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1부-미혼/ - 청년의 상담

그리스도인의 친교란 무엇일까?

에반젤(복음) 2019. 8. 24. 11:58



그리스도인의 친교란 무엇일까?


-오늘날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고민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아마도 그리스도인의 친교일 것입니다.
-우리 성도들이 세상 가운데 살면서 딜레마에 빠지고 혼란스러운 것은 바로 교회라는 공동체에 배우고 익힌 것과는 달리 진정으로 그리스도인의 친교가 교회 안에서나 밖에서 성경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평신도로서 늘 그 친교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면서 성경에 나오는 초대교회의 이상을 추구하면서 그런 모임을 갖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 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발견하게 되어 정말로 은혜로웠습니다.
-그레서 그것을 함께 나누고자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1.친교의 필요성
-친교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친교애 대한 기본적인 욕규는 주일예배나 주중 교회 모임 참석만으로는 결코 채워지지 않습니다.
-오늘날 교회에는 예배당 뒷자석이나 기둥 뒤에 숨어 있다가 예배만 드리고 가는 외로운 그리스도인들이 많습니다.
-대규모의 회중은 초대교회 때의 가정교회들처럼 소그룹으로 나뉠 필요가 있습니다.
-소그룹의 가치는 서로 관계를맺는 사람들의 고동체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소그룹 안에 인격적인 관계의 유익과 도전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소그룹의 역사적인 관점에서 보면 작고 소박한 모임에서 위대한 운동이 태동하고 확산되었습니다.
-모든 교회에는 규모와 상관없이 보다 인격적인 목회적 감독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 각자가 자기 형제를 지키는 자라고 가르칩니다.
-오늘날 평신도들은 성경 공부와 기도,자신들에게 일어났던 문제들과 새롭게 발견한 것들을 나눈 모임을 구성하여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친교의 성경적 의미
-코이노노이란 재산을 공유한 사람이나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는 동반자 혹은 동업자들을 말합니다.
-성경적 친교는 복음의 유익을 함께 소유한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공통된 믿음과 공통된 구원을 소유하고 있으며 은혜에 함께 동참한 사람들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고난의 인내와 그 나라의 영광에 동참하는 동반자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사귐은 하나님의 위대한 구원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나눌 수 있는 다른 것은 바로 소유물입니다.
-지체 의식과 상호 돌봄은 직접 만나 교제할 때에만 제재로 표현됩니다.
-우리는 서로 주고받습니다.
-그리스도인의 교제는 하나님과 관계,성도들 사이의 돌봄,세상을 향한 봉사입니다.

3.성경적 이론과 실천:올 소올즈 교회
-평신도들의 모임이 성공하는 데 사랑,기도,성령의 요인이 필요합니다.
-성경을 읽는 목적은 성경구절의 의미를 알기 위해서가 아니라,그 말씀이 우리의 상황에 대해 말하고,우리를 지도하고 바르게 하고,우리를 권면하고 꾸짖고 도전하고 위로하는 데 있습니다.
-친교 그룹은 그들의 교제를 서로 나누느 것과 동시에 나누어 주는 것으로 확산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교 모임은 모든 회중에서 주어진 참된 축복의 시간입니다.
-친교 그룹이 수행하는 봉사는 바로 중보 기도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요,자매라면,우리는 서로를 알아가고 서로 사랑하며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서로 돌봐야 합니다.
-좋은 모임에는 돌봄과 나눔,서로의 짐을 지는 일이 성취되고 있습니다.
-상호 간의 사랑이 모임 안에서 성숙해 갈 때 서로에 대한 돌봄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친교 그룹이 가족과 같은 곳이 될 때에는 안전하게 교제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같은 친교 그룹은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 곁에 서서 공감해 주고 위로하며 지지해 줄 것입니다.

4.이상과 현실
-우리는 그룹이 균형을 잃거나 그저 성경 읽기 모임이나 기도 모임,연구 모임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늘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늘 다음과 같이 끊임없이 질문해야 합니다.
-우리는 과연 함께 성장하고 있는가?
-우리는 진정으로 함께 주님과 교회와 세상을 섬기고 있는가?
-우리는 정말 서로를 사랑하고 돌보는 면에서 자라고 있는가?
-친교 그룹은 교회의 핵심이요 심장입니다.
=평신도가 친교 그룹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에 긍적적으로 보는 세 가지 이유는?

①교회 사역에서 평신도 리더가 동참하는 것이 성경적 원리이며,영적 리더십이라는 은사가 안수에 의해 주어지지 않는 것,그런 경험이 평신도의 영적 능력을 개발시킨다는 것입니다.
②목회자가 교회의 모든 리더십을 행사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참께 짐을 나누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③평신도 리더가 성직자에 비해 더 인간적이고 이해를 잘하고,성직자가 포함하지 않는 모임이 훨씬 자유롭고 평안하다는 것입니다.
-한 시간은 성경을 공부하는 데,한 시간은 함꼐 식사를 하면서 친교를 나누는 데,그리고 한 시간은 기도 제목을 나누고 합심 기도를 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건강하고 역동적인 친교를 위해서는 성경적인 강조점을 반드시 회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거룩한 백성이며,그들의 하나 됨과 거룩함은 하나님의 뜻이자 부르심입니다.
-각 성도들은 수행해야 할 특정한 사역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인 평신도가 받은 봉사의 직분이 다양하지만 그것들 중에 최고의 사명은 바로 세상 가운데서 일하면서 복음의 증인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모든 평신도들은 그리스도인의 친교를 통해 힘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ㅁ.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