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일 학 교 자료/- 프로그램 자료

☆꼬꼬마 어린이집 대상:4~5세

에반젤(복음) 2020. 12. 27. 09:35

☆꼬꼬마 어린이집 대상:4~5세

주제

소주제

비고

3

즐거운

어린이집

∙어린이집 정리정돈

∙입학식

∙어린이집에 왔어요

∙어린이집에서의 약속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입학식

개별적응 기간

4

봄이 왔어요

∙봄의 날씨와 변화

∙씨앗이 자라요

∙꽃과 곤충

∙봄에 볼 수 있는 동물

신체측정

모종하기

봄나들이

안전교육

5

나와

우리가족

∙우리 가족을 소개해요

∙행복한 우리집

∙나는 소중해요

∙나는 할 수 있어요

어린이날 행사

부모참여 수업

안전교육

6

동물

∙동물이 사는 곳

∙동물의 먹이

∙옛날에 살던 동물

∙동물들과 함께 살아요

동시 발표회

안전교육

7

시원한 여름

∙여름의 변화

∙여름 꽃과 과일

∙곤충/벌레

∙시원하게 해주는 것/ 물놀이

물놀이

안전교육

8

여러 가지

탈 것들

∙땅에서 탈 수 있는 것

∙바다에서 탈 수 있는 것

∙하늘에서 탈 수 있는 것

∙교통규칙과 안전

학부모 면담

여름방학

안전교육

9

우리나라

세계

여러 나라

∙여러 나라가 있어요

∙세계는 하나

∙자랑스런 우리나라

∙우리나라의 전통문화

∙전통놀이와 추석

민속놀이 및 예절교육

안전교육

민속놀이 및 예절교육

10

울긋불긋

가을

∙가을의 변화

∙나뭇잎의 변화

∙가을의 꽃과 곤충

∙가을의 곡식과 열매

송편만들기

가족등반 대회

안전교육

11

지구를 지켜요

∙지구 이야기

∙지구가 아파요

∙지구를 사랑해요

∙재활용 할 수 있어요

소방서 견학

고무마밭 체험학습

안전교육

12

신나는 겨울

겨울의 변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요

재미있는 겨울놀이와 안전

즐거운 크리스마스

김장 담그기

산타축제

안전교육

2010.1

새해

.

여러 가지

직업

∙새해가 되었어요

여러 가지 직업이 있어요

∙병원놀이/소방서놀이/미용실놀이

∙내가 커서 어른이 되면

민속놀이 및 예절교육

안전교육

2

형님이

되어요

∙나의 성장

∙여섯 살이 되어요

∙형님이 되려면

친구들 안녕! 선생님 안녕!

졸업식 및 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