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자료실/- 기도의 삶

[스크랩] 4월 3주일 대표기도 예문

에반젤(복음) 2023. 4. 13. 21:33

4월 3주일 대표기도 예문

 

 첫 아담의 모든 죄를 없애시기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육체를 제물로 주시고 죽으시고 삼일 만에 요나의 표적과 같이 죽음을 이기시고 영적인 부활의 기쁨을 선물로 주신 창조주! 주의 크신 이름을 찬양합니다. 그 크신 구원의 은총을 베푸신 은혜를 생각 할 때 더욱 주님을 찬양하오며, 전능하심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되 십자가의 죽기까지 사랑하셨으니 그 은혜를 우리가 무엇으로 보답 하리요, 오직 주님의 이름만 찬양합니다.

 

 우리는 모두가 하나님 앞에 죄인임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으며, 영원한 멸망에 처해져 지옥 형벌을 면치 못할 죄인인 것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 우리들을 구원하셔서 천국에 데려가시려고 친히 하늘의 하나님께서 사람의 아들로 오셨음에 감사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내 대신 죽으신 것과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첫 열매가 되셨기에 우리도 믿고 감사함으로 부활하신 주의 복음을 전하는 제자 되었음을 감사합니다.

 

 특별히 우리 믿는 자들을 택하시고 복 주시길 원하시는 하나님! 주의 곁을 떠난 인간이 가장 중요한 것이 우리가 날마다 고백해야 할 가장 중요한 신앙고백이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고백합니다. 세상의 무엇보다 더욱 사랑합니다.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예수님 십자가 지실 때 옆에 있었던 강도에게 베푸신 그 긍휼을 구합니다. 또한 날마다 우리가 살면서 지은 허물을 자백해야만 마귀의 공격에서 벗어날 수 있기에, 이 시간도 우리들의 잘못과 실수를 고백합니다. 십자가의 거룩한 피로 이 시간, 우리의 죄를 깨끗이 씻어주소서. 주님께서 일러주신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온 세계와 나라가 코로나 온역 가운데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주님이 살아계심을 믿게 하시면 주님만 영광 받으소서! 이번 기회에 북한이 손들고 나와서 분단 아픔이 사라지게 주님께서 주님의 목적대로 행하셔서 이 나라가 통일 된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주여! 주님이 택하신 민족이오니 북한의 동포들도 주님께서 주시는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평화 통일을 주옵소서! 주님의 살아계심을 보이시고 주님만 영광 받으옵소서! 속히 주님께서 북한의 동포들도 속히 통일이 되어서 주의 복음을 듣게 하시고 기쁨으로 예배할 수 있도록 북한 정권이 이 기회에 무너지게 도우소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중에 우리가 보기는 명분이 분명하지 못한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며 주변 국가와 우리나라는 저들의 나라에 얽매여서 경제적인 문제가 결려 있습니다. 전쟁이 조속히 끝나기를 원하오며 저들의 어려움을 기억하시고 불의한 자 제거하여 주옵소서! 우리나라는 사방에서 우겨 삼을 당하고 있습니다. 북한 뿐 아니라 중국과 일본이 자기의 힘을 드러내려고 하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작은 나라라고 얕잡아보고 여러 가지로 공격해오고 있으니 주님의 크신 손이 우리를 보호하옵소서!

 

 나라의 의로운 사람들을 사용하여 양성평등이라는 미명하에 추진되고 있는 동성애와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한 시도가 무산되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의 질서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제정하여 기독교를 억압하려는 속셈이 있습니다. [교회 폐지법]을 발의한 민주당을 기억하옵소서!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기도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보호하소서! 주님께서 그런 법을 만드는 자를 대대로 기억하옵소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하여 기회만 있으면 들고 나오는 악한 것은 버리게 하시고 지금 시험과 환난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피할 길을 내시고 감당하지 못할 시험은 하나님께서 결코 허락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확신하게 하옵소서. 나라의 법을 발의하는 국회의원들을 기억하시고 이슬람의 추종자 미국의 오마바가 동성애와 동성결혼을 적극 권장하였지만 이제 우리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인 것을 알고 정신 차리게 하옵소서! 동성애 축제가 사라지게 하시고 나라가 정상적으로 가게하소서!

