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약 성경강해***/- 이사야 강해

신약성경에서의 이사야

에반젤(복음) 2019. 12. 29. 16:30


  

신약성경에서의 이사야

 


 #1. 예수님은 선지자들의 글을 인용하셨다.
(누가복음 24:44)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전에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하기를 , 모세의 율법과 예언서와 시편에 나를 두고 기록한 모든 일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였다.


#2. 바울은 이스라엘에 관해 말한 이사야의 예언을 인용하셨다.
로마서 9:27
그리고 또 이사야는 이스라엘을 두고 이렇게 외쳤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의 수가 바다의 모래와 같이 많을지라도, 남은 사람만이 구원을 얻을 것이다.

로마서 10:16
그러나 모든 사람이 다 복음에 순종한 것이 아닙니다. 이사야는 주님, 우리가 전하는 소식을 누가 믿었습니까? 하고 말하였습니다.

로마서 15:12
그리고 이사야가 말하기를
"이새의 뿌리에서 싹이 나서 이방 사람을 다스릴 이가 일어날 것이니, 이방 사람은 그에게 소망을 둘 것이다.


#3. 베드로는 선지자들의 장차 임할 은혜에 대하여 예언할 것을 말했다.
베드로전서 1:10-11
예언자들은 이 구원을 자세히 살피고 연구하였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받을 은혜를 예언하였습니다.
누구에게 또는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인지를 그들이 연구할 때에, 그들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리스도에게 닥칠 고난과 그 뒤에 올 영광을 미리 증언하여 드러내 주셨습니다.


#4. 마태는 이사야의 예언의 성취를 기록하고 있다.  (마태복음 12:17-21은 이사야 42:1-4 의 내용을 직접 인용)
마태복음 12:17- 21
17이것은 예언자 이사야를 시켜서 하신 말씀을 이루시려는 것이었다.
18 "보아라, 내 뽑은 나의 종, 내 마음에 드는 사랑하는 자, 내가 내 영을 그에게 줄 것이니, 그는 이방 사람들에게 공의를 선포할 것이다.
19 그는 다투지도 않고, 외치지도 않을 것이다. 거리에서 그의 소리를 들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20 정의가 이길 때까지, 그는 상한 갈대를 꺾지 않고, 꺼져가는 심지를 끄지 않을 것이다.
21 이방 사람들이 그 이름에 희망을 걸 것이다.

이사야 42;1-4
1"나의 종을 보아라. 그는 내가 붙들어 주는 사람이다. 내가 택한 사람, 내가 마음으로 기뻐하는 사람이다. 내가 그에게 나의 영을 주었으니, 그가 뭇 민족에게 공의를 베풀 것이다.
2 그는 소리 치거나 목소리를 높이지 않으며, 거리에서는 그 소리가 들리지 않게 할 것이다.
3 그는 상한 갈대를 꺽지 않으며, 꺼져 가는 등불을 끄지 않으며, 진리로 공의를 베풀 것이다.
4 그는 쇠하지 않으며, 낙담하지 않으며, 끝내 세상에 공의를 세울 것이니, 먼 나라에서도 그의 가르침을 받기를 간절히 기다릴 것이다.


#5. 신약에서 이사야(헬라어로 "에사이아스")를 21번 언급하고 있다.
신약성경은 "선지자들"에 대하여 20번 정도 언급되고 있다.

이사야는 총 6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경 신구약이 66인것처럼. 
이사야는 히스기야의 아들 므낫세가 선지자 이사야를 톱으로 켜서(왕하21:16)둘로 가르는 악행을 저질렀고 이사야는 당당히 순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