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약 성경강해***/- 아가서 강해

[스크랩] 5: 2-8(사랑을 세우는 건축가)

에반젤(복음) 2019. 9. 22. 07:44



5장2-8(사랑을 세우는 건축가)

성경본문: 5:2-8

2. 내가 잘찌라도 마음은 깨었는데 나의 사랑하는 자의 소리가 들리는구나 문을 두드려 이르기를 나의 누이, 나의 사랑, 나의 비둘기, 나의 완전한 자야 문 열어 다고 내 머리에는 이슬이, 내 머리털에는 밤 이슬이 가득하였다 하는구나

3. 내가 옷을 벗었으니 어찌 다시 입겠으며 내가 발을 씻었으니 어찌 다시 더럽히랴마는

4. 나의 사랑하는 자가 문틈으로 손을 들이밀매 내 마음이 동하여서

5. 일어나서 나의 사랑하는 자 위하여 문을 열 때 몰약이 내 손에서, 몰약의 즙이 내 손가락에서 문빗장에 듣는구나

6. 내가 나의 사랑하는 자 위하여 문을 열었으나 그가 벌써 물러갔네 그가 말할 때에 내 혼이 나갔구나 내가 그를 찾아도 못 만났고 불러도 응답이 없었구나

7. 성중에서 행순하는 자들이 나를 만나매 나를 쳐서 상하게 하였고 성벽을 파수하는 자들이 나의 웃옷을 벗겨 취하였구나

8. 예루살렘 여자들아 너희에게 내가 부탁한다 너희가 나의 사랑하는 자를 만나거든 내가 사랑하므로 병이 났다고 하려무나

=======================================================================================

 

                                                                                                    출 처| 강준민목사

 

 

들어가는 말: 사랑을 알고 실천하십시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16)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 땅하니라" (요한일서 3:16)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요한일서 3:18)

 

 

1. 사랑의 건축가는 사랑하는 자의 음성을 청종합니다.



1) 아내들은 남편에게 순종하십시오.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하라" (에베소서 5:22)

 

2) 남편과 아내는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서로 복종하십시오.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 (에베소서 5:21)

 

3) 남편은 아내를 희생적으로 사랑하십시오.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에베소서 5:25)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이사야 55:2-3)

 

 

2. 사랑의 건축가는 겸손하게 문을 열어 주는 사람입니다.



1) 겸손은 방심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고린도전서 10:12)

 

2) 겸손은 나태하지 않는 것입니다.

"네가 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더 눕자 하니 네 빈궁이 강도 같이 오며 네 곤핍이 군사 같이 이르리라" (잠언 24:33-34)

"그 주인이 대답하여 가로되 악하고 게으른 종아 나는 심지 않은데서 거두고 헤치지 않은 데서 모으는 줄로 네가 알았느냐" (마태복음 25:26)

 

3) 겸손은 상대방을 존경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고린도전서 13:4-5)

 

4) 겸손은 자신을 비우고 상대방의 필요를 채워 주는 것입니다.

"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 (고린도전서 7:3)

 

 

나가는 말:

주님의 사랑은 거듭 찾아가는 사랑입니다.

"사람의 마음의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요 겸손은 존귀의 앞잡이니라" (잠언 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