는 완두콩 깐 빈 콩깍지이고 , 완두통 옆 빈 콩 깍지는 강낭콩 깐 빈 콩 깍지이다.
⑭ 내가 그린 구름 그림은 새털구름 그린 그림이고, 네가 그린 구름 그 림은 뭉게 구름 그린 그림이다.


(2) 코, 귀 잡기
① 오른손으로 코 잡고, 왼손으로는 오른쪽 귀(×자로 엇갈려)를 잡는 다.
② 리더의 "바꿔!" 구령에 왼손은 코, 오른손은 왼쪽 귀를 잡는다.
③ 또 한번 "바꿔!" 구령에는 원위치.
④ 양손을 교차하면서 동시에 코, 귀를 잡기란 쉽지 않다.
(3) 명 지휘자
① 오른손으로는 상하로 (↕) 2/4박자 지휘하는 것을 연습한다.
② 왼손은(△)를 그리며 3/4박자를 연습한다
③ 동시에 오른손은 아래위로 왼손은 세모를 그린다.


(4) 손가락 접기
① 참가자들이 양손을 펼쳐서 펴게 하고 먼저 손가락으로 1-5까지 센다.
② 오른손은 엄지만 접고 왼손은 편 상태에서 1-10까지 센 후에 처음과 똑같은 상태가 되도록 반복 연습을 한다.
③ 익숙해지면 오른손은 엄지와 검지를 접고 실시를 한다.


(5) 하늘 , 코 , 귀
① 오른손 검지로 하늘을 가리키면서 "하늘"이라고 외친다.
② 코를 가리키면서 "코"라고 외친다.
③ 귀를 잡으면서 "귀"라고 외친다.
④ 하늘, 코, 귀를 하면서 2-3번 반복을 하면서 3박자의 노래를 부른다.
⑤ 왼손으로는 "코", "귀", "하늘"이라고 외치면서 동작을 따라 하게 한 다.
⑥ 양손을 동시에 사용을 하면서 한다. 이때 노래를 불러준다.


(6) 엄지 애지
① 가슴 앞에서 왼손을 오므리고 엄지만을 왼쪽을 향하게 한다.
② 오른손도 오므리고 왼손의 엄지 방향과 동일하게 애지만 편다
③ 오른손의 엄지와 왼손의 애지를 오른쪽 방향으로 향하게 한다
④ 위의 동작을 빠르게 반복하면 더욱 어렵게 된다.


(7) 큰 공 작은 공
① 진행자가 작은 공하며 낮은 소리를 내며 양손을 조그맣게 하여 가
슴 앞으로 모아 내밀면 참가자들이 그대로 따라 한다.
② 진행자가 큰공하며 높은소리를 내며 가슴 앞에서 큰 원이라고 한다.
③ 지도자와 반대로 따라 하도록 유도한다. 진행자 작은 공 하면 참가자는 큰공을 한다.
④ 큰공을 크게 외치며 동작을 작게 하면 참가자는 작은공을 작게 외치며동작을 크게 한다.
⑤ 큰공을 작게 외치며 동작을 크게 하면 참가자는 작은 공을 크게 외며 동작을 작게 해야 한다.


(8) 상하좌우 모션
①먼저 양손을 위로 올리는 동작을 하면서 동작을 위로, 아래로, 안으 로, 밖으로 의 구령에 맞춰 연습시킨다.
② 동작이 익숙해지면 리더의 동작과 반대동작을 취하게 한다.
③ 리더가 양팔을 위로 올리면서 "위로" 하면 참가자는 반대로 "아래 로" 라는 구령을 부르며 양팔을 내린다.
④ 리더와의 반대동작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진행하면 효과적이다.


(9) 칙칙 폭폭
① 지도자가 먼저 "칙" 하면 대상자가 "폭"이라고 대답하도록 한다.
② 지도자가 "폭"하면 "칙" 이라고 대답하도록 한다.
③ "칙칙"하면 "폭폭", "칙폭" 하면 "폭칙"이라고 전체적인 연습을 한 다.
④ 일정 대상자를 선정하여 그 사람 앞에 가서 쉬운 단계에서 출발하여 어려운 단계로 넘어가면서 대상자가 틀리도록 유도를 한다.


(10) 내 코 내 귀
① 벌칙 대상으로 삼고자하는 사람의 앞으로 가서 그 사람을 향해 '내코'고 말하면서 지도자는 자기의 '귀'를 잡는다
② 대상은 반대로 재빨리 '내 귀'라고 말하면서 자기의 '코' 를 가리킨다.
③ 같은 방법으로 지도자가 자기의 '다리'를 가르치며 '내 팔' 하고 말하면 대상은 자기의 팔을 가리키며 '내다리' 라고 해야한다.

(11) 땅 따당
① 지도자가 "땅!" 하고 오른손으로 총쏘는 시늉을 하면 모두 "따당"하고 되쏘는 시늉을 한다.
② "따당!"하면 반대로 "땅"을 해야 한다.
③ "땅 따당" 하면 "따당 땅"으로 응수를 해야 한다.
④ 아무나 막 지적해서 틀린 사람이 걸리도록 하거나, 둘씩 짝이 되어 서로 승부를 가리도록 한다.


