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절 자료/어린이 설교

[스크랩] 땅에 있는 하늘 나라

에반젤(복음) 2021. 7. 11. 18:00

땅에 있는 하늘 나라


본문 : 디모데전서 3:15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 것을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이니라

1. 천국은 어디에 있나?
우리 지난 주 말씀 다시 잘 생각해봅시다.
지난 주에 하나님 나라는 어디있다고 했지요?
그래요 예수님을 믿고 마음에 예수님이 계신 우리들 마음에 있다고 했어요.

2. 그런 우리가 모인다면?
마음에 하나님의 나라가 있는 우리가 모인다면 그 모여있는 곳은 어떻게 될까요?
그야말로 하나님 나라이겠지요?
그런데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에 바로 그런 곳이 있어요.
어디일까요? 그래요 바로 교회랍니다.

3. 교회는?
우리친구들 지금까지 교회가 뭐라고 생각했었나요?
지금까지 우리친구들이 생각했던 교회가 무엇이었던 이제부턴 그 생각은 버렸으면 해요.
교회는 어던 건물이나 모여서 예배드릴 수 있는 그런 것이 아니에요.
교회란 하나님의 나라를 마음에 가진 그러니까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그곳이
바로 교회가 될 수있어요. 집에 식구들이 모두다 예수님을 믿는 다면 그 집이 교회가 될 수
있구요 밖에서 예수님 믿는 친구들과 만나서 서로 즐겁게 나눈다면 그 모여 있는 곳이 어디가 됐든지 바로 교회가 되는 거에요.

4. 예수님이 함께 계신 곳.
마태복음 18장 20절에서 예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어디든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라면 그곳엔 항상 우리 예수님도 함께 계십니다. 그곳이 어디가 됐든지. 우리마음에 예수님이 계심으로 우리의 마음에 하늘 나라가 있는 것처럼 예수님이 함께 있는 그곳은 바로 하나님의 나라.
그리고 이땅에 있는 그 하나님 나라는 바로 교회입니다.

자 교회는 이땅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라고 했어요. 그러면 우리는 분명히 지켜야 할 것이 있어요. 서로 미워해서는 않되요. 하나님의 나라는 오직 사랑으로 가득한 나라입니다.
우리 친구들과 함께 모인 이곳에도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예수님이 우리와 함께 계세요.
그러면 이곳은 교회 곧 하나님의 나라이지요. 그럼으로 서로가 서로를 아껴주고 더욱 사랑하시는 우리 친구들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