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 신학 >>>/- 성 령 론

성령님만이 우리 삶을 변화시킵니다

에반젤(복음) 2020. 3. 1. 22:06



성령님만이 우리 삶을 변화시킵니다  

 

 



삶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자  
  

글: 김지태 목사 / 영남기독해병선교회 대표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방백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그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당일에 그 도모가 소멸하리로다
야곱의 하나님으로 자기 도움을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그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시146:2~5)

엄청난 변화 속에 살고 있는 21세기의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신앙 생활을 해야 할까요?
오늘날이 급격한 변화의 시대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모든 말씀과 계획은 그대로 성취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령님께서는 지금 이 시간도 우리와 함께 하시며 변함없이 강력하게 역사하고 계십니다.

많은 사람들은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진실로 ‘성령으로 충만하다’는 것은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방언을 하고 예언을 말하며 능력이 나타나고 병을 고치고, 또한 귀신이 쫓겨나가는 역사가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성품과 삶에 변화의 역사가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령님을 체험하고, 그들을 통해 성령님이 나타나고 기적의 역사가 일어나는데, 왜 교회에서 또한 세상에서 존경 받지 못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지 못하는 걸까요? 그것은 성령을 받으면 모든 것이 자동적으로 다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잘못된 생각 때문입니다.

진실로 성령 충만한 사람들은 어디를 가도 존경을 받고 환영을 받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삶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또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삶 자체가 그리스도의 편지요 향기가 되기 때문에 하나님께 영광이 됩니다.

성령 충만한 삶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변화의 역사가 일어난 삶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삶이 번영하고 좋은 성공을 거두며, 성령 충만한 능력의 삶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여러분은 혼자 힘으로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이는 도저히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문제를 절대적으로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무엇보다 성령님의 인도를 받아 늘 성령 충만한 삶을 살게 되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들 각자를 위해 예비하신 가장 좋은 길을 따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목적지로 가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성령의 인도를 받고 성령 충만한 삶을 살아야 할까요?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시1:3)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는 잎사귀가 마르지 않고 과실을 맺는 건강한 나무가 됩니다. 성령의 강물이 우리의 삶에 계속 흐르도록 우리는 우리의 뿌리를 성령님께 내려야 합니다. 물론 우리는 천국이 아닌 이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현실적인 걸림돌에 자주 걸리기도 합니다. 그것은 첫째, 세상과 세상 사람들의 사고방식인 가치관의 문제이며, 둘째는 이 시대의 사람들이 갖는 물질관입니다.
우리 주변에 나타나는 사회적인 문제들은 사람들의 삶의 질적 문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이런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인간적인 방법들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첫째, 세상은 ‘문화’라는 구조를 가지고 사람들을 변화시키려고 합니다.
많은 단체들은 교육, 훈련 프로그램 등의 시스템을 통해 여러 병적 요인들을 해결하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은 얼마 가지 못해 한계를 드러냅니다. 인간적인 방법들은 아무리 좋아도 실패한다는 것입니다.
실패하지 않는 시스템이 있다면 바로 하나님의 도우심이며 ‘신앙의 힘’입니다. 이 ‘신앙의 힘’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과 성령님의 강력한 역사가 동반된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가질 때부터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축복으로 들어간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는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마케팅 전략이 나옵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과 해법들이 나옵니다.
또한 성공적인 삶과 윤택한 생활을 원한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바로 기도를 통해 가능합니다. 우리 스스로는 절대 자기 자신도, 다른 사람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세상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현대의 많은 사람들은 변화를 요구하고, 변화에 익숙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빠른 속도의 변화는 곧바로 경제적인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웰빙’의 열풍 속에서 우리는 어느덧 우리나라가 마음껏 풍요를 누릴 만한 나라라도 된 듯한 착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런 삶을 사는데 상당히 짐스러운 경제적 부담을 안고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상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여러가지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형태의 교육 시스템입니다. 물론 이러한 지식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지혜와 지식’을 갖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갖는 식견은 지극히 한시적인 것이지만 하나님께로부터 온 지혜와 지식은 지속적이면서 많은 사람들을 변화 시킬 수 있는 능력이 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과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들에게는 ‘지혜와 지식’이 풍성합니다. 이것은 신앙 생활을 하는데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상을 살아갈 때도 말씀대로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은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 할 수 있도록 권세있는 능력을 주며 미래를 예측하는 탁월한 능력도 함께 주어져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혜야말로 세상을 정복하는 힘이며, 우리의 삶을 승리로 이끌고 윤택한 삶으로 이끄는 열쇠입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위기의 상황에서 승리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하나님의 도우심의 손길 속에 있는 성령 충만한 삶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