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일 학 교 자료/- 설교 & 공과

[스크랩] 우리의 희망되신 예수님(부활절설교)

에반젤(복음) 2021. 6. 16. 04:50
우리의 희망되신 예수님 (요20:15-18)

어린이 여러분, 어린이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오늘은 바로 예수님이 죽으셨다가 다시 사신,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는 바로 부활절이에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다는 것이 이해가 가나요? 사람이 숨이 끊겼다가 3일 후에 끊어졌던 숨이 다시 살아날 수 있나요?
현대 과학으로 전혀 일어날 수 없는 말도 안 되는 그런 일이죠. 그렇지만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죽으셨다가 3일 후에 다시 살아나셨어요.

성경에 기록된 사건들 가운데 가장 충격적이고 놀라운 사건이 무엇일까요?
한번 생각해 볼까요?
전도사님이 생각을 해보았어요. 어떠한 사건들이 가장 충격적이고 놀라운 사건이었는가를요. 이스라엘 민족들이 출애굽하고 애굽 군대에 쫓길 때, 일어난 바로 홍해 바다 사건이죠. 홍해 바다가 쫙 갈라져서 이스라엘 민족들이 바다 한 가운데를 건넌 사건이죠. 그리고, 여리고성 사건이 떠올랐어요. 이스라엘 민족들이 여리고성 주위를 돌기만 했는데 그 여리고성이 무너졌었죠. 그리고 다니엘의 세 친구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가 풀무불에 던져졌지만 털끝하나 다치지 않았던 사건이 떠올랐어요.
그런데 이 사건들보다 더 중요하고 우리에게 희망이 되어주는 사건이 있어요. 다들 눈치채셨죠? 바로 예수님의 부활사건이에요.

예수님의 부활사건이 우리 기독교에서 가장 큰 사건이고 중요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만약 예수님께서 부활하지 아니하시고 그대로 숨을 거두셨다면 오늘날의 기독교가 우리 앞에 펼쳐져 있지 않았을 것이에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으로 예수님을 쫓던 이들에게 희망이 되고, 소망을 주었고, 예수님의 말씀을 세상에 전파할 수 있게 된 것이지요.

하나님께서 시커먼 우리 인간들의 마음을 다시 하얗게 만드시기 위해서 그 아들 예수님을 2000년전에 이 땅에 보내주셨어요. 그 예수님께서 30살이 되던 해부터 사역을 시작하시고, 3년간 이스라엘 땅을 거닐며 하나님말씀을 전파하고 많은 기적들을 베푸셨어요. 그리고는 때가 차서, 결국 자신이 이 땅에서 이루어야만 될 그 일을 행하신 것이지요. 바로 십자가에 못박히셔서 피를 흘리시며 돌아가셨지요. 그리고는 3일만에 다시 살아나셔서 40일 동안 이 땅에 머무시면서 제자들과 믿는 무리들에게 땅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신 후 하늘로 올라가셨어요. 그리고는 세상 마지막 때, 다시 이 땅에 내려오실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명령을 받은 그 제자들과 믿는 자들에 의해 결국 이 땅에도 예수님이 소개된 것이고 오늘날 지금 이 순간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이렇게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는 자리에 있게 된 것이에요.

다시 말해서 우리가 이렇게 예수님을 알고, 하나님을 알 수 있게 된 것이 예수께서 다시 살아나신 그 이유 때문인 것이죠.
오늘은 너무나 기쁜 날이에요. 예수님의 부활하심을 다시한번 축하하는 우리 모두가 되시구요. 우리 또한 예수님의 제자이기에 예수님을 모르는 이들에게 예수님을 소개하는 그런 모두가 되시길 바래요.

-자료출처 : 인터넷에서-

 

출처: 예수찬양방송선교회 원문보기 글쓴이: 예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