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신학과 진화/-

작동 중인 분자기계 리보솜을 보라.

에반젤(복음) 2020. 12. 14. 00:34
작동 중인 분자기계 리보솜을 보라.
(Watch a Ribosome in Action)
Headlines

한 놀라운 기계에 관한 놀라운 기사를 읽어보라. 그것은 리보솜(ribosome)에 관한 내용을 보도한 Chemical and Engineering News 이다. 리보솜은 살아있는 모든 세포들에 존재하는 생명력 넘치는 분자 기계이다. 보만(Stu Borman)의 기사는 RNA의 정보를 단백질(proteins)들로 변환시키는 이 조립 공장(assembly-line factory)에 관하여 상세한 보도를 함으로서 칭찬받을 만 하다. 그는 리보솜의 비밀에 대한 연구사를 개괄하였다. 기사는 그 공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에 관한 현재까지의 이해를 설명하는 몇 개의 그림들을 포함하고 있다. 분자들로 만들어진 스프링들과 톱니바퀴(ratchets)들은 로봇처럼 움직이는 그들의 경이로운 기술을 뽐내고 있다. 정말로 흥분되는 것은, 그 변환 움직임(translation movie, 영상물을 볼 수 있음)이 실제 속도와 가깝게 작동될 때이다.

 

---------------------------------------------------------

지적설계(intelligent design, ID) 진영 내에서는 이것을 세균의 편모(bacterial flagellum) 대신에 ID의 새로운 마스코트로 사용할 지를 두고 논의가 있는 모양이다. 그것은 확실히 무리가 없을 것이다. 이것은 마이클 베히(Michael Behe)의 개념을 한층 더 다듬은 조나단 웰즈(Jonathan Wells)의 말을 빌려 말하면 '모든 부분에서 한 요소도 제거 불가능한 복잡성(irreducible complexity all the way down)”의 경우이다. 세균의 편모는 즉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누구라도 세균을 들여다보면 그 모터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리보솜은 그것보다 훨씬 더 놀라운 일을 수행한다. 게다가 리보솜은 세균에서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든 살아있는 세포들에 보편적이며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다.

 

만약 당신이 영상물 Unlocking the Mystery of Life 에서 본 그 경이로운 변환 과정들을 기억한다면, 이들 새로운 애니메이션들은 최근 발견으로 인한 더 많은 세부사항들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분자 기계는 알면 알수록 더 놀라운 일들을 수행하고 있음에 감탄하게 된다. 그 기사는 아직도 대답되어져야 하는 많은 질문들이 있음을 인정하고 있다. 예를 들면, 운반-RNA(transfer-RNAs)들은 어떻게 그렇게 정확한 장소로 빠르게 위치할 수 있는가? 같은 것들이다. 우리는 이들 분자 공장들의 설계의 깊이를 이제 극히 조금만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이 질문과 더 많은 질문들에 대한 대답은 다윈의 이론으로부터 주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 기사에서 진화는 조금도 언급되지 않았다. 분자생물학(molecular biology)의 미래는 지적설계에 속해 있는 것이다.

찰리(Charlie), 연구실 키를 반납하시오. 당신은 해고되었소. 무엇 때문이요? 이러한 분자 기계들과 작동이 일련의 실수들에 의해서 우연히 생겨났다는 당신의 생각은 사기였소. 안녕하세요 페일리(William Paley) 박사님. 당신의 복귀를 환영합니다.

 

* 진화론자들이 그들의 법을 제정했을 때 조심하라.(03/15/2005). 그리고 그 법이 이미 집행되고 있을 때 더욱 조심하라.(03/08/2005, 03/04/2005)

 

출처 : Creation-Evolution Headlines, 2007. 2. 21.
URL : http://www.creationsafaris.com/crev200702.htm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