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창/- 믿음의 창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사람을 만들되

에반젤(복음) 2024. 7. 23. 00:00

창세기 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사람이 아직 거듭나지 않은 자들을 양육해서 그들이 사람이 되게 하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형상

 

‘형상’이란? 하나님은 원형이시고 인간은 그의 모형이라는 사실입니다

결론적으로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이로되 ‘완전한 형상’으로 지음 받은 존재 라는것입니다.

 

2) 하나님의 형상이라 함은 하나님의 영적, 지적, 도덕적 본성을 의미합니다다.

그래서 인간만이 하나님과 영적 교통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창조주시고 우리 인간은 피조물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결코 하나님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즉 피조물 된 우리 인간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 안 되는 존재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의 본성들인 거룩과 사랑의 본성을 닮도록 인간을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양

 

우리 각자 안에 있는 것들 즉 내 안에 있는 악한 속성을 다스리라는 것입니다.

반드시 거룩함으로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고 하셨습니다. 

원어에는 하나님(엘로힘)이 자신을 단수가 아닌 우리라고 복수라고 하신 말씀은

성부 성자 성령의 거룩과 사랑의 본성으로 인간을 지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이 원 자재라면 모양은 그것으로 만든 물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진흙으로 도자기를 빚어놓아도 그 도자기를 불가마니에 넣고 구워내야 그릇으로 쓸 수 있는 물건이 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들어져야 완전한 사람이 됩니다.

그래서 첫 사람인 내가 죽고 두 번째 사람이 하나님께로부터 낳아야 합니다. 이것이 거듭남 즉 부활이라고 합니다.

 

요한복음 5:25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이 말씀은 육신이 죽었다는 말이 아니라 영(진리말씀)이 죽은 사람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 그 말씀이 믿어지는 사람은 살아난다는 것입니다.

산 자의 입에서 직접 나오는 말씀을 들을 때 그 영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 오신 예수는 육신은 살아있다 하나 영이 죽어있는 자를 살리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요한복음 6:26-27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 썩은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예수님은 말씀으로 하나님의 형상을 제자들 심령 안에서  영적인 교회를 건축하신 것입니다.


각사람이 반드시 영적으로 성장해서 장성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의 형상인 아들로 거듭나야

하나님께서는 그 안에서 안식하실 때 천국은 내 안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말씀으로 사람 안에 하나님의 성전을 자기 안에 건축해야 천국인 하나님 나라가 내 심령 안에서 세워 지는 것입니다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완성된 사람들 안에 들어가 안식하시기를 원하고 계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계신 곳이 하늘이고 하나님의 나라이며 천국인 것입니다=심령천국