 

 교회공동체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교회를 택하사 세상에 주의 빛과 소금이 되기를 원하지만 오히려 세상에 공격을 당하며 고통 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교회 가운데서 아직까지 실시하고 있는 우상숭배의 나쁜 습관들은 다 버리게 하여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은 받았지만 아직도 십자가를 부정하고 여호와께 돌아가자고 합니다. 창조주께서 이집트에서 주의 백성을 구원하였지만 은혜를 거부하고 이집트로 돌아가자고 하는 것과 같은 것을 알게 하옵소서!

 

 우리가 십자가로 구원받은 성도로써 살게 하여 주시며, 오늘도 주님께서 구원을 베푸신 것을 드러내는 성도들 되게 하시고 이 땅에서도 천국 생활하게 도와주시옵소서. 자기의 의로움을 드러내기 위해 봉사하고 일하지 말게 하여 주시고, 남을 도와주되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는 겸손한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주님만 영광 받으옵소서!

 

 오늘도 저희들이 주의 말씀을 듣기 원하여 모였사오니, 주께서 들려주실 말씀에 귀 기울이게 하시고,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전부 다 알아듣게 하시옵소서. 또한 잘 박힌 못처럼 심령 속에 말씀이 박혀서 역사하는 말씀이 되게 하시고, 악한 마귀가 일절 틈타지 못하도록 지켜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는 목사님의 입술에 십자가 복음의 말씀을 허락하셔서 성도들과 같이 주의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이제는 우리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전 세계로 십자가의 부활 복음을 전하는 교회이오니, 진리의 말씀에 갈급해하는 심령들에게 교회를 통해 어둠의 겉옷을 완전히 벗어버리게 하시고, 참된 십자가 진리의 복음 안에서 자유와 해방과 기쁨을 맛보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심령이 주의 말씀에 기뻐하게 하시고 날마다 말씀을 사모하게 하옵소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만나를 싫어했던 것처럼 주의 말씀을 싫어하거나 권태기를 갖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주의 말씀을 꿀 송이 같이 사모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오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실 말씀을 대언하실 목사님에게 성령 충만케 하시고, 능력을 더하여 주셔서, 갈급한 심령으로 나온 우리들이 주의 말씀을 통하여 변화 받게 하시고, 주님 만난 기쁨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하시고 이제부터는 우리들이 참된 성도의 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는 중에 참 평안을 얻게 하시고 영육 간에 병든 자들이 고침을 받게 하시며, 죄 짐에 눌린 자들이 죄의 사슬에서 벗어나는 체험을 하게 하여 주옵소서. 찬양대의 찬양이 주님을 기쁘게 하는 찬양이 되게 하셔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예배를 위해 모인 교회의 공동체에 봉사하는 각 기관들과 성도들의 이름을 기억하여 주시고, 하늘나라에서 그 이름이 기억되는 귀한 분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는 손길들과 찬양대의 찬양을 온 성도들과 한마음으로 드리오니 받으소서! 기쁜 마음으로 구별한 물질을 드리오니 복음이 전해지는 곳에 쓰임 받게 하시고 저들의 삶을 풍성하게 갚아주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해 기도하오니 직장이 없는 청년들에게는 적성에 맞는 평생직장을 얻게 도와주시옵소서. 행여나 직장에서 노조의 종이 되어서 소득 없는 파업에 동조하다가 직장에서 해고 되고 일자리를 인하여 고생하지 않게 하옵소서! 연로하신 어르신들에게는 천국을 사모하는 마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주시며, 성도들이 서로 섬기며 사랑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원치 않는 병마로 인하여 병원에 입원한 성도들과 해외에 출타중인 성도들을 기억하옵소서! 여행 중에 타국에서 죄의 길에 서지 않게 하옵소서!

 

 주의 나라와 일용할 양식을 구하는 민족은 굶지 않는다 하셨으니 우리의 이웃이 어려움에 있는 자가 있는지 돌아보게 하옵소서! 사나 죽으나 항상 그리스도를 찬양케 하옵소서! 해외에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에게 함께 하사 주의 은혜를 사모하게 하시고 안전을 보장하여 주옵소서! 인터넷 사역자들도 필요를 채우시고 오직 주의 복음만 전하지게 하옵소서!

 

 살아계신 주님을 찬양하오며 예배를 주관하시는 성령님께 예배의 모든 것을 맡기오니 주님이 주관하옵소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고통을 당하시고 침 뱉음과 모욕을 당하시고 창으로 심장을 찔리시어 피와 물을 다 쏟으시고 죽으시고 죽음에서 새로운 몸으로 부활하사 새로운 세계로 인도하시는 새 창조하신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