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자료실/예식 설교

이사가는 집에서의 예배시 설교

에반젤(복음) 2020. 12. 26. 10:36

이사가는 집에서의 예배시 설교

- 설교 # 1 (이사 가는 집)
제목 : 벧엘의 하나님. (창28:15절, 찬송: 434.460.421.427장 중에서 선택)

본문은 야곱의 이사에 하나님께서 벧엘에서 나타나셔서 축복하신 말씀입니다. 이 말씀이 이 가정에 주시는 말씀으로 믿고 야곱처럼 이 말씀을 붙잡고 승리의 삶을 살며 복된 삶을 사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1.벧엘의 하나님은 임마누엘 되신다는 것입니다.
2.벧엘의 하나님은 어디로 가든지 지키신다는 것입니다.
3.벧엘의 하나님은 다시 돌아오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4.벧엘의 하나님은 이 약속이 이를 때 까지 떠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붙잡고 이사하여 주안에서 하나님께서 예비하여 놓은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을 받아 성도의 복된 가정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설교 # 2 (이사오는 집)
제목 : 복된 이사. (창26:12-15절, 찬송: 434장. 460장)

이곳으로 이사오신 ㅇㅇㅇ ㅇㅇ의 이사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삭같은 복된 이사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본문을 보니 이삭이 이방 땅 블레셋 지경으로 갔는데 그 해에 농사를 지어 백배의 수확을 얻었으니 그 비결이 어디에 있었습니까?

1.하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하나님을 떠나면 불행이 오기 때문입니다.
2.하나님께서 복을 주셨기 때문입니다...복의 근원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3.우물파는 신앙을 가졌기 때문입니다...기도의 우물, 말씀의 우물을 팠다는 뜻입니다.
4.축단의 생활을 잘 했기 때문입니다...가는 곳마다 제단을 쌓아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이와 같은 믿음으로 신앙생활을 잘하며 교회 생활을 하실 때 하나님께서 예비 하신 새 하늘과 새 땅을 유업으로 받아 간증하는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설교 # 3
제목 : 이사하는 인생. (벧전2:11-12절, 찬송: 421.427장)

인생은 나그네라고 하는 것은 이사하는 삶을 살기 때문입니다.

1.어디에서 온 나그네입니까?...하나님으로붙어 온 인생입니다.
2.무엇하며 살아야 할 인생입니까?..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3.어디로 가는 나그네 인생입니까?...인간은 왔으니 가야하는 존재입니다. 세월이라는 열차를 타고 죽음이라는 종착역을 향하여 쏜살같이 달려가는 인생입니다.

모든 인생은 가고 있는데 어디로 가는 인생입니까? 어떤 자는 지옥으로 열심히 가고 어떤 자들은 천국으로 열심히 가고 있습니다.

1)어느 길이 정로입니까?...지옥 길은 인간이 가야할 정로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곳에서 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왜 정로를 벗어났습니까?...죄 때문입니다. 죄는 인간을 지옥으로 몰고갑니다. 이 죄 해결은 인간이 할 수 없고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 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3)정로의 길은 십자가의 길입니다....예수님의 십자가는 인간의 죄를 없이 하고 인간을 본향 천국으로 인도하기 때문입니다. 이 길 외에는 천국으로 갈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4.영원한 이사 준비를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이사하신 ㅇㅇㅇ ㅇㅇ님은 많은 이사를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이 모든 이사는 연습에 불과하고 진짜 이사가 있으니 영원한 이사 즉 죽음의 이사입니다.

어디로 가야 할까요? 천국으로 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 길은 오직 한 길 십자가의 길, 예수님 길 밖에 없습니다.

요14:6절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 받는 복된 가정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주의 : 오 탈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정하셔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목사님이 자판 실력이 부족해서 입니다. 눈도 잘 보이지 않구요...)

'설교 자료실 > 예식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갑예식  (0) 2021.01.12
기억에 남는 주례를 위한 아이디어  (0) 2020.12.26
결혼이란 (창2:21-25)  (0) 2020.12.26
추도예배 2  (0) 2020.12.26
환갑예식  (0) 2020.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