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일 대표 기도문
❝하나님 곧 우리 주]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를 찬송하리로다. 그분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의 처소들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우리에게 복을 주셨으니 곧 우리가 사랑 안에서 자신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세상의 창건 이전에 그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으며 자신의 크게 기뻐하시는 뜻에 따라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신의 아이로 입양하심으로써 자신의 은혜의 영광을 찬양하게 하셨느니라.❞ 온 우주를 창조하시고 운행하시며 찬양과 영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아버지의 크신 이름을 찬양합니다.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천한 인간의 육체로 오셔서 인간의 죄를 없애기 위하여 십자가의 고통과 피를 흘리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 은혜로 감히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권한을 주심과 주 앞에 나갈 수 있게 길을 열어 주시니 그 크신 이름을 감사하오며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강건하게 지켜주셔서 이시간도 아버지를 간절히 사모하는 심령으로 예배하오니 찬송과 영광과 감사를 받아주소서. 주님! 새해 첫 주간도 저희를 보호하여 주시고 성령님 안에서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창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새로운 창조물이 된 성도입니다.
육신으로 살아가는 동안에, 세상의 것들을 주님보다 더 사랑한 것들과 지난 모든 허물들을 참회 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도 주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로 우리의 허물을 덮으소서! 지난해에 아픔과 고통을 잊어버리고 첫 주일에 여러 가지를 마음에 작심하고 실천하려고 작정 하였으니 작심삼일(作心三日)이 되지 않게 성령님이 도우소서! 새롭게 시작하는 한 주간도 저희는 이 세상의 삶에 취하여 살면서 주의 성도답지 못한 생각과 말과 행실을 서슴없이 행하였으며,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기보다는 세상 것들에 더 관심을 가지며 그것들을 하나라도 더 채우려고 노력했음을 고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저희를 용납하여 주시고 더럽고 추한 모든 죄악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어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나라와 민족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 이민족을 기억하시고 역사하시는 줄 믿습니다. 전쟁은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으니 주여! 지켜주옵소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공산당들이 속히 무너지게 하옵소서! 나라에도 아직 통일이 된 것이 아니라 남북이 대치중입니다. 북한이 러시아와 강화 조약을 맺고 북한병사들을 러시아 전쟁에 내보내서 몰살시키고 있으니 주여! 주님의 목적을 이루소서!
북한의 순교자 북한의 성도들의 피의 소리를 들으시고 저들도 평안한 가운데 주님을 찬양하게 통일을 앞당겨 주옵소서! 북한에서 주님을 믿다가 고난을 당하는 성도들을 기억하시고 속히 통일을 주옵소서! 북한의 동포들도 속히 통일이 되어서 주의 복음을 듣게 하시고 기쁨으로 예배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원하옵고 원하옵나이다. 배고픔과 추위와 자유를 속박 당하여 고통 하는 북한 백성들을 기억하사 통일을 속히 허락하셔서 그곳에도 주님을 찬양하는 날이 속히 오기를 기도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권면하노니 무엇보다 먼저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중보와 감사를 드리되 왕들과 권위를 가진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것은 우리가 전적으로 하나님을 따르며 정직한 가운데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고자 함이라.❞ 대통령이 국회에서 계속하여 괴롭힘만 당하다가 [계엄령]을 선포하는 지경에까지 도달하였습니다. 대통령을 탄핵하여 직무정지 상태이오니 기억하시고 국정에 도움을 주지는 못하고 괴롬이기만 하는 국회의원들을 주님이 손보아주시고 악한 무리들을 정리하여 대한민국을 다시 높여주옵소서! 나라가 무정부 상태가 되었습니다. 속히 모든 것이 정상을 회복하게 하소서.
이 나라 정치인, 법조인, 경제인, 교육자, 문화인, 모두가 하나님을 두려운 줄 알고 하나님 법대로 활동하는 복음 국가가 되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이끌어 가는 통치자들과 나라를 지키는 군대와 경찰과 보이지 않게 수고하는 이들을 기억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이 나라를 지키시는 주님이시니 저들도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아는 복을 주시고 나라의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주님의 손길이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마귀들이 나라를 점령하여 혼란스럽지 않게 하시고 오직 주님께서 운행하여 주옵소서! 무안 비행기 사고로 슬픔당한 가족들을 기억하시고 슬픔을 위로해 주옵소서!
전쟁 중에 있는 나라들을 기억하시고 속히 주님이 개입하셔서 주님이 원하시는 나라에 승리를 주시고 역사하여 주소서! 이교도 이슬람이 쳐들어옵니다. 우리나라도 도를 넘어서 시위를 하는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외국인들이 불법집회 하는 것을 용납하는 나라가 또 있는지 걱정입니다. 외국인들이 이 나라에서 데모를 하고 정치에 개입 하는 등 무정부 상태이오나 주님 지켜 보호하소서! 모든 교회가 깨어서 감시하고 신고하고 강력 대처하게 하게 하옵소서! 이단들이 날뛰고 있습니다. 올해는 이단들의 날개를 꺾어주시며 저들도 단체에서 빠져나와서 구원받게 인도하소서!