(12) 손가락 셈
① 어느 한 사람을 지적하면서 다섯 손가락을 펴 "여덟"하고 소리치면 그 사람은 빨리 여덟에서 다섯을 뺀 수인 셋을 나타내기 위한 세 손가락을 펴고 "여덟"하고 외쳐야 한다.
② 네 손가락을 펴고 "아홉"하면 다섯 손가락을 펴고 "아홉"하고 여덟 손가락을 펴고 "열"하면 두 손가락을 펴고 "열"하고 외친다.
③ 이번에는 윗수와 아랫수를 빨리 대는 놀이로 변형하여 왼손으로 지적하면 아랫수를 오른손으로 지적하면 바로 윗수를 대도록 응용한다.
④ 즉 왼손으로 지적하면서 "다섯"하면 "넷"해야 되고, 오른손으로 지적하면서 "다섯"하면 "여섯"해야 한다.
⑤ 셋 윗 수와 아랫수를 대는 것으로 응용해 본다.
⑥ 곱하기 나누기 더하기 빼기를 적당한 규칙을 따라 넣어 활용한다.


(13) 예 아니오
① 먼저 "예"하고 고개를 아래위로 흔들고 "아니요"하고 고개를 좌우로 흔드는 정상적인 훈련을 시킨다.
② 이번에는 "예"하면서 고개를 좌우로 흔들고 "아니요"하면서 고개를 아래위로 끄덕이는 훈련을, 즉 말과 고개 짓을 반대로 하는 훈련을 시켜 앞으로도 무슨 말이든지 물어보면 그렇게 하도록 약속한다.
③ 지도자가 아무에게나 질문을 자꾸 던져 이런 식으로 대답을 잘하면 점수를 주고 잘못하면 감점을 준다.
④ "하는 법을 알겠습니까?", "이제 그만해도 되겠지요?" "자 시작해 볼까요?", " 자신 있습니까?" 등의 질문에는 방심한 채 그냥 대답해 버리기도 한다.
⑤ 둘씩 짝지어 서로 질문과 대답을 하도록 하여 승부를 내도록 할 수도 있다.


(14) 몸짓 박수
① 지도자가 발을 뗄 때마다 모두 박수를 한번씩 치게 한다. 발을 디 디려다 말 때 박수를 치는 사람은 걸리게 된다.
② 여러분이란 낱말이 나오면 박수 두 번을 치라고 하고 연설을 시작.
③ 손을 들고 흔들면 박수를 치면서 "와"하고 환호를 한다.
④ 마지막으로 이 네 가지 동작을 한꺼번에 하기로 약속하고, 이리저 리 걸어다니며 박수를 유도하고는 연설을 시작한다. 그리고, 적당한 때에 머리를 긁거나, 손을 번쩍 치켜든다.


(15) 어, 조, 목
① 지도자가 "어조목, 어조목"을 반복하다가 아무나 지적하면서 "목" 하면 빨리 나무 이름을 말하면 된다.
② "조"하면 새 이름, "어"하면 물고기를 이름을 말하는데 똑같은 이 름을 반복을 하면 안된다.
③ 응용 형태로 "어조목, 어조목, 꽝"하면 "어조목"이 아닌 다른 종류 의 이름을 말해야 한다.


(16) 가라사대 (약속게임)
① 지도자가 '가라사대'란 말과 함께 동작을 요구하면 따라하고 '가라사대' 란 말이 없이 동작을 요구하면 따라하지 않는다.
② '가라사대' 대신 학생일 경우 '청소년'으로 하고, 직장인일 경우'직장명'으로 한다.


(17) 머리 속의 시계
① 전원이 동시에 모든 사람에게 눈을 감게 한다.
② 30초 또는 1분을 정하고 대상들로 하여금 머리 속으로 짐작하여 정 한 시간이 되면 손을 들거나 자리에서 일어나게 한다.
③ 가장 정확히 맞춘 사람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④ 버스 이동시에 도착지 도착하는 시간 알아맞히기를 실시해도 된다.


(18) 사이 치기 박수
① 지도자는 대상자를 향하여 몸을 옆으로 돌리고 나서 양손바닥을 겹 쳐서 놓는다.
② 겹친 손 중에 한 손은 위에서 다른 한 손은 아래에서 동시에 교차 할 수 있도록 이동시킨다.
③ 대상자는 지도자의 손이 교차될 때 손뼉을 1회를 친다.
④ 지도자는 교차시키는 척하다가 교차시키지 않거나, 교차의 속도를 빠르게 하면서 참가자의 실수를 유도할 수 있다. 337 박수를 응용 한다.


(19) 전체 가위 바위 보
① 전체 대상이 오른손을 들게 한다.
② 지도자와 가위바위보를 해서 진 사람은 손을 내리게 한다.
③ 계속적으로 실시를 해서 최종 몇 명을 선발한다.
④ 선발된 인원에게 직접 상품을 주거나 무대위로 나오게 해서 다음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연계하는데 사용을 한다.

 

출처: 주일학교사역자의모임(주.사.모)      글쓴이: 관리자

'레크레이션 > - 레크레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정신집중 할수있는 게임  (0) 2020.08.10
[스크랩] 여름성경학교 게임  (0) 2020.08.10
솔로몬의 지혜  (0) 2020.08.07
놀이자료모음10가지  (0) 2019.06.20
재미난 벌칙   (0) 2019.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