✟올해는 교회공동체의 내부에는 교단 분쟁문제를 둘러싼 법적다툼이 없게 하시며 목사의 세습 문제와 온 교회공동체를 힘들게 하는 모습들이 사라지기를 소원합니다. 동성애를 찬성하는 어용 신학과 목사들이 생기는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잘한다고 하지만 목회자들이 교회 공동체 내의 이성과 성문제로 믿지 않는 세상 사람들에게 손가락질 당하였고 아직도 크고 작은 교회 공동체의 분쟁 문제로 세상법정에서 서로 소송하는 교회의 모습이 우리의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용서 하옵소서!
원하오니 예배 시간에 말씀을 통하여 저희의 어두워진 눈을 밝혀 주사 영적인 것을 깨닫게 하시고, 세상 것을 바라보다가 마비된 양심을 고쳐 주사 깨끗하고 정결하게 하시며, 진실치 못한 마음을 바로잡아 주사 주님 앞에서 정직하게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로 육신적인 모든 삶을 벗어버리고 죄를 떠나 살기에 즐거워하게 하시며, 죄의 모습을 볼 때에 유혹을 받지 않고, 말씀의 능력 안에서 승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따라서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같이, 주님을 의지하는 저희들의 삶이 되게 하시며, 채워 주시는 은혜로 만족함을 얻는 복된 삶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지금 이 민족은 코로나의 공격에 예배를 못하고 교회당의 문을 닫는 작은 공동체가 소망을 잃어버린 채 좌초된 형태를 가지고 힘겹게 살아가는 고달픈 백성들로 넘치고 있습니다.
소망의 문을 열어 주시기를 원하시는 주님께서 이 민족의 아픔을 기억하시고 이전보다 더 좋은 위치로 회복되는 부흥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민족과 백성들에게 예수님을 믿지 않는 방만한 삶의 종말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 깨닫게 하시고, 교회 공동체가 정부와 사람들과 싸우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성령님께서 은혜를 주셔서, 영적인 갈급한 영혼들이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이 친히 머리가 되시고 세우신 우리 교회 공동체가, 힘들고 어려운 때 일수록 고난 가운데서 주님의 목적을 담아내기에 힘쓰는 교회모임이 되게 하시고, 이 시대에 교회를 향한 주님의 요청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는 교회들이 됨으로써 주님의 형상을 더욱 분명하게 드러낼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의 죽어가는 수많은 영혼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할 수 있는 구원선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예비하신 주님의 복된 말씀을 들고 단위에 서는 목사님을 기억하시고, 선포하시는 말씀을 권세 있게 하셔서, 저희 모두에게 은혜가 넘치게 주옵고 하나님의 영적인 비밀을 깨달아 앎으로 우리 모두가 변화 받게 하옵소서. 날마다 말씀하시는 주님과 동행하게 하시며 그리스도인다운 생활을 하게 하옵소서! 세상에서도 살아갈 때에 참된 예배자로 하나님 앞에 선 것 같이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온 마음과 목적과 힘을 다하여 하는 예배가 되게 하여 주옵고, 찬양대의 찬양을 기쁘게 받으소서! 우리 모두에게 성령님의 간섭하심과 기름 부으심이 넘치게 하옵소서. 올해도 작심한 것을 주안에서 이루게 하옵소서! 첫 주에 마음먹고 다짐한 것과 주님과 약속한 것을 지키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몰라서 구하지 못한 것도 섬세하신 주님께서 성도들에게 내려주옵소서! 감사가 날마다 넘치게 하옵소서! 예배의 진행을 성령님께 의탁합니다.
새해에는 주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을 더하여 주시고 어려움을 당하는 이에게 교회 공동체와 사업장과 가정과 어린 심령들과 자녀들에게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해외 나가서 목숨을 담보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을 질병과 강도 같은 폭도들에게서 안전을 보장하시고 필요한 모든 것을 채워주시며 지혜를 허락하셔서 전도하게 하시고 돕는 일꾼을 보내주시고, 건강을 지켜주옵소서!
☢️인터넷으로 복음을 전하는 주의 종의 가정도 지켜주시며 보이지 않는 공간에서 묵묵히 주의 일을 할 때에 기쁨마음 주시고 물질로 고난을 당하지 않도록 성령님께서 사용하시는 사람들로 돕게 하옵소서! 이 시간도 수고하는 보이지 않는 공간에서 수고하는 손길들을 기억하시며 예배에 오고 싶지만 부득이한 일로 또는 질병으로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출타 중인 성도들을 기억하시며 나라에 어려운을 기억하옵소서! 구하지 못한 것도 주님 안에서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죄 가운데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신앙 자료실 > - 기도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1월 2주일 대표기도 예문 (0) | 2025.01.10 |
---|---|
[스크랩] 12월 5주일 송구(送舊)예배 기도문 (0) | 2024.12.30 |
[스크랩] 12월 5주일 송구(送舊)예배 기도문 (0) | 2024.12.27 |
[스크랩] 12월 4주일 성탄 대표기도 예문 (0) | 2024.12.23 |
대표기도 예시ㅣ12월 주일예배기도 모음ㅣ12월 넷째주 대표기도문 모음ㅣ12월 4주 대표기도 예문ㅣ대표기도가 어려운분들을 위한 기도예시문ㅣ2024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 준비 (0) | 2024.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